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토픽트리 Aug 19. 2024

40년 만에 복원되는 혼다의 첫 콘셉트카

혼다, 1984년의 콘셉트카 'HP-X' 복원

혼다 콘셉트카 HP-X /사진=혼다


혼다가 1984년에 공개했던 전설적인 콘셉트카 'HP-X'를 복원하여 2024년 몬터레이 카 위크(Monterey Car Week)에서 다시 선보입니다. 


몬터레이 카 위크는 전 세계 자동차 애호가들이 모여 럭셔리카와 클래식카를 감상하는 행사로, 이번에 복원된 HP-X는 혼다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디자인 철학을 다시금 강조하는 중요한 모델입니다.



혁신적 디자인과 기술로 주목받은 HP-X의 역사

혼다 콘셉트카 HP-X /사진=혼다


HP-X는 1984년 토리노 오토쇼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혼다의 첫 번째 콘셉트카로, 이탈리아의 유명 디자인 회사 피닌파리나(Pininfarina)와 협업하여 탄생한 차량입니다. 


이 차량은 당대의 디자인과 기술적 한계를 뛰어넘는 혁신을 선보였습니다. 낮고 넓은 차체, 공기 역학 성능을 극대화한 웨지형 외관, 그리고 전투기에서 영감을 받은 분리형 캐노피는 그 당시로서는 획기적인 디자인 요소였습니다.


혼다 콘셉트카 HP-X 실내 /사진=혼다


HP-X는 경량화를 위해 탄소 섬유, 케블라, 허니콤 패널과 같은 첨단 소재를 사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2.0리터 DOHC 24밸브 V6 엔진을 미드 마운트하여,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과 기술적 요소들은 이후 혼다의 미드 엔진 2인승 스포츠카인 NSX에 그대로 반영되어, NSX의 성공에 중요한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혼다 콘셉트카 HP-X /사진=혼다


2024년 몬터레이 카 위크에서 복원된 HP-X는 과거의 혁신을 현재로 다시 불러오며, 혼다의 디자인 철학과 기술적 업적을 기념하는 중요한 모델로 자리 잡을 것입니다.


혼다 콘셉트카 HP-X /사진=혼다


특히 '웨지형 콘셉트카 및 프로토타입' 부문에서 수상을 노리고 있는 이 차량은, 페블 비치 콩쿠르 델레강스에서 전 세계의 자동차 애호가들에게 다시 한 번 그 가치를 입증할 것입니다. 


혼다 HP-X는 단순한 콘셉트카를 넘어, 자동차 디자인과 기술의 역사를 새롭게 쓴 전설로 기억될 것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풀체인지급 변화가 예상되는 국산 전기 세단 페이스리프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