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ster Seo Sep 08. 2017

35. 커뮤니케이션 잘하는 법?

1. 일과 사람을 분리하라.

2. 메일 작성 시 상대가 원하는 걸 전달하라. 그리고 요청하라.

3. 상대가  내 제안을 거부했을 때 대안도 생각해라~

4. 성공하려면 하고 싶은 일을 하라.

5. 성공하려면 공부습관을 가지도록 하라.

6.  가정이 행복해지는 비법은 '집안일은 나의 일이다'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1. 일과 사람을 분리하라.

해야 하는 일과 사람은 분리해서 생각하라.

사람이 싫다고 일하지 않으면, 일이 없어 입지가 좁아진다.

나의 일이다.

일은 해야만 한다.

나를 위해 해야 한다.


2. 메일 작성 시 상대가 원하는 걸 전달하라. 그리고 요청하라.

내가 필요한 것을 요청했을 때보다  더 잘 이루어진다.

예를 들어

"오래된 시스템을 줄여야 너도 편하니까

내가 줄이려고 하니 네가  의견 좀 주라~"



3. 상대가  내 제안을 거부했을 때 대안도 생각해라~

"이건은 그 회사에서 요청한 것을 하는 것이다."

"다음 달에 회사 간 보고가 되는 건이다"등 내용을 추가해 보내 협조를 구한다.



4. 성공하려면 하고 싶은 일을 하라.

그래야 열정적으로 오래 할 수 있다.

그래야 전문가가 될 수 있다.

구체적인 목표를 , 실행 가능한 목표를 잡아서 하라~

그래야 성공한다.

개인 만족도로 판단했을 때  성공하는 법이다.



5. 성공하려면 공부습관을 가지도록 하라.

인내다.

목표를 세우고 시작하지만 잘 되지 않는다.

이유는 공부 안 하다가 하려면 된다.

매일매일 공부 습관이 안되어 있어서다.

끈기 있게 공부습관을 만들어라.

그래야 원하는 걸 이룰 수 있다.

지루하지 않으려면 자격증 따서 성취감을 얻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구체적으로 정한 개인 목표를 하루에 1시간씩 매일 하라. 최선의 방법이다.

환경을 바꿔 카페 가서 공부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공부해서 성공하는 법이다.



6.  가정이 행복해지는 비법은 '집안일은 나의 일이다'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도와주는 게 아니다.

나의 일이고 내 책임이다.

남자도 내 일이라고 생각하고 해야 한다.

가정이 행복해진다.  

가정에서 성공하는 법이다.

오늘부터 밥하고, 빨래하고, 걷고, 널고, 설걷이 하고, 청소하라. 

나의  일이다.

집이 깔끔하지 않은가?

즐겁지 않은가?

수신제가 치국평천하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34. 1달에 돈 300은 계속 벌어야 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