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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Azure세미나Microsoft Ignite후기

by Master Seo


101 Network.

길이 무척 길다.


2층 인시던트 대응

사람이 적다 ^^


TTR

복구때까지 시간.



엘리트 조직은 2,604배 빠르게 복구한다.


인시던트

감지.

응답.


구성원


역할

최초 응답자.

2차 담당자.

전문가가 팔로우업 하고 있는가?

인시던트 관리자

이력 기록자

외부와 커뮤니케이션 담당자



장애 대기자는 ?

24시간 대기 해야하면?

.

언제 알게되었나?

어떻게 알았나? 모니터링? 와부 고객의 컨플래인으로 알았나?


이슈를 어떻게 생성하고 트래킹할것인가?.티켓 관리시스템

누가 담당자고 대기하나? 개발자,se,

대화 채널을 만든다. 라인?


인시던트 관리 툴


체크리스트는 안좋다

체크라스트가 있다는건 자동화 되어 있어야한다는 뜻.

예상치 못한 인시던트시에만 사람이 개입해야한다.



모든 사람이 접근 가능해야한다.






장애관리 시스템


https://techcommunity.microsoft.com/t5/microsoft-ignite-the-tour-2019/responding-to-incidents/m-p/907371?WT.mc_id=msignitethetour2019-slides-ops20

https://techcommunity.microsoft.com/t5/microsoft-ignite-the-tour-2019/responding-to-incidents/m-p/907371?WT.mc_id=msignitethetour2019-slides-ops20





https://techcommunity.microsoft.com/t5/microsoft-ignite-the-tour/ct-p/MicrosoftIgniteTour?WT.mc_id=msignitethetour2019-slides-cxa



https://github.com/microsoft/ignite-learning-paths-training-ops/tree/master/ops20


감사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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