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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Master Seo Aug 05. 2023

(정리) 현실적인 클라우드 전환 가이드 - 2023


<1> 클라우드 전환은 비즈니스적 이득이 있어야 한다.

<2> 클라우드 전환 추세

<3> 클라우드로 전환에 유리한 경우

<4> 2023년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대이다.

<5> 네이버 클라우드로 DNS이전하기





<1> 클라우드 전환은 비즈니스적 이득이 있어야 한다.


1

가장 큰 이득은 비즈니스적 이득이다.

대부분의 회사는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기에 클라우드로 전환한다.

다른 회사에서 서비스화 하기 전에 빠르게 시장에 적용할 수 있어야 한다.

클라우드는 그런 부분이 가능하다.

물론 클라우드를 시장에 적용하려면 인력이 필요하다.


2

비용적 이득도 있다.

물리장비는 구매 후 사용하지 않게 되면 손실처럼 느껴진다.

반면, 클라우드 장비는 빌려 쓴 다음 서비스가 실패하면 반납처리해 버리면 된다.

빨리 시도하고 빨리 실패해서 다시 시도할 수 있다.




<2> 클라우드 전환 추세


1

작년까지 무조건 클라우드 전환을 진행하려는 분위기였다.


2

현재는  무조건 클라우드 전환을 하려 않는다.

경기가 불황이 되면서 기업이 투자를 망설이고 있다.

전환에 유리한 경우 클라우드로 진행하자.




<3> 클라우드로 전환에 유리한 경우


1

비즈니스 적으로 빠르게 구축해야 하는 경우 좋다.

실패할 경우 빠르게 제거할 수 있다.


2

기존 온프라미스 구축을 할 경우 초기 투자비 또는 추가 장비 비용이  많이 드는 경우에 좋다.


예를 들어 기존에 미디어를 변환해 비즈니스에 적용해야 하는 경우

저화질, 중화질은 서비스한다.

고화질에 대해 서비스를 해야 하는데 투자가 많이 필요한 경우 클라우드가 좋다.

다양한 서비스를 써야 하는 경우, 클라우드에 있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게 좋다.




<4> 2023년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대이다.


1

온프라미스 구축이 없는 스타트업은 클라우드로 시작하자.

온프라미스 구축은 시간이 걸리고, 구축 절차 등이 복잡하다.



2

온프라미스가 있는 회사는  클라우드를 고려하자.

신규로 클라우드로 구축해야 하는 이유가 있다면 이전하자.

비즈니스적으로 빠르게 구축해야 한다거나   클라우드 구축이 비용이 적게 드는 시스템의 경우 클라우드로 구축하자.




<5> 네이버 클라우드로 DNS이전하기



1

클라우드 전환의 시작은 DNS 이전부터 이다.


https://brunch.co.kr/@topasvga/3210



2

신규 도메인은 클라우드에 구축하기


3

기존 도메인을 클라우드로 이전하기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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