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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Master Seo Feb 16. 2020

51.(입문)중학교 소프트웨어 입문

1. 목표

개발자가 되기 위한 기본적인 내용 이해 하기

고학년이 될수롤 소프트웨어에 대한 이해를 높여야 스트레스를 안받는다.

IOT , 웹, OS, 인프라, 파이썬에 대한 이해와 실무 능력 향상




2. 대상

중학교 1학년, 2학년



3. 과정 특징

소수 정예 인원 (4명 이하)을 대상으로 하는 수업입니다.

모든 수업은 수업 전에 수업 내용을 미리 예습하고 와야 합니다.

수업시간에는 잘 못한 것, 마무리 못한 것을 하나씩 알려주는 형태로 진행합니다.

시간이 안되면 유투브라도 꼭 봐야 합니다.

빠르게 실력을 늘리는 방법입니다.

교제는 과목마다 최신 책으로 별도 지정합니다.

개인 별도로 구매해서 수업을 진행합니다.

수업장소에도 여분의 교제와 노트북이 있으니 그냥 참석해도 수업은 가능합니다.

기존 시장의 오래된 기술보다는 스마트폰을 연동하는 등 가장 최신 기술을 활용하여 수업이 진행됩니다.

최신 기술을 익힘으로 강사와 학생이 같이 성장하는 과정입니다.



4. 과정 내용

1) 아두이노, 앱인벤터 , HTML5 , 리눅스, 클라우드 , 파이썬 , 라즈베리파이를  익히도록 한다.

2) 과정 순서는 학생에 따라 순서를 조정할수 있다.

3) 특성화 고등학교 진학에 도움이 되는 교육을 한다.  (리눅스 마스터 2급 자격증 취득 목표)

4) 고등학교 입학후, 교내 소프트웨어 대회 입상을  위해 1년 동안 준비하도록 한다.

   각, 고등학교마다 교내 대회가 다르므로 과정이 다르다.  

   과정 내용은 별도로 정리한다.




내용 : 아두이노, 앱 인벤터 , 모바일 홈페이지 , 리눅스,  파이썬 ,클라우드, 라즈베리파이


1) 아두이노 : IOT 기기로 직접  스마트폰으로 제어하는 자동차를 만들며  흥미를 가지게 한다.

2) 앱 인벤터 : 손쉽게 스마트폰 앱을 직접 앱을 만들어보도록 한다.

3) 모바일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도록 HTML5를 다룬다.

4) 리눅스 : 홈페이지를 여러 사람이 볼수 있게 하자. 리눅스 OS를 다룬다.

5) 파이썬 : 개발언어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것중 하나인 파이썬의 기본 코딩을 배우게 된다.

6) 클라우드 : 인프라와 서비스의 기반이 되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서버를 사용해본다.

7) 라즈베리파이: 나만의 서버를 직접 운영해보자.

8) 기타 :  소스 코드 관리를 위한 Git

참고 : 과정 순서는 아두이노부터 진행합니다. 학생 수준에 따라 순서를 조정할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공부는 잘해야 합니다.

고1부터는 교내 대회에 나가야 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OkuuOsBqwzg&feature=youtu.be


직업

https://brunch.co.kr/@topasvga/647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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