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35. 커뮤니케이션 잘하는 법?

by Master Seo

<1> 일과 사람을 분리하라.

<2> 메일 작성 시 상대가 원하는 걸 전달하라. 그리고 요청하라.

<3> 상대가 내 제안을 거부했을 때 대안도 생각해라~

<4> 성공하려면 하고 싶은 일을 하라.

<5> 성공하려면 공부습관을 가지도록 하라.

<6> 가정이 행복해지는 비법은 '집안일은 나의 일이다'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1> 일과 사람을 분리하라.


해야 하는 일과 사람은 분리해서 생각하라. 일은 해야만 한다.

사람이 싫다고 일하지 않으면, 일이 없어 입지가 좁아진다.

나의 일이다.

일은 해야만 한다.

나를 위해 해야 한다.





<2> 메일 작성 시 상대가 원하는 걸 전달하라. 그리고 요청하라.


내가 필요한 것을 요청했을 때보다 더 잘 이루어진다.

예를 들어

"오래된 시스템을 줄여야 너도 편하니까"




<3> 상대가 내 제안을 거부했을 때 대안도 생각해라~


"다음 달에 회사 간 보고가 되는 건이다"등 내용을 추가해 보내 협조를 구한다.





<4> 성공하려면 하고 싶은 일을 하라.


그래야 열정적으로 오래 할 수 있다.

그래야 전문가가 될 수 있다.

구체적인 목표를 , 실행 가능한 목표를 잡아서 하라~

그래야 성공한다.

개인 만족도로 판단했을 때 성공하는 법이다.




<5> 성공하려면 공부습관을 가지도록 하라.


인내다.

목표를 세우고 시작하지만 잘 되지 않는다.

이유는 공부 안 하다가 하려면 안된다.

매일매일 공부 습관이 안되어 있어서다.

끈기 있게 공부습관을 만들어라.

그래야 원하는 걸 이룰 수 있다.

지루하지 않으려면 자격증 따서 성취감을 얻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구체적으로 정한 개인 목표를 하루에 1시간씩 매일 하라. 최선의 방법이다.

환경을 바꿔 카페 가서 공부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공부해서 성공하는 법이다.





<6> 가정이 행복해지는 비법은 '집안일은 나의 일이다'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도와주는 게 아니다. 나의 일이고 내 책임이다.

남자도 내 일이라고 생각하고 해야 한다.

가정이 행복해진다.

가정에서 성공하는 법이다.

오늘부터 밥하고, 빨래하고, 걷고, 널고, 설거지 하고, 청소하라.

나의 일이다.

집이 깔끔하지 않은가?

즐겁지 않은가?

수신제가 치국평천하다.




# 홍콩 여행


감사합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34. 1달에 돈 300은 계속 벌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