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6 Franklin Street, Adelaide, South Australia 5000 Australia
제주도에서 가장 높은 호텔
그랜드 하얏트 호텔 제주
Grand Hyatt Hotel Jeju
어딘가 떠나고 싶지만 현실적인 상황이 녹록지 않을 때, 그때는 제주가 제격이다. 제주는 꾸준히 발전 중이다. 제주도에서 가장 높은 건물, ‘드림타워’가 그 증거다. 무려 169m, 38층 높이다. 그동안 제주에서 최장신이었던 롯데시티호텔(89m)의 2배에 달하는 높이기도 하다.
최상층으로 올라서면 쉴 틈 없이 이착륙하는 비행기와 바다가 보인다. 반대편으론 한라산 능선이 파노라마로 펼쳐 보인다. ‘드림타워’의 정식 명칭은 ‘그랜드 하얏트 호텔 제주’다. 전 세계 731개의 그랜드 하얏트 중 두 번째로 큰 규모다. 객실 수만 무려 1,600실이다. 객실 타입은 750실의 호텔과 850실의 호텔 레지던스로 구성된다. 62m, 국내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인피니티 풀 자랑도 빼놓을 수 없다.
굳건해 보이는 호텔 외벽은 제주 해안을 상징하는 육각형 모양의 ‘주상절리’를 형상화했다. 승하차장 바닥에는 현무암을 깔아 제주의 특성을 부각시켰다. 호텔 내에는 11개의 레스토랑과 38층 전망대 등 각종 부대시설도 입점한다. 쌍둥이 빌딩 앞쪽에 위치한 대형 플라자 공간은 제주도민과 관광객에게 개방할 예정이다.
주소: 제주도 제주시 노형동 925
홈페이지: www.hyatt.com
상반기 오픈 예정
호캉스에 딱 맞는 뷰
포시즌스 방콕 차오프라야강
Four Seasons Hotel Bangkok at Chao Phraya River
‘호캉스’라는 것은 조망이 절반이다. 태국 차오프라야강을 가득 품은 ‘포시즌스 호텔’이 방콕에 오픈한다. 디자인은 태국 전통 양식에 기반했으며 남미 소셜 클럽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한다. 덕분에 이국적인 색채가 매력적이다. 럭셔리 호텔 건축가로 잘 알려진 장 미셸 게티(Jean Michel Gathy)가 전체적인 설계를 맡았다. 스위트룸을 포함해 총 299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미쉐린 스타 셰프가 이끄는 광둥식 레스토랑 ‘유 팅 웬’과 세계적인 믹솔로지스트(Mixologist)*인 필립 비숍 팀이 이끄는 ‘BBK 소셜 클럽’ 등 7개의 식당 및 바가 들어설 예정이다. 이외에도 현지식 아로마 테라피를 접목한 이색 스파 프로그램과 명상, 요가 등의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픈 기념 특전으로 최소 2박 투숙시 식사와 스파에 사용할 수 있는 100달러 크레딧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6월30일까지 진행한다.
*믹솔로지스트 | 혼합(Mix)와 학자(Ologist)의 합성어로 칵테일 분야의 예술가를 뜻한다.
주소: 300/1 Charoen Krung Rd, Khwaeng Yan Nawa, Khet Sathon, Bangkok 10120
홈페이지: fourseasons.com
전화: +66 2 032 0888
신라의 기운
신라 모노그램 다낭
Shilla Monogram Danang
‘국내 고급 호텔’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신라호텔을 다낭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신라 모노그램 다낭’은 ‘신라’라는 브랜드로 해외에 처음 진출한 호텔이다. 다낭 농눅비치에 위치하고 있으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호이안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신라호텔은 그동안 이어온 절제된 세련미를 바탕으로 ‘어퍼 업스케일’급 호텔 브랜드를 지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어퍼 업스케일’급 호텔은 객실 평균 가격을 기준으로 상위 15%의 호텔 가운데 최상위인 럭셔리 호텔 바로 아래 등급을 뜻한다.
