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립닷컴 Nov 25. 2019

뉴욕 배경 영화 따라 떠나는 뉴욕 자유여행

영화나 드라마의 배경으로 뉴욕만큼 매력적인 곳이 없죠!

@Getty images bank 뉴욕

뉴욕은 널리 알려진 영화와 드라마의 배경으로 등장하여 우리에게도 익숙한 곳인데요. 영화 속에서 스타일리시한 모습으로 커피 한 잔을 들고 거리를 누비는 자유로운 뉴요커들은 많은 사람들에게 로망으로 여겨지곤 한답니다. 가보지 않아도 알 것만 같고 익숙한 뉴욕이지만, 직접 떠나보면 더욱더 뉴욕의 매력에 빠져들게 될 텐데요. 뉴욕을 배경으로 한 인기 영화와 드라마, 그리고 배경이 된 관광 명소를 트립닷컴에서 소개해드릴게요.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무궁무진한 뉴욕, 이번 뉴욕행은 영화 속 배경이 된 곳으로 떠나보는 건 어떠세요?


1. 섹스 앤 더 시티 (Sex And The City)

@Bing.com 섹스 앤 더 시티

1998~2004년 방송된 미국 드라마 섹스 앤 더 시티는 뉴욕에 사는 4명의 여자 주인공이 등장하는 드라마로 우리나라에도 마니아층이 상당했는데요. 드라마는 시즌 6까지 계속되었으며 영화 2편도 이어졌습니다. 트렌디한 뉴요커의 모습을 엿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연애, 사랑, 우정 등의 감정들이 솔직하게 표현되었는데요. 이번 여행에서는 섹스 앤 더 시티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

@Bing.com

섹스 앤 더 시티의 주인공들이 모여 브런치를 먹으며 수다 꽃을 피우던 곳, 바로 어퍼 이스트사이드의 사라베스랍니다. 에그 베네딕트와 오믈렛, 팬케이크 등의 브런치 메뉴와 함께 여유로운 오전을 즐겨보세요. 매그놀리아 베이커리에서의 레드벨벳 컵케이크도 빠질 수 없는데요. 웨스트 빌리지 매그놀리아 베이커리에서 컵케이크와 바나나 푸딩, 아메리카노를 투고하여 바로 앞 공원에서 달콤한 여유를 만끽하세요.


2. 비긴 어게인 (Begin Again)

@Bing.com 비긴 어게인

비긴 어게인은 우리나라에 같은 이름의 예능 프로그램이 생겼을 정도로 개봉 당시 흥행에 성공한 영화입니다. 싱어송라이터인 그레타가 과거의 스타 명성을 잃은 음반 프로듀서 댄을 만나 뉴욕 거리를 배경으로 노래하는 이야기를 그려서 많은 사람들의 가슴을 울렸는데요. 비긴 어게인의 OST를 들으며 영화 속 장소로 떠나볼까요?

@Unsplash 타임 스퀘어

타임스퀘어는 그레타와 댄이 이어폰을 한쪽씩 나눠 끼고 음악을 감상하며 걷던 그 장소로 맨해튼의 랜드마크입니다. 42번가와 브로드웨이가 교차하는 곳으로 뮤지컬 공연장과 호텔, 레스토랑 등이 즐비한데요. 매년 12월 31일에는 이곳에서 새해를 여는 볼드랍 행사가 열리며 언제나 현지인과 여행객으로 붐비는 장소랍니다.

@Bing.com 윌리엄스버그 다리

비긴 어게인에서 뉴욕에 처음 도착한 그레타가 원래 남자친구였던 데이브와 택시를 타고 사진을 찍으며 지나갔던 곳이 윌리엄스버그 다리인데요. 윌리엄스버그 다리는 브루클린 지역과 맨해튼 동부를 이어주는 다리로 택시를 타고 지나는 것도 좋지만 날씨가 허락한다면 걷거나 자전거를 타며 브루클린과 맨해튼 풍경을 감상하길 추천드려요!


3.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The Devil Wears Prada)

@Bing.com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는 많은 여성들의 로망인 패션지의 에디터가 되어 고군분투하며 살아남는 모습을 그린 영화입니다. 악마 같은 상사와 사회 초년생의 모습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냈으며 패션 브랜드와 화려한 런웨이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영화의 재미를 더했는데요.

