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트래비 매거진 Jul 17. 2019

꼼꼼하게 분석한 싱가포르의 호텔, 리조트

샹그릴라 라사 센토사 리조트 & 스파, 샹그릴라 호텔 싱가포르

Shangri-La’s Rasa Sentosa Resort & Spa
샹그릴라 라사 센토사 리조트 & 스파


섬나라인 싱가포르에서  바다가 보이는 뷰를 찾기란 의외로 어렵다. 
항구가 아니라 정말로 해변이 펼쳐지는,  그런 ‘뷰’ 말이다. 





자연에 살어리랏다


첫 기억이 야생적이다. 입구를 지키고 선 문지기가 무려 공작이라니. 날개를 한껏 폈을 때 녀석의 몸집이 두 배가 된다는 말이 거짓이 아니거니와, ‘원숭이 주의’, ‘도마뱀 조심’ 등 곳곳에 써 붙여진 표지판도 결코 과장이 아니란 것도 시간이 지나며 믿게 됐다. 동물원이 아니라 얼마 전 싱가포르 여행에서 묵었던 리조트 이야기다.  



싱가포르 본섬이 아닌 센토사(Sentosa)라 가능한 일이다. 싱가포르 최대 휴양지인 센토사섬*에 있는 탄종(Tanjong), 실로소(Siloso), 팔라완(Palawan) 3개 비치 중 샹그릴라 라사 센토사 리조트가 자리한 곳은 실로소 비치. 총 454개 객실 중 70%가 해변이 내다보이는 방향을 바라보고 있다. 

섬나라인 싱가포르에서 바다가 보이는 방이 뭐 그리 대단하겠냐마는, 실로 유일하다. 항구가 보이는 그런 오션 뷰(Ocean View) 말고 모래사장이 펼쳐진 ‘비치 프런트(Beach Front)’ 뷰 말이다. 싱가포르 그 어느 리조트보다 자연친화적이라 자부하는 샹그릴라 라사 센토사 리조트가 가진 가장 강력한 카드다.  


Terrace Sea View Room


당연히 수영은 필수다. 객실에서 나오면 가장 먼저 닿는 수영장을 지나 5분만 걸어 나가면 해변이 펼쳐진다. 복작이는 해수욕장이 아니라서 좋다. 실로소 비치의 일부가 리조트 투숙객만을 위한 프라이빗 비치로 운영되고 있어 오롯이 바다를 즐길 수 있다. 해변으로 걸어가는 길, 혹시나 개구리를 목격해도 놀라지 말 것. 리조트의 상징일 뿐(전 세계 샹그릴라 리조트는 각각의 상징을 갖고 있다) 실제로 개구리가 살지는 않는다. 

*센토사섬 | 1970년대까지 영국 군사기지로 사용되다 정부에 의해 관광단지로 개발되며 유니버설 스튜디오, 아쿠아리움 등 어트랙션이 들어섰다. 싱가포르 본섬에서 케이블카, 트램, 차를 이용해 들어갈 수 있다.  



휴양의 정석에 따라


지금 이 순간이 휴양이라고 한다면 마땅히 더해져야 하는 것들이 있다. 이를 테면 스파. 황홀하다, 가성비 좋다, 샹그릴라의 자체 브랜드인 ‘치 스파(Chi Spa)’의 명성은 홍콩이나 방콕, 세계 곳곳의 샹그릴라에서 묵은 경험자들의 후기들이 증명한다. 샹그릴라 라사 센토사 리조트에 있는 치 스파만의 특이점이라면 초록 정원 한가운데 있다는 것. 월풀 욕조를 구비한 커플 룸, 싱글 트리트먼트 룸, 폭포를 바라보며 발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야외 파빌리온도 인기다.  



다음은 더 중요한 요소, 끼니다. 중국식 면 요리 전문점 ‘에이트 누들스(8 Noodles)’, 뷔페식 레스토랑 ‘실버 쉘 카페(Silver Shell Cafe)’, 칵테일과 각종 음료를 제공하는 ‘버블 바(Bubble Bar)’ 등 샹그릴라 라사 센토사 리조트에는 총 6개의 레스토랑 및 바(bar)가 있다. 

‘트라피자(Trapizza)’도 그중 하나다. 실로소 비치뿐 아니라 센토사섬 전체에서 피맥 맛집으로 유명한 트라피자가 샹그릴라 라사 센토사 리조트의 레스토랑이라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화덕피자, 파스타, 샐러드 등 이탈리안 셰프의 손길을 거쳐 나오는 모든 음식이 무난한 데다 해변이라는 위치적 이점까지 더해져 늘 방문객으로 북적인다. 최근에 들려온 소식은 레스토랑 바로 옆에 대형 미끄럼틀을 포함한 ‘플레이 그라운드’가 생겼다는 것. 해 지는 풍경이 워낙에 예쁘다는 건 이미 자자하게 도는 소문이다.   


Kids Club


아이가 있는 부모라면 여전히 부족하게 느껴질지도. 샹그릴라 라사 센토사 리조트의 키즈 존인 ‘쿨존(Cool Zone)’이 싱가포르 최대 규모의 키즈 존이라는 사실을 알기 전까진 말이다. 다양한 놀이시설 구비는 물론 부모가 없는 동안 전문 교사가 안전하게 아이를 돌봐 준다는 것이 포인트다. 때에 따라 식사가 포함된 어린이 프로그램도 신청할 수 있으니 누구에게나 휴양할 자유는 충분하다.  