호텔 로고는 알파벳 ‘M’이 물에 비쳐 대칭을 이룬 모습을 하고 있다. 모노그램의 스펠링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했으며 조화와 대칭을 나타낸다고 한다. 지상 9층 높이의 건물에 총 300여 개의 객실을 갖췄으며 최근 CNN에서 선정한 2020년 신상 아시아 호텔 BEST 15에 선정되기도 했다. 호텔 내 4개의 야외 수영장이 구비되어 있으며 라운지 등을 모두 갖춘 라이프스타일 콘셉트의 리조트다. 현재 1박당 책정 요금은 약 23만원 정도라고.
주소: L.c Long Quan, đi.n Ng.c, đi.n Ban, Qu.ng Nam, Viet Nam
홈페이지: www.shillamonogram.com
전화: +84 235 3949 779
상반기 오픈 예정
살고 싶은 곳
아바니 애들레이드 레지던스
Avani Adelaide Residences
애들레이드는 남호주의 주도다. 남호주는 호주의 다른 5개의 주와 모두 접하고 있는 유일한 주이기도 하다. 이곳에 ‘아바니 애들레이드 레지던스’가 새롭게 오픈한다. 쇼핑 및 카페 거리로 유명한 런들 몰과 애들레이드 센트럴 마켓, 사우스오스트레일리아 아트 갤러리와 박물관이 근접한 프랭클린 스트리트(St. Franklin) 중심에 위치한다.
모던한 디자인 인테리어를 갖춘 76개의 스튜디오 타입 객실과 1 베드룸부터 3 베드룸, 스위트 객실은 모두 주방 및 세탁 시설을 갖췄다. 또한 온수 수영장을 비롯해 영화관, 도서관, 스팀 룸과 사우나를 갖춘 아바니핏(Avanifit)을 이용할 수 있으며 최첨단 골프 시뮬레이터를 사용해 볼 수도 있다.
옥상 테라스와 야외 바비큐 공간은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마치 집처럼 편안하게 머물 수 있도록 요가 매트, 헤어 스타일러 등 편의도구를 세심히 갖췄으며 어린이 고객을 위한 무료 색칠 도구, 어린이용 의자 등도 준비되어 있다.
주소: 176 Franklin Street, Adelaide, South Australia 5000 Australia
홈페이지: www.avanihotels.com
전화: +61 3 9978 4900
3월 중 오픈 예정
싱가포르 골프 성지
두짓타니 라구나 싱가포르
Dusit Thani Laguna Singapore
골프 여행객들에게 희소식 한 가지. 싱가포르 최상의 골프 코스로 손꼽히는 ‘라구나 내셔널 골프 & 컨트리클럽’ 안에 ‘두짓타니 라구나 싱가포르’가 오픈한다. ‘라구나 내셔널 골프 & 컨트리클럽’의 13번 홀은 세계 최고 500대 홀에 들어갈 정도로 훌륭하다고 평가받고 있다. 호텔은 창이 공항으로부터 약 10분 거리에 위치한다.
두짓타니는 태국의 럭셔리 리조트 브랜드로 198개의 방과 스위트룸, 3개의 수영장을 갖추고 있다. 또한 다양한 전통 요리를 선보이는 레스토랑과 더 네스트 골프 클럽 레스토랑, 더 레전드 바 등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이며 3개의 테니스 코트, 골프 연습장과 두짓 시그니처인 데베라나 스파 등 부대시설도 알차다. 비즈니스 여행객이 많이 찾는 싱가포르인 만큼 2개의 미팅룸과 넓은 회의실, 최대 520명이 착석 가능한 연회장도 갖추고 있다.
주소: 11 Laguna Golf Green, Singapore 488047
홈페이지: www.dusit.com/dusitthani/laguna/singapore
전화: +65 6542 6888
7월 중 오픈 예정
섹시할 것만 같은
불가리 호텔 파리
Bulgari Hotel Paris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불가리와 프랑스 파리의 조합. 왠지 섹시할 것만 같다. ‘불가리 호텔 파리’가 2017년 두바이와 베이징, 2018년 상하이, 2020년 모스크바에 이어 새롭게 오픈한다. 밀라노, 런던, 발리 지점을 비롯한 ‘불가리 호텔 & 리조트 컬렉션’의 8번째 호텔이다.
