먼저 혼자 연습해 보자~
<1> 강사 - 갤러리에서 화면 배치하는 법
<2> 강사는 전체 화면을 사용하지 마라.
<3> 강사 - 채팅 창 폰트 크게 하기, 채팅 내용 기록 하기
<4 > 강사 - 파워 포인트를 배경으로 하게 하기
<5> 강사 - 화면 일부 크게 보이도록 해주기
<6> 강사- 줌 설정을 변경해보자
<7> 강의 진행 시- 초도 효과 - 처음에 즐겁게 하겠다고 이야기하라~ 시작 전 분위기 좋게 하라.
<8> 강의 시작 전 - 화면 배경 바꾸기 알려줘라
<9> 강의 시작 전- Zoom 녹화는 반드시 녹화한다고 이야기하고 녹화해야 한다.
<10> 강의 진행 시 - 강사와 수강생이 같은 공간에 있다고 느끼게 하라.
<11> 강사 -화면 보이는 것, 기능을 신경 쓰지 말아라. 배경은 화면 보이는 데로 보이니 참고하라.
<12> 강사 - 파워포인트 안에 내가 들어가도록 하기
<1> 강사 - 갤러리에서 화면 배치하는 법
1
오른쪽 위 보기 > 캘러리로 바꾸어 보라
사진을 클릭하여 왼쪽 1번에 가져다 놓으라
나는 2번으로 가져다 놓으라
다른 사람도 3번으로 가져다 놓으라
순서를 정해 배치할 수 있다.
2
호스트 비디오 순서 따르기 체크하면 방장이 선택한 순서대로 화면이 보이게 하는 법
호스만 가능하다.
방장이 가능하다.
공동 호스트는 안된다.
3
추천 추가 기능?
옆에 나온다. 계속 추가한다. - 9명까지 가능하다.
회의를 할 때 사용한다.
4
호스트와 공동 호스트만 잘 보이게 하기?
화면 아래 더보기 > 포커스 모드 시작 > 호스트와 공동 호스트만 보인다.
<2> 강사는 전체 화면을 사용하지 마라.
채팅창이 화면을 누른다.
ESC 키를 3번 눌러주면 채팅창이 화면에 들어간다.
<3> 강사 - 채팅 창 폰트 크게 하기, 채팅 내용 기록 하기
1
채팅 창 폰트 크게 하기?
비디오 중지 > 비디오 설정 > 맨 아래 접근성 > 채팅 디스플레이 크기 조정 가능하다.
채팅 150 정도로 변경하라.
컨트롤 + / -
화면과 채팅 창 사이에서 크기를 조정 가능하다.
2
채팅 내용 기록이 필요할 때?
채팅 입력 창 > 이모티콘 옆에 > 점점점 (...) > 채팅 저장 누르면 저장된다.
<4 > 강사 - 파워 포인트를 배경으로 하게 하기
공유 > 파워 포인트를 배경으로 하기
고급 > 슬라이드를 가상 배경으로 > 파워포인트 파일을 선택 > 가상 배경으로 가능하다.
애니메이션, 동영상 안된다.
<5> 강사 - 화면 일부 크게 보이도록 해주기
공유 > 화면 일부
<6> 강사- 줌 설정을 변경해보자
1
줌 > 내계정 > 설정 > 대기실은 유료 버전만 된다.
비디오를 영상으로 30메가 까지 가능하다.
2
하지 말아야 할거?
인증하도록 하지 마라~
3
호스트 비디오, 참가자 비디오 켜주세요~
4
오디오 유형? (유료만)
무조건 컴퓨터 오디오로 하라. (스마트폰도 컴퓨터이다.)
5
워터마크는 하지 마라.
6
비공개 채팅 - 끄세요.
7
자동 채팅 저장 - 켜세요
8
누군가 참가하거나 나갈 때 소리 - 켜주고, 호스트 및 공동 호스트만
누가 들어오면 호스트 및 공동 호스트만 소리가 나온다.
공동 호스트가 들어오도록 수락 가능
9
공통 호스트 기능 - 온
10
회의 컨트롤 도구 모음 항상 표시 - 온
11
화면 공유 중 줌 창 표시 - 온
12
비언어 피드백 - 켜주세요.
13
제거된 참가자가 다시 참가하도록 허용 - 무조건 켜주세요!!!
14
맨 아라 쪽
포커스 모드를 켜줘야 한다.
15
몰입형 보기 - 켜주세요
강의실 안에 들어와 있는 것처럼 화면이 나온다.
갤러리 보기와 다르다.
오른쪽 위 보기 > 몰입형 보기가 있다.
<7> 강의 진행 시- 초도 효과 - 처음에 즐겁게 하겠다고 이야기하라~ 시작 전 분위기 좋게 하라.
<8> 강의 시작 전 - 화면 배경 바꾸기 알려줘라
1
비디오 중지> 가상 배경 선택 > 내 배경 흐리게 로 변경
이 기능이 없다면 줌 예전 버전이다 업그레이드하라.
사용자에게 제일 먼저 알려줘라~
2
배경 이미지 만들고 바꾸기
파워포인트 > 이미지 검색 - 파워포인트에 가져다 놓는다. 오른쪽 위 > 캡처 또는 이미지로 저장
비디오 중지> 가상 배경 선택 > 이미지 추가
<9> 강의 시작 전- Zoom 녹화는 반드시 녹화한다고 이야기하고 녹화해야 한다.
고발당할 수 있다.
<10> 강의 진행 시 - 강사와 수강생이 같은 공간에 있다고 느끼게 하라.
비대면 강의에서는 시각 , 청각만 강사가 가져간다.
나머지는 사용자가 가져간다.
온라인은 안보이므로 창피함이 사라진다.
개인 전화도 하고 있다.
오프라인
오프 시각, 청각, 후각, 촉각, 미각 사용
온라인은 시각, 청각만 강사가 사용
1
질문을 하라.
의미 없는 질문도 계속하라.
제 목소리 들리나요?
2
5분 안에 질문을 하던, 가만히 보고 있게 하지 마라.
반응하도록 하라.
<11> 강사 -화면 보이는 것, 기능을 신경 쓰지 말아라. 배경은 화면 보이는 데로 보이니 참고하라.
비디오 중지 > 비디오 설정 > 내 비디오 미러링
청중들은 화면 보이는 데로 그대로 보인다.
내가 반전되어 보이는 기능이다.
기능을 신경 쓰지 말고 화면 보이는 데로 보이니 참고하라.
<12> 강사 - 파워포인트 안에 내가 들어가도록 하기
줌 클라이언트 클릭
새 회의 우측 추가 메뉴 아이콘 클릭 > 비디오 시작 - 내 개인 회의 아이디 사용 > PMI 설정
비밀번호 변경 가능.
대기실 기능
비디오 호스트 켜기
참가자 끄기 - 클릭하는 횟수를 줄일 수 있다.
오디오? 컴퓨터 오디오로
회의를 시작하면 회의실 번호가 고정된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