샹그릴라 라사 센토사 리조트 & 스파 
주소: 101 Siloso Road, Singapore 098970  
전화: +65 6275 0100   
홈페이지:  www.shangri-la.com/en/singapore/rasasentosaresort



글 김예지 기자 사진 강화송 기자




Shangri-La Hotel Singapore
샹그릴라 호텔 싱가포르


차라리 이것이 꿈이었으면, 그럼 매일 꿈꿀 수 있을 텐데. 
싱가포르에서 그런 호텔을 만났다. 


도시를 호텔에 담다


싱가포르는 도시다, 그것도 덥고 습한. 어느 시골을 여행하듯 혹은 바다가 넘실대는 휴양지처럼 항상 가벼운 옷차림이면 좋으련만, 도시라서 기껏 차려입은 셔츠가 벌써 더위에 젖어 든다. 그래서 싱가포르에선 호텔의 위치가 중요하다. 언제든 잠시 들러 쉴 수 있어야 하니까. 그렇다고 너무 북적이는 곳은 피하고 싶다. 이왕이면 조금 초록색 휴식을, 적어도 휴식만큼은 자연이고 싶기 때문에. 싱가포르 쇼핑의 메카, 오차드로드(Orchard Road)에서 그리 멀지 않은 언덕을 오르다 보면 푸르른 녹지대가 등장한다. ‘샹그릴라 호텔 싱가포르’다. 



무려 792개의 객실을 보유한 ‘샹그릴라 호텔 싱가포르’는 총 3동으로 이루어져 있다. 대부분의 여행객이 이용하는 ‘타워윙’, 정원을 감싸고 있는 ‘가든윙’, 그리고 ‘벨리윙’이다. 그중 본관이라고 할 수 있는 타워윙은 2017년 여름에 전면 수리를 마쳤다. 블랙과 화이트를 내세워 모던함을 강조했다. 로비에는 사람을 납작하게 만들어 착시를 일으키는, 조각가 이환권의 작품이 곳곳을 장식하고 있어 괜히 반갑다. 



타워윙에는 아이가 함께할 수 있는 5개의 테마 패밀리 스위트룸이 있다. 상어 모양의 침대, 얼룩무늬 장난감, 기린 모양 우편함 등 흥미로운 것들로 가득하다. 타워윙에서 가든윙으로 들어서면 싱가포르의 후끈함을 한껏 느낄 수 있다. 가든윙은 하늘이 뻥 뚫린 개방형 복도를 택했다. 발코니에 주렁주렁 매달린 덩굴식물, 가운데 정원에서 바람 따라 흔들리는 야자수가 그 이유다. 인공이지만, 폭포도 떨어진다. 잉어는 우아하게 헤엄치고, 풀벌레는 노래한다. 정원의 도시, 싱가포르를 호텔에 담았다. 



샹그릴라 위의 샹그릴라


샴발라(Shambhala)는 티베트 불교에서 등장하는 전설의 도시다. 이 도시로부터 유래된 ‘샹그릴라’는 제임스 힐튼의 소설 <잃어버린 지평선>에서 처음 등장한다. 외부 세계와는 완전히 단절된 불가사의 땅, 세월이 느리게 흘러 불로장생을 누릴 수 있는 곳. 그러니까 ‘샹그릴라’는 동양의 문화를 품은 지상낙원을 뜻하는 셈이다.



‘샹그릴라 호텔 싱가포르’에는 샹그릴라 위 샹그릴라가 존재한다. 벨리윙이 그 주인공이다. 북미 회담 기간 동안 트럼프 대통령은 이곳에 머물렀다. 자자하게 퍼진 입소문 덕에 한동안 여행객들로 붐볐다. 호텔 입장은 덤덤한 편, 당연하다는 반응이다. 국제적인 행사가 자주 개최되는 싱가포르에서 여러 국가 정상들이 택하는 곳은 거의 ‘샹그릴라 호텔 싱가포르 벨리윙’이기 때문이다. 



‘왜?’라는 물음은 낭비다. 벨리윙은 특별하니까. 우선 프라이빗한 출입문이 있다. 커다란 동양화가 벽면 가득 장식하고 있는 로비는 빠르게 지나도 된다. 객실 내 체크인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맛있기로 유명한 샹그릴라의 조식을 직접 서빙해 주고 매일 오후에는 엄선된 최상급 식자재로 만든 미니 뷔페와 음료가 무제한 제공된다. 알코올 음료를 제외한 객실 내 미니바도 전부 무료다. 



이렇게 완벽한 곳에서 지켜야 할 것은 한 가지. 벨리윙은 꽤 엄격한 드레스 코드를 가지고 있다. 스포츠웨어나 트레이닝복, 슬리퍼나 플라스틱 재질의 신발 차림으로는 입장이 불가하다. 26개의 스위트룸을 포함한 131개의 객실은 전부 원목과 대리석으로 꾸며져 있다. 창문을 비집고 들어오는 빛은 오묘하게도 청록빛이 감돈다. 숲에 몸을 누인 것처럼 잔잔하고 몽롱하다. 샹그릴라에서 샹그릴라를 만났다.  


샹그릴라 호텔 싱가포르 
주소: 22 Orange Grove Rd, Singapore 258350 
전화: +65 6737 3644   
홈페이지: www.shangri-la.com/singapore/shangrila



샹그릴라 호텔 & 리조트

홍콩에 본사를 둔 5성급 호텔 및 리조트로 아시아를 포함해 북미, 중동, 유럽 등에 진출해 있다. 샹그릴라 호텔(Shangri-La Hotels), 샹그릴라 리조트(Shangri-La Resorts), 트레이더스 호텔(Traders Hotels), 케리 호텔(Kerry Hotels), 호텔 젠(Hotel Jen)을 브랜드로 운영한다.   



글·사진 강화송 기자



매거진의 이전글 편안한 휴식을 즐기기에 최고의 푸꾸옥 리조트 6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