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립닷컴 Apr 23. 2021

이국적 매력, 통영&거제 핫플 모음.zip

한국에 이런 곳이? 해외여행 부럽지 않은 통영과 거제 핫플레이스!

해외를 나갈 수 없어서 속상하고 서글픈 마음. 안 나가는 건 괜찮았는데 못 나가니까 더 억울한 마음!

압니다 압니다 T_T 공감하고 또 공감하고요.
하지만 우리가 누구입니까! 세계 도시 곳곳에서 홍대를, 청담동을, 명동을 찾아내던 민족 아닙니까!
안타까운 코시국, 우리는 또 이렇게 국내여행에서 찾을 수 있는 이국적인 풍경을 발굴하고야 맙니다.

그중에서도 통영과 거제는 이국적인 매력으로 우리의 이런 헛헛한 마음을 채우고도 남는 도시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어요!

SNS에서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키는 핫플레이스 리스트 참고하셔서, 해외여행 부럽지 않은 멋진 장소들에서 인생샷 남겨보세요! 아래 사진들 보다 보면 더 가고 싶어지실걸요?




외도 보타니아

남해 비경과 아름다운 정원을 만끽할 수 있는 외도에 위치한 한려해상 식물 공원이에요!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뽐내는 3,000여 종의 꽃과 나무를 만날 수 있어요. 작은 섬이지만, 그 아름다움에 반해 다녀간 누적 관람객이 벌써 2,000만 명이 넘었다고 해요. 비너스 가든, 천국의 계단, 물의 정원 등등 테마별로 잘 꾸며진 정원들은 발 닿는 곳 모두 포토존!


외도널서리

마치 영국의 큐가든, 혹은 파리 식물원을 생각나게 하는 글래스하우스 카페 외도널서리 입니다! 싱그러운 식물과 자연채광이 어우러지는 따스한 분위기에 한 번 반하고, 시원하게 펼쳐지는 오션뷰에 두 번 반하는 곳! 스페셜티 원두를 활용한 커피와 실력 있는 파티셰가 선보이는 신기하고 깜찍한 모양새의 다양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데요. 대표 메뉴로는 변화무쌍하게 변화하는 컬러가 신기한 '구조라 에이드'가 있어요.


정글돔

거제에 새로이 오픈한 식물원인 정글돔은 유리로 덮인 식물원 중에서 우리나라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곳이에요. 돔 안에 가득 들어찬 초록빛 우거진 식물과 인공 폭포로 정글 같은 느낌 만끽할 수 있는 곳! 귀여운 새 둥지 포토존은 완전 인기 스폿이라고 하니 놓치지 말고 꼭 한 번 사진을 남겨보세요! 


배양장

멍게를 배양하던 공장을 리모델링한 카페라 이름이 배양장! 잔잔한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야외 공간도, 공장의 환골탈태를 보여주는 안쪽 공간 모두 완벽합니다. 영락없는 뷰맛집! 이렇게나 멋진 통영의 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면 베네치아도 부럽지 않다!(고 외쳐봅시다!)


온더선셋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 노을이 기가 막힌 노을 맛집 카페입니다. 바다를 향해 길게 뻗어 있는 선셋 브릿지는 이국적인 휴양지의 느낌을 그대로 재현하고 있어요. 노을 질 무렵 휴양지에서 만났던, 넋 놓고 바라보던 아련한 아름다움... 이곳에서라면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 이렇게 멋진 사진도 남길 수 있고요!


클라우드힐

탁 트인 한려해상 전망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곳! 어떻게 보아도 좋은 바다이지만, 이렇게 위에서 내려다보는 평화로운 오션뷰는 또 다른 감동을 안겨줍니다. 통영 오션뷰의 정석이라고도 불리는 풍경을 품은 곳이에요. 실내에서도 커다란 창으로 충분히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는 점!


알터웨이브

커다랗게 나있는 창으로 잔잔한 바다와 능선이 어우러진 뷰를 감상할 수 있는 통영의 신상 카페입니다. 새로 오픈한 카페인데도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남다른 뷰로 벌써 입소문이 많이 퍼졌다고 해요! (실버+화이트+블랙 색감의 조화로 미니멀하고 센스 있는 공간 사진을 구석구석 못 보여드리는 게 못내 아쉽...)
버터크림라떼가 추천 메뉴라고 하니 한 번 도전해보세요!


[트립닷컴 국내여행 특집 - 경상도 편 바로 가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