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서비스를 지탱하는 기술
대규모 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한 핵심 기술
기술플랫폼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고자 한다.
기술플랫폼
사용자가 서비스를 제공받는데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술들을 얘기한다.
좀더 빠르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수 있게하는 기술들이다.
구글이 회사를 인수하는 조건중 하나는 내가 하루에 2번이상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가? 가 있다고 한다.
매출이 많은 기업을 인수하는것도 아니다.
사용자 입장에서 하루에 2번이상 들어가는 서비스~
서비스가 좋아야하는데, 그 서비스의 기반이 되는 부분이 기술 플랫폼 들이다.
응답이 빠르고 이미지가 빨리 뜨게 하는 캐쉬,
사용자 위치를 파악해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위치기술,
모르면 검색해서 찾을수있게 하는 기술,
생동감 넘치는 영상을 최적화해서 제공하는 동영상 압축 기술,
성능을 높이는 DB기술, 각종 게임 기술 플랫폼등이다.
사용자가 하루에 2번이상 들어가서 만족을 느끼게 하게 하는 것 중 하나가 기술플랫폼이다.
AWS의 다양한 Tools
서비스
기술플랫폼을 모아 놓은것중 하나이다.
사람(전문가1,2,3) + 기본 인프라.
전문가가 필요하다.
IT서비스는 사람이 만들고 사람이 운영한다.
회사에 핵심 전문가 몇명만 있어도 매출엔 이상이 없다.
해당 인원이 1당 100을 하는 경우도 있다.
전문가 10명은 양성하라
그 전문가들이 사내에서 또 전문가를 만들어 내면
다양한 10개 서비스에 대해 빠르게 대응하고 서비스를 키울수 있다.
이것이 회사가 직원을 Care해야 하는 이유이다.
단기적으로 한두명의 개별 전문가가 잘하는것도 좋다.
하지만 10명의 전문가가 회사에 있다면,10개의 다양한 서비스를 키울수 있어 다양한 곳에서 수익이 날수 있다.
변화해야 한다.
기본 인프라 운영이 젤 중요하다.
모든것이 기본 인프라기반으로 돌아간다.
하지만, 변화하지 않고 기본 인프라만 운영한다면 글로벌 경쟁에서 이길수 없다.
기술 플랫폼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라 ~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