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kakao cloud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ster Seo Jun 14. 2023

카카오 클라우드 3탄-4. 삭제

<1> VM은 종료가 있다. 삭제는 따로 있다.

<2> VPC는 사용중인 자원이 있으면 삭제가 안된다.

<3> 디폴트 보안그룹은 삭제가 안됨



<1> VM은 종료가 있다. 삭제는 따로 있다.



종료후 삭제해야 한다.






<2> VPC는 사용중인 자원이 있으면 삭제가 안된다.





<3> 디폴트 보안그룹은 삭제가 안됨


1



2

사용중인 자원이 뭘까?

VPC 삭제가 안된다.


B쪽 퍼블릭 서브넷 삭제가 안된다.


매거진의 이전글 카카오 클라우드 3탄-3. 멀티 AZ-로드밸런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