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동화책 만들기

<만나러 가요 시리즈> 시작

by 정새봄

동화책 만들기를 작가님들을 모시고 커리큘럼을 만들어보려고 요즘 동화책 삼매경에 빠져있다. 스토리를 만들고 이미지 배경을 구체적으로 AI로 넣으면 내용에 맞는 그림이 만들어진다.


하지만 100% 마음에 드는 그림을 얻어내기란 여간 쉬운 것이 아니다. 프롬프트를 정말 잘 넣어야 하고, 처음에 하는 방법을 몰라서 엄청나게 헤매는 시간이 필요했다.


가장 고퀄리티를 자랑한다는 미드저니도 두 달간 유료로 사용해 보기도 하였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캔바나 플레이 그라운드, 레오나르도 등 화풍이 어떻게 나오는지 알아야 하기에 이것저것 시도도 해보고 시행착오도 겪었다.


스토리가 이어지는 경우에는 캐릭터의 일관성을 나타내는 것이 관건이라는데 아무리 해보아도 주인공의 얼굴이 계속 바뀌는 바람에 인내심에 한계도 느끼기도 하였다.


3D 디즈니 스타일이나, 픽사 스타일로 만들어진 동화책이 요즘 너무나 많은데, 개인적으로는 그렇게 좋아하는 스타일이 아니어서 이참에 아주 궤도를 수정하는 게 좋겠다는 결론을 내렸다.


나이에 관계없이(30대부터 60대 후반까지 분포되어 있음) 누구나 어렵지 않게 동화책 만들기를 도전해 볼 수 있는 커리큘럼을 짜는 것이 더 낫겠다는 결론을 내렸다.


그렇게 해서 완성된 동화책 <만나러 가요 시리즈>를 완성하고 등록까지 하였다. 전자책뿐 아니라 실제로 A4사이즈와 정사각형 판형도 종이책 실물로도 제작해 보고 POD 방식으로 등록까지 해볼 생각이다.


이렇게 또 한 카테코리를 시작하게 되니 설레고 흥분까지 된다. 지금은 AI그림에 의존하는 동화책을 만들고는 있지만, 아이패드로 직접 그려도 보고 다른 방법들도 찾아봐야겠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전자책 Easy 3기의 출판 기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