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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Master Seo Jul 25. 2022

6탄-2. Amazon Connect와 Amplify

02. Amazon Connect와 Amplify로 서버리스 기반 클라우드 콜센터 구축하기

Amazon Connect를 통해 콜센터를 구축 시, 가장  고민은 소프트폰의 구축 방법이다.

리액트를 기반으로 한 아마존 커넥트와 연동이 되는 소프트폰의 개발 방법을 알아보자.



<1> Amazon Connet?

<2> Amazon Connet의 소프트폰  Contact Control Panel (CCP)

<3> Amazon Connet Serverless CCP 아키텍처?

<4> Amazon Connet Serverless CCP 아키텍처  구축해 보기

<10>   개인 정리



<1> Amazon Connet?


1

100%  클라우드 기반 콜센터 설루션


2

Skill  기반 라우팅

통화 녹음과 채팅 기록

실시간 및 기록 분석

고품질 오디오

수십에서 수만 명의 상담사로 확장


3

인바운드  고객 전화 서비스 가능

개인화 - 고객 정보 별로 적용

동적 시나리오

자연스러운 대화 - Alexa와 동일한 기술을 사용하는 Amazon Lex 챗봇

Amazon Polly - 29개 언어 및 61개 음성으로 이루어진 딥 러닝 사용하여 텍스트를 실제와 같은 음성으로 변환.




<2> Amazon Connet의 소프트폰  Contact Control Panel (CCP)


1

기본 소프트폰?

CCP ( Contact Control Panel) 은 몇 분 만에 시작 가능

에이전트는 브라우저와 헤드셋만 있으면 전화를 받을 수 있다.


2

소프트폰을 커스터마이징 하기 위한 아키텍처 디자인과 AWS 서비스들 

서버리스 

즉, 서버 운영이 필요 없는 SaaS 형태로 구축할 수 있다.




<3> Amazon Connet Serverless CCP 아키텍처?


1

사용자------Amplify CLI ---CCP By React Framework ----- API Gateway ---람다 --------Amazon Connet.


2

Amplify - 웹앱을 기반으로 빠르게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AWS의 앱 개발 프래임 워크.

프런트 앤드에서 DB까지 풀 스택을 지원한다.


3

Amplify와  CodeCommit을 이용, 깃허브 등의 소스 관리 툴과 연동하여 dEVOPS기반의 개발 환경을 구축한다.

소스코드가 업데이트 될 때마다 자동으로 CodeCommit이 빌디 및 배포를 자동으로 수행한다.


4

여기서는 Amplify를 사용하여 React기반의 웹앱을 구축한다.


5

Amazon Cognito (코그니토)는 구축된 웹앱에 간편하게 계정 관리 기능을 추가하도록 도와준다.

SAML연동을 통해 기존의 계정 체계,  AD와 LDAP과 같은 환경과 연동할 수 있다.


6

람다는 코드만 준비되면 바로 실행하는 서버리스 서비스이다.

고객의 기존 시스템이나 데이터베이스와 연동하거나 AWS 다른 서비스와 통합하는데 활용한다.


7

람다를 활용하여  Amazon Connet와  STS   권한 관리 서비스와  연동하여 로그인을 위한 세 [더레이션 토큰을 얻어 옵니다.


8

아마존 APIGateway는 API를 관리하기 위한 서비스이다. Rest  또는 HTTP, Websocket을 지원한다.

여기서는 람다로 개발된  API를 호출하는 데 사용


9

STS 서비스 - 보안 서비스이며 일정 시간만 임시 권한을 발급해 준다.

STS로 아마존 커넥트 API에 접근할 수 있게 된다.


10

소프트폰  CCP는  STS 토큰을 이용해  Amazon Connet에 접근하게 된다.





<4> Amazon Connet Serverless CCP 아키텍처  구축해 보기


1

amplify로 구성한 웹앱에 embed 하여 빌드 후 배포함.


2

코그니 토로 로그인 및 로그 아웃 기능 추가함.  amplify로  아마존 코그니토 서비스를 추가함.

여기서는 로그인 로그아웃 사용하고, 코그니토에 계정을 생성하는 방법으로 한다.


3

필요시 워크숍 자료로 실습해보자~




<10>   개인 정리


1

Amazon Connect를 통해 콜센터를 구축 시, 가장  고민은 소프트폰의 구축 방법이다.

Amplify로 구축해보자

서버리스로 구축해보자


2

 Amazon Connet Serverless CCP 아키텍처?

사용자------Amplify CLI ---CCP By React Framework ----- API Gateway ---람다 --------Amazon Connet.





https://brunch.co.kr/@topasvga/2439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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