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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Master Seo Jun 14. 2022

6탄-4. 교보생명 클라우드 전환

<1> 데이터 분석 트랜스포메이션

<2> 데이터 수집과 처리를 위한 AWS 서비스

<3> 교보 생명 서비스

<4> 결과?

<5> 래슨런?



<1> 데이터 분석 트랜스포메이션


1

국내 보험산업이 직면하고 있는 새로운 환경

출생률 저하

설계사 중심 대면 영업 어려움

카카오, 토스 등 IT기업이 시작함

고령 인구의 증가로 보험 이익 줄어듦

MZ세대로 대상 영업 필요


2

변화에 따른 여러 리스크 증가


3

데이터 기반의 신속한 의사 결정이 필요하다.




<2> 데이터 수집과 처리를 위한 AWS 서비스


1

Batch?

EMR

Glue


2

Real Time?

Kinesis

Amazon MSK


3

Data Lake?

S3


4

Records?

Amazon DocumentDB

Amazon DynamoDB   기록


5

Analytics?

Redshift

EMR

Athena

QuickSight  시각화


6

Data science?

Amazon SageMaker



<3> 교보 생명 서비스


신기술 개발팀


1

클라우드 기반 환경 설정?

어떻게 설계를 할 것인가?

무엇을 할 것인가?


2

랜딩존

기존 모바일앱 서비스와 빅데이터 처리 플랫폼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전환


3

대상?

Kare서비스

Baro  서비스 빅데이터 플랫폼


4

Kare  서비스?

걷기, 건강 증진, 건강 예측 , 힐링 - 헬크 케어하는 모바일 앱 서비스


5

Baro  서비스?

보험 사전 질의 ------ BARO-------- 검토 요청 ------언더라이터


BARI  AI 자동 심사함.

언더라이터들이 고위험 계약 등 중요 업무에 집중



6

랜딩존 영역

서비스존 영역


7

랜딩존 영역?

IAM

Common  Account , Share , log , Secure Account


8

서비스존 영역은?

Kare  서비스

Baro  빅데이터 플랫폼 서비스


9

랜딩존 영역?

Common  Account , Share , log , Secure Account

CloudTrail , CloudWatch , Config


10

서비스존 영역은?

Kare  서비스

CloudFront , EC2 , RDS


11

서비스존 영역 2?

Baro   빅데이터 서비스 영역

EMR, 아테나, Glue

프로세스를 병렬 처리하여 3배의 처리시간 단축 결과.



<4> 결과?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가지게 되었다.

비즈니스에 유연하게 대처 가능

클라우드 역량 강화 노하우 습득하고 있다.



<5> 래슨런?


1

랜딩존 구축 - 많은 시행착오 발생.

techinical validation 같은 방법으로  AWS와 확인 진행 추천!!

충분한 준비 필수


2

CloudFront, RDS, Athena. Glue, SageMaker로 전환됨에 따라  현재 시스템 운영자나 사용자에게 적극적인 협조 요청이 필요하다.

기술적인 이해를 도울 수 있는 방안이 마련되어야 한다.


3

보안 요건 필요

망분리, 애플리케이션, 인프라, 보안 부서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




https://brunch.co.kr/@topasvga/2439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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