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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Master Seo Jan 21. 2020

20.Azure세미나Microsoft Ignite후기


101 Network.

길이 무척 길다.


2층 인시던트 대응

사람이 적다 ^^


TTR

복구때까지 시간.



엘리트 조직은 2,604배 빠르게 복구한다.


인시던

감지.

응답.


구성원


역할

최초 응답자.

2차 담당자.

전문가가  팔로우업  하고 있는가?

인시던트 관리자

이력 기록자

외부와 커뮤니케이션 담당자



장애 대기자는 ?

24시간 대기 해야하면?

.

언제 알게되었나?

어떻게 알았나? 모니터링? 와부 고객의 컨플래인으로 알았나?


이슈를 어떻게 생성하고 트래킹할것인가?.티켓 관리시스템

누가 담당자고 대기하나?  개발자,se,

대화 채널을 만든다.  라인?


인시던트 관리


체크리스트는 안좋다

체크라스트가 있다는건 자동화 되어 있어야한다는 뜻.

예상치 못한 인시던트시에만 사람개입해야한다.



모든 사람이 접근 가능해야한다.






장애관리 시스템


https://techcommunity.microsoft.com/t5/microsoft-ignite-the-tour-2019/responding-to-incidents/m-p/907371?WT.mc_id=msignitethetour2019-slides-ops20

https://techcommunity.microsoft.com/t5/microsoft-ignite-the-tour-2019/responding-to-incidents/m-p/907371?WT.mc_id=msignitethetour2019-slides-ops20





https://techcommunity.microsoft.com/t5/microsoft-ignite-the-tour/ct-p/MicrosoftIgniteTour?WT.mc_id=msignitethetour2019-slides-cxa



https://github.com/microsoft/ignite-learning-paths-training-ops/tree/master/ops20


감사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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