호텔은 샹젤리제, 애비뉴 몽테뉴와 더불어 ‘골든 트라이앵글’을 이루는 유명 거리, 파리 애비뉴 조지 V 30번가(Avenue George V 30)에 위치한다. ‘골든 트라이앵글’은 파리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지역 중 하나로, 럭셔리 쇼핑은 물론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불가리 호텔 파리에는 76개의 객실이 준비되어 있고 대부분 객실은 스위트룸으로 구성되어 있다. 호텔 내 25m 규모의 수영장을 겸비한 고급 스파가 마련될 예정이고 정원이 내려다보이는 레스토랑과 바도 자리한다. 파리 전통 건축 자재인 석회암을 사용해 완성한 호텔 외관은 파리 도시계획을 수립한 19세기 오스만 남작의 도시를 떠올리게 한다.
주소: 28 Avenue George V, 75008 Paris, France
홈페이지: www.bulgarihotels.com/en_US/paris
하반기 오픈 예정
3시간 만에 런던 가는 방법
런더너 마카오
The Londoner Macao
이탈리아 테마인 ‘베네시안 마카오’, 그리고 프랑스가 테마인 ‘파리지앵 마카오’, 마지막으로 2020년 새롭게 오픈할 ‘런더너 마카오’ 덕분에 마카오 여행은 유럽을 여행하는 것과 다름이 없어졌다.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 호텔의 모든 곳은 런던을 테마로 꾸며졌다. 런던의 대표적인 건물, 웨스트민스터 궁전과 영국 국회의사당을 비롯해 엘리자베스 타워와 런던을 상징하는 시계탑까지 재현할 예정이다. 물론 근위병 교대식, 영국 역사 속 상징적 인물이 대거 등장하는 리테일 퍼레이드 등 영국 테마의 거리 공연도 빼놓지 않았다.
특별한 점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호텔 내에서 영국의 스포츠를 대표하는 스타, 데이비드 베컴의 손길도 느낄 수 있다. 데이비드 베컴은 더 런더너 마카오와의 협업을 통해 최상층에 위치한 스위트룸을 직접 디자인했다. 기존 샌즈 코타이 센트럴의 호텔을 새롭게 리모델링하는 런더너 마카오는 전 객실을 럭셔리 스위트룸으로 꾸밀 예정이다. 또한 가상현실을 기반으로 한 게이밍 시설과 영국 스타 셰프, 고든 램지의 게스트로펍(Gastropub, 맥주, 와인 및 음식을 제공하는 하이브리드 펍)도 선보일 예정이다.
주소: The Londoner Macao Estrada do Istmo. s/n, Cotai, Macao
홈페이지: www.londonermacao.com
전화: +853 2886 6888
연내 오픈 예정
113년의 기풍
만다린 오리엔탈 팰리스 루체른
Mandarin Oriental Palace Luzern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다리, 카펠교를 천천히 거닌다. 눈 덮인 알프스, 잔잔한 호수 위를 헤엄치는 흰 백조의 모습. 스위스 루체른 호수의 풍경은 우아하다. 그곳에 ‘만다린 오리엔탈 팰리스 루체른’이 오픈한다.
1906년부터 약 113년간 루체른 호수 앞을 지켜 온 ‘팰리스 루체른’을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그룹’이 리브랜딩 하게 되었다. 소비자의 기호, 취향 등을 고려해 기존 브랜드의 이미지를 새롭게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현재 호텔은 대규모 리노베이션을 진행 중이다. 100년 이상의 역사가 깃든 만큼 고풍스러운 분위기는 유지하되 만다린 고유 브랜드 문화와 최고급 시설을 갖춘 호텔로 단장 예정이라고.
약 146개의 객실을 비롯해 프리미엄 스파와 다양한 옵션의 식음료 업장 등의 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전 객실에서 루체른 호수의 우아한 풍경을 조망할 수 있다. 스위스 루체른과 만다린 호텔. 마카롱과 홍차 같은 조합, 담백하게 달콤하다.
주소: Haldenstrasse 10, 6002 Luzern, Swiss
홈페이지: palace-luzern.ch
전화: +41 41 220 22 12
연내 오픈 예정
글 강화송 기자 사진 각 호텔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