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ster Seo Mar 04. 2020

211. AWS 계정관리와 비용 관리하는 법

1. 현황

회사에서 서비스를 하기 위해 각 개발팀에서 AWS 클라우드를 사용하려 한다.

회사에서 클라우드를 사용하려면 비용 정산을 해야 한다.


2. 문제점

개발팀 개별로 계정을 만들면 aws계정 관리가 되지 않는다.

비용 정산이 힘들다.



3. 해결방안

파트너사와 계약하여  빌딩 통합을 하여 계정관리를 한다.

비용 정산은 파트너사에 세금계산서를 받아 처리한다.


상세

AWS 계정을 만든다.

파트너사와 Organization 작업을 하여 빌링 통합을 한다.

Organization 작업 순서

1) AWS 계정을 만든다.

2) AWS 계정에 파트너사 계정을 만든다.

3) 파트너사와 빌링 통합합니다.  파트너사에서 빌링 통합 요청을 한다.

4) 빌링 통합 요청을 승인한다.

https://aws.amazon.com/ko/organizations/faqs/


4. 단점

1) 자체 Organization을 사용할 수 없어  담당자가 일괄 권한 관리는 힘들다.

파트너와 빌링 Organization이 되어 , 담당자는 Organization을 사용 못한다.


2)  빌링(비용 사용내역)은 파트너사의 시스템을 통해 봐야 한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209. AWS IoT 시작 하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