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래블바이크뉴스 Mar 30. 2018

한국 캠핑 매니아들을 위한 영국의 캠핑 명소는?

영국항공, 매력 넘치는 캠핑지 소개

캠핑 초보자부터 매니아까지 캠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요즘, 해외에서 즐기는 캠핑 여행은 일반적인 패키지여행과는 전혀 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사진/ 영국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국내에서도 캠핑이 관심사로 떠오름에 따라 영국항공은 영국을 찾는 한국 여행객들을 위해 매력 넘치는 캠핑지를 소개한다.


캠핑 초보자부터 매니아까지 캠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요즘, 해외에서 즐기는 캠핑 여행은 일반적인 패키지여행과는 전혀 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특히 한국의 영국항공 고객들은 드림라이너 787로 인천에서 런던까지 편안한 비행을 즐긴 뒤, 렌터카 업체 에이비스(Avis)와 연계된 ‘플라이 드라이브 휴일 패키지’(Fly-drive holidays package)를 이용해 좀 더 편리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1. 캣길 캠프사이트, 노스 요크셔 (Catgill Campsite, North Yorkshire)
요크셔 데일스 국립공원 안에 있는 캣길 캠프사이트는 가족 단위 캠핑에 최적의 장소이다. 사진/ 영국항공

요크셔 데일스 국립공원 안에 있는 이 곳은 가족 단위 캠핑에 최적의 장소이다. 텐트 50여 동을 설치할 수 있으며 샤워장과 패밀리 룸을 갖추고 있다.


2. 레페 비치 캠프사이트, 햄프셔 (Lepe Beach Campsite, Hampshire)
햄프셔 연안에 자리한 레페 비치 캠프사이트는 최근 설립되었고, 와이트 섬의 오션 뷰가 유명하며, 텐트와 캠프파이어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사진/ 레페 비치 캠프사이트

햄프셔 연안의 이 캠핑지는 해변가 캠핑을 즐기는 사람에게 추천할 만하다. 최근 설립되어 깨끗한데다 와이트 섬의 오션 뷰를 즐길 수 있어 유명하며, 텐트와 캠프파이어를 함께 즐길 수 있다.


3. 클리데일, 에익 섬, 스코틀랜드 (Cleadale, Isle of Eigg, Scotland)
반지의 제왕 작가가 소설 배경에 영감을 얻게 된 장소이기도 한 스코틀랜드의 에익섬은 페리를 타고 닿을 수 있는 이 섬에서는 자연 그대로를 즐기기에 좋다. 사진/isleofeigg.

영국 내에서 경치 좋은 캠핑지 중 한 곳으로 꼽히는 이 곳. 반지의 제왕 작가가 소설 배경에 영감을 얻게 된 장소이기도 하다. 페리를 타고 닿을 수 있는 이 섬에서는 자연 그대로를 즐기기에 좋다.


4. 에비 홈 팜, 글로스터셔 (Abbey Home Farm, Gloucestershire)
영국에서 오가닉 농장으로 잘 알려진 에비 홈 팜은 근처에는 멋진 가게와 카페도 많아 캠핑을 하며 가볼 만하다. 사진/ Abbey Home Farm

영국에서 오가닉 농장으로 잘 알려진 곳으로, 근처에는 멋진 가게와 카페도 많아 캠핑을 하며 가볼 만하다.


5. 노스 리스 캠프사이트, 더비셔 (North Lees Campsite, Derbyshire)
노스 리스 캠프사이트는 야외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장소. 캠핑지 근처에는 풍경을 감상하기 좋은 등산로가 있다. 사진/ visitpeakdistrict

이 캠핑지는 야외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장소. 암벽 등반의 메카인 스타니지 엣지(Stanage Edge)까지 도보로 10분 남짓인데다, 캠핑지 근처에는 풍경을 감상하기 좋은 등산로도 있어 활동적인 여행객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6. 오션 피치, 데번 (Ocean Pitch, Devon)
오션 피치에서는 서핑 레슨을 포함한 색다른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많다. 장비 대여, 샤워장은 물론 Wi-Fi도 사용, 캠핑을 위한 모든 것들이 갖춰져 있다. 사진/오션피치

오션 피치에서는 서핑 레슨을 포함한 색다른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많다. 장비 대여와 샤워장은 물론 Wi-Fi도 사용 가능하며, 캠핑을 위한 모든 것들이 갖춰진 ‘클램핑 팟’에서는 클로이드 만의 풍경을 침실에서 감상할 수 있다.


김지수 기자  travel-bike@naver.com

<저작권자 © 트래블바이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작가의 이전글 여자 혼자 가는 리조트! 클럽메드에서는 친구보다 지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