@Bing.com

맨해튼 West 57번가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와 꼭 어울리는 세련된 느낌을 자아내는 거리로 트럼프 타워를 비롯하여 버버리, 티파니, 반클리프 앤 아펠, 루이비통, 샤넬 등 명품 브랜드 숍들과 카네기홀이 위치해 있으며 블루밍데일즈, 바니스뉴욕, 버그도프 굿맨 등의 백화점이 가깝게 있습니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를 떠올리며 쇼핑을 즐겨보세요.


4. 나 홀로 집에 (Home Alone)

@Bing.com 나 홀로 집에

어느덧 30년 가까이 된 추억의 영화, 나 홀로 집에를 기억하시나요? 1990년 개봉한 나 홀로 집에는 크리스마스 코믹 영화인데요. 크리스마스 시즌, 집에 혼자 남겨진 꼬마 케빈과 말리 할아버지의 우정, 그리고 도둑을 따돌리는 기상천외한 에피소드 등으로 이루어져 감동을 선사합니다.

@Bing.com

케빈이 악당을 물리치던 그곳, 바로 파오슈와츠인데요. 5번가 록펠러 센터 1층에 위치한 뉴욕 대표 장난감 가게로 문을 닫았다가 2018년 새롭게 오픈했습니다. 넓은 규모의 화려한 공간에 가지각색의 장난감들이 모여있는 어린이들의 천국인데요. 아이를 동반한 여행객이라면 이곳에 들려서 뉴욕 여행을 기념하는 장난감을 선물하세요.

@Bing.com

센트럴파크는 케빈이 비둘기 아줌마를 만나는 장소로 뉴욕 하면 떠오르는 공원으로 맨해튼 한가운데 넓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겨울철 뉴욕 여행을 떠난다면 센트럴파크를 거닐고 아이스링크에서 스케이트를 즐기며 낭만적인 시간을 보내는 건 어떠세요?


뉴욕 항공권

우리나라에서 뉴욕까지는 직항으로 14시간 정도가 소요되며 아시아나항공, 델타항공, 대한항공에서 직항 항공편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샌프란시스코를 경유하는 항공편을 이용하면 10시간 30분 비행, 2시간 이내의 환승 시간, 5시간 30분의 비행까지 총 18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중간에 쉬어가며 지루함도 없애고 항공권 가격도 아낄 수 있어 실속 만점인데요. 

또한 아시아나항공은 11월 24일부터 인천-뉴욕 노선을 1일 2회로 증편 운항하여 여행객들의 뉴욕 비행시간의 선택지가 늘었습니다. 트립닷컴에서는 날짜별 가격 그래프를 볼 수 있어 상대적으로 항공권 가격이 저렴한 일정을 선택하여 예약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면 회원 전용 시크릿 특가와 트립코인 30% 추가 적립의 혜택까지 만나볼 수 있는데요. 뉴욕 항공권 예약, 트립닷컴과 함께라면 걱정 없겠죠?


* 뉴욕 항공권 예약 바로 가기


뉴욕 호텔 추천
@Bing.com

가십걸의 배경이 된 맨해튼의 부자동네, 어퍼이스트에 위치한 더 마크 뉴욕은 센트럴파크, 메트로폴리탄 박물관 등 관광명소와 가깝게 위치하고 있을 뿐 아니라 핍스 애비뉴가 근처에 있어 쇼핑을 즐기기에도 편리한데요.

@Trip.com 더 마크 뉴욕 (호텔 외관 / 부티크 스위트)

환하고 아늑한 객실에서는 장거리 비행의 피로를 풀고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머무는 동안 최상의 서비스로 기분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호텔 내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 장조지에서 유럽 음식을 즐기고라운지 바에서 맨해튼 여행 첫날밤을 기념하는 것도 좋겠죠더 마크 뉴욕에서는 투숙객들에게 자전거 대여 서비스와 전용 페디캡(인력거) 투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장조지 레스토랑에서는 피크닉 바구니를 예약할 수 있는데요센트럴파크에서 맛있는 도시락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며 뉴요커 기분을 만끽하세요.


* 더 마크 뉴욕 예약 바로 가기

* 뉴욕 호텔 예약 바로 가기


뉴욕을 배경으로 한 영화와 영화 속에 등장한 장소들을 소개하니 반드시 뉴욕 여행을 떠나야겠다는 생각이 들지 않나요대체 불가 매력으로 가득한 뉴욕은 정말 많은 할리우드 영화의 주 무대로 활약하며 뉴욕과 뉴요커에 대한 꿈과 환상을 심어줬는데요올겨울에는 소개해드린 4편의 영화를 복습하고 영화 속 배경을 찾아 뉴욕으로 떠나는 여행을 준비하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치앙마이로 떠나는 힐링여행 A to Z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