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프레젠테이션 디자인을 위한 기본기와 실무 PPT까지 모두 알려준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0> 책 읽는 법?
전체적으로 한번 쭉 읽어보자.
전체적으로 한번 쭉 따라 해 보자~
내가 원하는 것을 하나 만들어보자~
전체적으로 한번 쭉 읽어보자.
<1> 디자인을 하는 이유? 디자인이란 무엇인가 알려준다.
작업을 하는 목적은 무엇인가?
작업을 보는 사람은 누구인가?
// 나는 PPT를 만들며 작업을 하는 목적과 보는 사람이 누구인지 자주 잊는다.
// 다음 주에 내부 기술 PPT를 하는데 이 부분을 고려해 문서 업데이트를 해야겠다!!!
<2> 디자인 작업 필수 3요소를 알려준다.
컬러(색상) = 전체적인 느낌.
폰트(글꼴) = 디테일한 느낌.
이미지(사진) = 직접적인 키워드
<3> 트렌드보다 더 중요한 요소를 알려준다.
가독성 = 가시성과 전달력
여백 = 밀도와 안정감
레이아웃 = 공간 구성
톤 앤 매너 = 콘셉트와 통일감
<4> 꼭 기억해야 하는 파워포인트 디자인 기본기능을 알려준다.
기본 설정작업, 환경 설정작업
단축기로 익히는 필수 기능
안내선을 활용한 여백 설정작업
완성도를 높여주는 톤 앤 매너
<5> 디자인 디테일을 알려준다.
컬러를 조합해 톤 앤 매너 갖추기
이미지를 편집하여 포인트 살리기
텍스트를 설정해 완성도 높이기
그러데이션으로 디테일 살리기
그림자로 입체감 살리기
<6> 실무 - 회사 소개서 및 제안서
회사 소개서를 만들게 해 준다, 제안서 플로 구성법도 알려준다.
깔끔한 느낌의 회사 소개서 예제로 알려준다. 디자인하기 알려준다.
트렌드를 반영한 회사 소개서, 세련된 회사 소개서 알려준다. 그대로 활용하자.
신뢰감 주는 회사 소개서도 알려준다.
<7> 실무 - 포트폴리오 구성법
프로필 정보 슬라이드 디자인 해보자.
이미지를 깔끔하게 배치한 슬라이드 디자인 해보자.
<8> 텍스트 중심의 포트 폴리오를 만들어보자~
줄간격
개별 텍스트 상자로 간격 쉽게 맞추기
텍스처 이미지로 고급스러운 배경 만들기
<9> 브리핑(발표자료) 콘텐츠 제작.
간결한 표 디자인
눈에 잘 띄는 그래프 디자인
브리핑에 적합한 표지 디자인
<10> 강의자료(전달용) 자료 제작.
강의 자료 표지 및 내지 디자인
키워드형 강의 자료 디자인
사진이 들어가는 강의 자료 디자인
<11> 개인 요약
이 책을 한번 쭉 보고 나면 기본을 익힌다.
실무를 익힌다.
내가 원하는 것을 한번 만들어보면 익힌 기본과 실무를 바로 적용할 수 있다.
단기간에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 전문가가 되기 위한 분을 위한 책이다.
파워포인트 전문가가 되어 원하는 문서를 깔끔하게 만들자.
나의 자존감도 올라가고 회사에서 평가도 좋아진다.
PPT 잘 만드는 인재가 될 수 있는 기회다!
내공 10년이 올라 간다~
자~ 남들보다 깔끔한 파워포인트 문서를 만들어 보자~~
다른책 보기
https://brunch.co.kr/magazine/it-book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