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봄비 Mar 04. 2020

2월 세계 주요뉴스

해외사진이라 그런지, 같은 사실을 다룬 뉴스도 느낌이 다르게 다가온다 

미국 NASA(나사) 우주비행사 Christina Koch(크리스티나 코치)가 카자흐스탄에 착륙 후

러시아 소유즈 MS-13 캡슐에서 사람들의 도움을 받으며 내려 오고있다. 

그녀는  국제 우주 정거장(ISS)에서 328일동안 머물며  여성으로서 최초, 최장기 우주인으로 기록됐다.         


미국 뉴욕 제17회 반려동물 패션쇼에 강아지 한마리가 화려한 의상으로 등장하고 있다. 

동물 보호 단체에서 반려동물을 쇼에 이용하는 것에 대한 불편한 시선을 보내고 있다.         


영국 남서 항구도시 Bristol(브리스톨)에 아티스트 Banksy(뱅크시)의 작품으로 확인된 벽화가 이번달 발견됐다.  Banksy는 세계 각국에 인간애와 사랑의 메시지를 담은 벽화를 남기는 얼굴없는 예술가로

그의 작품은 세계적으로 언제나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그래, 오늘 너 죽고 나 죽자!!!” 

아마추어 사진작가 Sam Rowley이 영국 런던 지하철에서 두마리 생쥐가 바닥에 

떨어진 빵부스러기를 서로 차지하려 멱살잡고 싸우는 장면을 포착했다. 

그는 이작품으로 People's Choice award at the Wild life Photographer에서 최고상을 받았다. 

이 사진은 또한 BBC 인스타그램 최다 조회수를 기록 하기도 했다.         


스페인 서퍼 Axier Muniain가 포루투갈 Nazare(나자레) 서핑 대회에서 거대한 파도를 타고 있는 모습이다. 

이곳에서 열리는 서핑대회에는 압도적인 파도에 맞서는 서퍼들을 보기 위해 전세계에서 해마다 수많은 팬들이 몰려온다.         


영국 웨일스 Crickhowell(크릭호웰) 마을 Usk(어스크)강의 범람으로 마을이 붉은 진흙탕 물에 잠겼다. 

강한 비바람을 동반한 폭풍 Dennis(데니스)가 이틀만에 마을을 초토화 시켰다.         


버려진 화물선이 폭풍 Dennis(데니스)로 인해 아일랜드 Cork(코크)주 해변으로 떠밀려 왔다. 

화물선은 2018년 9월 그리스에서 Haiti(아이티)로 출발했고 이후 바다 한가운데에서 엔진고장으로 표류하다

선원 전체가 해상 구조 된후 버려졌다. 이후 ‘고스트쉽’이 되어 대서양을 이리저리 떠다니다 1년 5개월만에 아일랜드까지 밀려 와 멈춰 섰다.         


미국 플로리다 Daytona 500 (데이토나 500) 카 레이스 경기중 일어난 사고 장면이다. 

미국인 42세,카 레이서 Ryan Newman(라이언 뉴먼)이 사고 후 이틀 뒤에 공개한 사진으로

그의 포드 머스탱을 뒷차가 들이 받으면서 공중으로 날아 오르는 장면이다. 

그는 심각한 부상을 입었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다고 한다.         


일본 요코하마 다이아몬드 프린세스에서 하선한 호주인들이 호주 정부에서 제공한 전세 비행기에 탑승 하기 위해 버스로 이동 하고 있다. 크루즈 승객 3,700명중 705명이 코로나19 양성 확진 됐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거리 벽화 아티스트 Salvatore Benintende(살바토레 베닌텐데) 작품 사이로 사람들이 지나가고 있다. 모나리자가 한손에 모바일 폰을 쥐고 마스크를 쓴채 ‘Mobile World Virus’를 읽고 있다. 

바르셀로나에서 개최 예정 이었던 The Mobile World Congress (모바일 월드 학회)는 코로나19 로 인해 취소됐다.         


대한민국 대구 서문시장에서 보건소 직원들이 코로나19 방역 작업을 하고 있다. 

대구에서는 31번 환자 신천지 신자로부터 시작된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인도 뉴델리에 주인잃은 소들이 불타고 파괴된 상점앞에서 버려진 오렌지를 먹고있다. 뉴델리에서 무슬림들을 향한 무차별 테러가 대규모로 이어져 최소 24명이 사망하고 수백명이 부상 당했다. 이 사건은 인도내 수십년간 전례없는 최악의 종교 테러로 기록됐다.        


오스트리아 Bad Aussee(바드 아우시)에 전통 복장을 한 참가자들이 페스티벌을 즐기고 있다. Flinserl(플린설)이라는 이름의 전통복은 천연 린넨에 은장식을 붙인 옷으로 매년 봄 작은 마을을 화려하게 수놓고 있다.         

https://bunyuc.com/midnews/5448191


작가의 이전글 세계인구의 탄생과 죽음을 한 번에 살펴보는 사이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