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서문닭집 '양념강정' 양념치킨과 닭강정의 만남

제주서문공설시장 핫메뉴 양념강정 | 1분으로 떠나는 제주맛집

by 폰토그래퍼 김두혁

살짝쿵1분여행은? 약 1분의 영상으로 떠나 보는 여행 이야기입니다. 힘들고 지친 일상에 작은 활력소가 될 수 있는 이야기를 전해드리고자 준비해 본 제주뚜벅이의 소박한 기획 영상입니다.


여러분은 치킨을 먹을 때 어떤 메뉴로 선택을 하시나요? 브랜드치킨 또는 시장통닭? 양념치킨 또는 그냥 후라이드치킨, 그것도 아니라면 닭강정? 짜장면과 짬뽕의 경우처럼 치킨을 먹을 때도 고민이 많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브랜드치킨보다 시장통닭을 선호합니다. 가격도 시장통닭이 저렴할뿐더러 더 바삭하고 고소한 느낌이 더 입맛을 살려주기 때문입니다.

20150807_150931.jpg

시장통닭중에서도 제가 전해드릴 이야기는 제주서문공설시장 서문닭집의 새로운 메뉴 '양념강정'입니다. 왜 '양념강정'이냐고요? 그 이유를 간략히 소개해드릴게요!

양념치킨과 닭강정의
장점만을 살린 핫메뉴


닭강정은 제가 인천이 고향인지라 신포닭강정의 맛을 확실히 알고 있습니다. 닭강정의 장점은 달콤 매콤한 소스가 바싹 튀긴 통닭과 어우러져 쫄깃쫄깃한 맛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쫄깃하다 보니 질긴걸 싫어하시는 분들이나 아이들이 먹기엔 조금 꺼려지기도 합니다. 한편 양념통닭은 튀기는 시간을 적당히 조절하기 때문에 튀김옷은 바삭하지만 속살은 부드러운 느낌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이 두 가지의 장점, 즉 튀김옷은 바삭하고 속살은 부드러운 통닭에 달콤한 닭강정 소스를 버무려 새로운 핫메뉴로 '양념감정'으로 탄생했습니다. 가격도 적당한 한 마리에 1만 4천원~ 게다가 취향에 맞게 일반양념강정과 매운양념강정을 따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주문하실 때 미리 말씀해주시면 된다고 해요!

20150805_180406-01.jpeg

서문닭집 '양념강정'의 특징은 이렇게 먹다 남은 부분도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식은 채 먹어도 그 맛이 전혀 변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어때요? 오늘 '양념강정'과 함께 치맥 한잔 어떠세요?



자~ 그럼 1분영상여행을 떠나 볼까요? 플레이버튼, 꾸~욱!

https://youtu.be/yeNIJidEZ24


포토블로그 : 폰토그래프

www.phontograph.kr

스토리블로그 : 제주 그리고 길

JEJU.noriter.net

페이스북 : 제주,어디까지가봤니?

www.facebook.com/jejuradio

유튜브채널 @tuburkis

인스타그램 @tuburkis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