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은 휴가나 추석 여행을 고려하고 있다면 태국의 방콕은 어떨까? 현지에서의 자가 격리도 없고, 사전 입국 신청 제도인 '타일랜드 패스'도 폐지돼서 당장 편하게 떠날 수 있다. 꽃 시장부터 루프톱 바까지 최근에 다녀온 방콕의 여행지들을 소개한다.
로컬 분위기 물씬 나는 꽃 시장
팍끌롱 탈랏 Pak Khlong Talat
방콕 여행을 즐기는 여러 방법 중 하나는 시장 탐험이다. 관광객들이 많이 가는 시장 대신에, 현지인들이 주로 가는 시장에 가보는 건 어떨까? 방콕의 서남쪽 짜오프라야 강에서 가까운 곳에 갖가지 예쁜 꽃들이 가득한 꽃 시장이 있다. 이곳의 이름인 ‘팍끌롱 탈랏 Pak Khlong Talat’은 태국어로 ‘운하 입구 시장’이란 뜻으로, 라마 1세 때 수상 시장이었던 데서 기인한다. 직접 가보면 멀리서부터 꽃향기가 다가와 기분을 설레게 한다.
시장 안에는 집집마다 화사한 꽃다발, 도매용으로 쌓여 있는 꽃 더미, 불단에 올리는 작은 화환 등이 가득하다. 운영 시간은 24시간이며, 자정 무렵이 더위가 덜하고 방금 들어온 꽃들이 많아서 현지인들은 그 즈음에 방문한다.
빡끄렁 딸랏(방콕 꽃 시장)
주소: 74/29 Chakkraphet Rd, Khwaeng Wang Burapha Phirom, Khet Phra Nakhon, Krung Thep Maha Nakhon
꽃 시장 앞 플라워 카페
플로럴 카페 앳 나파손 Floral Cafe at Napasorn
팍끌롱 탈랏 인근에 있는 멋스러운 카페인데, 1층은 플라워 숍, 2~3층은 카페로 운영된다. 좁은 계단을 올라 카페에 들어서면 고풍스러운 샹들리에, 갈대가 드리워진 거울, 빈티지 소품들로 꾸민 인테리어가 눈을 사로잡는다. 메뉴는 일반 커피와 음료도 있지만, 이왕이면 식물을 모티프로 만든 ‘라벤더 로즈 티’나 ‘체리 로즈 티’를 맛보는 것이 좋다. 허브나 과일 향과 어우러진 장미꽃차의 매력을 듬뿍 느낄 수 있다. 카페 내부가 넓지 않아 주말에는 금방 자리가 차니, 가능하다면 평일에 방문해 보자.
Floral Café at Napasorn
주소: 67 Chakkraphet Rd, Khwaeng Wang Burapha Phirom, Khet Phra Nakhon, Krung Thep Maha Nakhon
전화: +66 2 222 6895
26층에서 바라보는 스카이 라인
씬 레스토랑 앤 바 Seen Restaurant & Bar
‘아바니 플러스 리버사이드 방콕 Avani+ Riverside Bangkok 호텔’ 26층에 자리한 루프톱 레스토랑 겸 바다. 방콕의 자랑거리인 짜오프라야 강과 유명한 야시장인 ‘아시아티크 더 리버프론트 Asiatique The Riverfront’의 대관람차가 한눈에 들어오는 뷰를 자랑한다. 통유리로 된 내부 좌석과 탁 트인 실외 좌석으로 돼 있으며, 내부는 금연석, 외부는 흡연석으로 운영된다.
메뉴는 모던하게 해석한 스페인, 포르투갈, 브라질 스타일의 요리와 경험 많은 믹솔로지스트들이 만드는 칵테일이 시그니처다. 추천 요리는 애피타이저 중 ‘스페인 식 문어 카르파초’, 메인 중 ‘알래스카 킹 크랩 리소토’다. 신선한 해산물과 고소한 소스의 풍미를 다양하게 느낄 수 있다. 해질녘에 방문하면 일몰부터 야경까지 누릴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하고 가는 것이 좋다.
SEEN Restaurant & Bar Bangkok
주소: Avani+ Riverside Bangkok Hotel 257 Charoen Nakhon Rd, Samre, Thon Buri
전화: +66 2 431 9492
홈페이지: seenrooftopbangkok.com
쇼핑몰을 넘어선 문화 공간
더 커먼스 The Commons
방콕의 동쪽 통로 Thonglor 지역에는 세련된 쇼핑몰, 편집 숍, 복합문화공간들이 많다. 그중에서도 더 커먼스는 꼭 한 번쯤 가봐야 할 핫 플레이스다. 단순한 쇼핑몰을 넘어서 크리에티브한 감각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특징! 입구의 마당과 계단식 정원부터 눈길을 끌고, 3층에 올라서면 전구와 갈런드가 장식된 내부가 한눈에 들어온다. 각 층마다 숍, 카페, 레스토랑들이 들어서 있는데, 직접 면을 만드는 이탈리안 가정식 레스토랑부터 일본식 하이볼 바와 한국식 분식점까지 다양하다. 더 커먼스의 진짜 매력은 각종 라이브 공연, 북 페스타, 마켓 등이 자주 열린다는 것! 공식 홈페이지에 스케줄이 올라와서 미리 확인하고 가기 좋다.
더 커먼스
주소: 335 Akkhara Phatsadu Alley, Khwaeng Khlong Tan Nuea, Khet Watthana
전화: +66 89 152 2677
홈페이지: thecommonsbkk.com
추천 숙소
전망, 외식, 쇼핑까지 갖춰 ‘호캉스’에 최고
아바니 플러스 리버사이드 방콕 Avani+ Riverside Bangkok
짜오프라야 강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전망을 자랑하는 곳. 전 객실이 짜오프라야 강이 보이는 리버 뷰이며, 특히 주니어 스위트 이상 등급의 객실을 선택하면 근사한 전망을 제대로 경험할 수 있다. 11층에 자리해 탁 트인 경관을 자랑하는 로비 라운지부터 매력적이며, 26층의 루프 톱 바와 인피니티 풀을 갖춘 수영장이 하이라이트다. 애프터 눈 티를 맛볼 수 있는 ‘롱 바 Long Bar’, 조식 뷔페와 다양한 요리를 제공하는 ‘스카이라인 Skyline’, 간단한 스낵을 파는 ‘팬트리 Pantry’ 등의 다이닝 스폿도 11층에 모여 있다.
주변 명소로는 대관람차가 있는 야시장인 ‘아시아티크 더 리버프론트 Asiatique The Riverfront’, 대형 쇼핑몰 ‘아이콘 시암 Icon Siam’, 방콕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사원인 ‘왓 포 wat pho’ 등이 있다. 호텔 아래에는 4개 층으로 이루어진 쇼핑몰인 ‘리버사이드 플라자 방콕 Riverside Plaza Bangkok’이 있어서,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외식과 쇼핑이 가능하다.
아바니 리버사이드 방콕 호텔
주소: 257 Charoen Nakhon Rd, Samre, Thon Buri
전화: +66 2 431 9100
홈페이지: avanihotels.com
글·사진 나보영 트래비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