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나오시마 돌아다니기

나오시마 내 교통 수단

by Jun

나오시마를 돌아다니는 방법


나오시마를 여행할 때 이용하는 교통 수단은 크게 렌터카, 전기 자전거, 오토바이, 마을버스가 있다.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교통수단은 전기 자전거. 전기 자전거 하루 대여료는 1,000~1,500엔으로 저렴한 편이라 나오시마 여행객의 70% 이상이 전기 자전거를 타고 나오시마를 돌아본다. 비가 오는 날이나 덥거나 추운 날에는 렌터카를 타고 돌아보는 게 가장 좋다. 미리 육지에서 렌터카를 대여한 다음 페리를 싣고 나오시마로 갈 수도 있고, 나오시마에 도착한 후 렌터카를 빌릴 수도 있다.


일부 업체에서는 1인용 오토바이도 대여해주고 있는데, 오토바이를 대여할 때는 오토바이 대여가 가능한 국제 운전 면허증이 있어야 한다. 나오시마 내 주요 미술관과 관광지를 오가는 마을버스도 운행 중이다. 마을 버스 요금은 100엔으로 저렴한 편이지만, 버스 시간에 맞춰 움직여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대부분의 렌터카, 전기 자전거, 오토바이 대여점은 미야노우라 항(宮浦港) 근처에 모여 있기 때문에 렌터카, 전기 자전거, 오토바이를 대여하려고 할 때는 미야노우라 항에 도착하는 페리를 타는 게 좋다. 또한 손님들이 몰리는 성수기나 주말에는 사전에 렌터카, 오토바이, 전기 자전거를 예약해놓아야 한다.


미야노우라 항 앞에는 두 개의 렌탈 업체가 있다.


1. TVC나오시마 렌탈 서비스점


일반 자전거 1일 대여료 - 1,000엔

전기 자전거 1일 대여료 - 1,500엔

유아 탑승 가능한 전기 자전거 1일 대여료 - 2,000엔

50cc스쿠터 1일 대여료 - 2,500엔

125cc스쿠터 1일 대여료 - 4,500엔


예약방법 -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

홈페이지 - https://tvc-service.com/

구글지도 - https://goo.gl/maps/W59xfGKLeGy


ok_DSC2011-1.jpg ▲ 미야노우라 항 앞에 있는 TVC나오시마 렌탈 서비스점


2. 오기야 렌탈 자전거, おうぎやレンタサイクル


일반 자전거 1일 대여료 - 300엔

전기 자전거 1일 대여료 - 1,000엔

산악 자전거 1일 대여료 - 2,000엔

전기 오토바이 1일 대여료 - 1,500엔

경차 1일 대여료 - 1시간 당 1,000엔 / 1일 대여료 6,000엔


홈페이지 - http://ougiya-naoshima.jp/rental.html

구글지도 - https://goo.gl/maps/DioqNhTzC6T2


ok_DSC2078-1.jpg ▲ 저렴한 가격이 장점인 오기야 렌탈 자전거



렌터카


나오시마를 가장 편안하고 빠르게 돌아볼 수 있는 방법은 렌터카다. 렌터카의 경우 육지에서 렌터카를 직접 싣고 갈 수도 있고, 나오시마에 도착한 다음 렌터카를 대여할 수도 있다. 오카야마 우노 항에서 렌터카(경차)를 싣고 가면 왕복 약 4,000엔 정도지만, 다카마쓰 항에서 렌터카(경차)를 싣고 갈 경우 왕복 8,000엔 정도로 비싸다. 그렇기 때문에 나오시마에 도착해 렌터카를 빌리는 게 나을지, 직접 차를 싣고 가는 게 나을지 잘 계산해서 선택해야 한다.


비가 오는 날이나 추운 겨울 또는 더운 여름에는 렌터카로 돌아다니는 게 좋다. 페리에 차를 싣는 과정도 간편하기 때문에 이용하는데 어려움은 없다. 또한 오카야마 우노 항에서 출발해 나오시마를 여행하고 다시 다카마쓰행 페리에 차를 싣고 다카마쓰로 가는 일정 및 그 반대 일정도 가능하기 때문에 일정도 고려해서 어떻게 움직일지 정하면 좋다.


나오시마에서 차량 렌터카 오기야 렌탈 자전거를 이용하면 되고, 요금은 1시간 1,000엔 / 1일 6,000엔이다.


ok_DSC5751-1.jpg ▲ 나오시마행 페리에 렌터카를 싣을 수 있다.
▲ 나오시마에서 렌트할 경우 땡땡이 점이 붙어 있는 차량을 대여해준다.



전기 자전거


나오시마를 여행할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교통 수단은 바로 전기 자전거다. 일반 자전거도 대여가 가능하지만 오르막길이 있는 나오시마를 돌아다닐 때는 전기 자전거가 필수다. 전기 자전거의 경우 1일 1,000엔 또는 1,500엔에 대여가 가능하며 오기야 렌탈 바이크가 500엔 더 저렴하다.


전기 자전거의 경우 패달을 돌리면 전기의 힘으로 힘을 크게 들이지 않고 패달을 밟을 수 있다. 오르막길을 올라갈 때 유용하며, 충전된 전기량이 있어 계속 켜놓고 달리기 보다는 오르막 길을 올라갈 때만 전기의 도움을 받으면 된다. 전기 충전량이 표시되므로 잘 아껴서 사용해야 한다. 보통 한번 충전하면 3~4시간 가량을 사용할 수 있지만, 배터리 상태에 따라 사용시간이 더 줄어들기도 한다. 일부 전기 자전거의 경우 아이들을 태울 수 있는 의자도 설치되어 있어 유치원생 미만 아이들의 경우 자전거에 함께 태울 수 있다.


ok_DSC3729-1.jpg
ok_DSC2126-1.jpg
▲ 오기야 렌탈 바이크에서는 하루 1,000엔에 자전거 대여가 가능하다.
▲ 나오시마는 오르막길이 있기 때문에 전기 자전거를 빌려야 한다.
ok_DSC2121-1.jpg
ok_DSC2094-1.jpg



오토바이, 버스


나오시마를 돌아보는 방법 중 하나로 오토바이가 있다. 오토바이의 경우 오토바이 운전이 가능한 국제운전면허증이 있어야 한다. 일반 자동차 국제운전면허증으로는 오토바이를 대여할 수 없고, 오토바이 면허증을 국제운전면허증으로 바꾼 면허증이 있어야 한다. 오르막길이 가파른 나오시마를 여행할 때 오토바이도 훌륭한 교통수단이다. 오토바이 하루 대여료가 1,500엔 또는 2,500엔 정도이기 때문에 가격도 비싸지 않다.


주요 관광지와 미술관을 오가는 마을 버스를 타고 나오시를 여행할 수도 있다. 미야노우라 항에서 출발한 버스는 혼무라 마을을 지나 이우환 미술관, 지추 미술관까지 연결한다. 버스 시간만 잘 맞추면 버스도 괜찮은 교통수단이다. 특히 1회 탑승 요금이 100엔 밖에 하지 않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나오시마 마을 버스 시간표 - 미야노우라 항에서 미술관 행 시간표 / 미술관에서 미야노우라 항 행 시간표


▲ 미야노우라 항에서 버스가 출발한다.
ok_DSC2007-1.jpg
ok_DSC2013-1.jpg
▲ 오토바이는 렌탈숍에서 대여할 수 있고, 오토바이 국제운전면허증이 필요하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