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행복가진 Jun 07. 2024

[태국,치앙마이] 족발덮밥(카오카무) 맛집

치앙마이 올드시티 내에 맛집

태국, 치앙마이, 카오카무, 족발덮밥

한국인도 좋아할 수밖에 없는, 족발덮밥(카오카무)을 먹으러 왔습니다.

카오카무는 중국 이주민들에 의해 도입된 태국의 전통 음식 중 하나로, 돼지족발과 밥이 메인재료로 맛과 영양가 높아서 인기가  높은 메뉴입니다. 그래서, 태국을 떠나 있는 동안 많이 그리웠네요. 

아마도, 저의 단골식당인 이곳의 음식이 그리웠다고 하는 표현이 정확할 것 같습니다.  팟타이도 제대로 하는 곳이라 조만간에 소개해볼게요.

태국, 치앙마이, 카오카무, 족발덮밥

위 사진에서 느낄 수 있듯이 족발을 적절하게 잘 삶아 식감은 부드럽고 촉촉합니다.  

특히, 적당하게 짭조름한 소스와 함께 먹으면, 환상의 궁합을 느낄 수 있어요. 

매일 먹어도 쉽게 질리지 않을 맛이라고 자신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태국에 오면 꼭 맛을 볼 것을 추천하고 싶네요.(시원한 맥주와도 궁합이 딱)

태국, 치앙마이, 카오카무, 족발덮밥

메뉴를 보면 이렇게 태국어가 적혀 있지만 겁먹을 필요는 없어요.

대부분 식당에는 사진을 같이 넣어놔서 대충 감으로 메뉴를 알 수 있어요

혹시 좋아하는 메뉴라면 태국어를 외우거나 사진을 찍어서 저장해 두면 메뉴를 볼 때마다 도움이 됩니다.

저는 카오카무(제일 아래쪽에 있는 사진의 메뉴)를 시켰고, 태국어는 아래와 같습니다.

저는 족발을 좋아해서 10밧 추가해서 Large사이즈로 주문했네요(60밧을 지출했어요)

ขาหมู (카무): '족발'을 의미합니다.

ข้าวขาหมู (카오카무): '족발 덮밥'을 의미합니다. '카오'는 '밥'을 뜻하고, '카무'는 '족발'을 뜻합니다. 따라서 '카오카무'는 족발 덮밥입니다.


태국, 치앙마이, 카오카무, 족발덮밥
태국, 치앙마이, 카오카무, 족발덮밥
태국, 치앙마이, 카오카무, 족발덮밥

https://maps.app.goo.gl/392te8xwjVAi283y9


매거진의 이전글 [말레이시아,쿠알라룸푸르] poori와 짜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