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ster Seo Jan 02. 2024

오늘 일정에 있는것부터 먼저 하라.

40 이후 알게 된 것들


<1> 오늘 일정에 있는것부터 먼저 하라.

<2> 변화는 바로 시작하는 게 좋았다.

<3> 아침 시간을 활용하라.

<4> 일을 만들지 마라.

<5> 결정은 정보를 취합 후 최종에 하는 것이 좋았다.

<6> 나쁜 일이 생기지 않도록 미리 준비하라.




<1> 오늘 일정에 있는것부터 먼저 하라.

다른 일이 생긴다

오늘 일을 못하게 된다.

문제가 된다.

오늘 일정이 있는것 부터 먼저 마무리 하라.

그리고 다음 것을 하라.




<2> 변화는 바로 시작하는 게 좋았다.

집 쓰레기를 버려야겠다고 생각했다면 바로 하라.

미뤄서 나중에 하겠다고 하면, 안 하게 된다.

해야 하는 것은 시간 될 때 바로바로 해라.

나중에 다른 일이 생기거나 해서 못한다.



<3> 아침 시간을 활용하라.

아침에 일찍 일어나 무엇이든 하라.

운동을 하거나 공부를 하라.

아침 시간은 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매일 아침 2시간 운동하거나 공부한다면 성과가 날 수 있다.

조금 일찍 자야 아침 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

나는 매일 아침 운동을 하거나 아침 공부를 하는데 많은 성과를 이루었다.



<4> 일을 만들지 마라.

일을 만들지 않아도 해야 할 일들이 보인다.

무리하게 일정을 잡아 놓으면 힘들어진다.

아무 일정도 잡지 않아도 일이 생긴다.

모임, 가족 병원 가야 할 일정 등이 생긴다.




<5> 결정은 정보를 취합 후 최종에 하는 것이 좋았다.

미리 결정하고 진행하면 실수의 우려가 크다.

상황이 계속 변경되기 때문이다.

초기 잘못된 정보가 있을 수 있다.

따라서, 결정은 정보를 취합 후 최종에 하는 것이 좋았다.



<6> 나쁜 일이 생기지 않도록 미리 준비하라.

미리 준비하라.

나쁜 일이 생기지 않도록 미리 준비하라.

돈이 부족할 거 같으면 미리 아껴라.

미팅이 있다면 미리 준비하라.

시험이 있다면 미리 공부하라. 이후 반복 하라.

갑자기 다른 일이 생겨서 못할 수 있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회고) 2023년 개인 정리해 봅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