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로마공항 자동출입국심사는 어떻게 하나요?

[여행꿀팁 - 이탈리아편 입국]

이탈리아 로마공항은 자동출입국심사가 가능한 공항인데요.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14세 이상, 단수여권 제외) 전자여권을 소지만 하고 있으면 누구나 가능하답니다. 자동출입국심사에 대해 알아볼게요. 


자동출국심사(E-gates)란?

자동출입국심사는 출입국심사관의 대면심사를 대신하여 전자적으로 여권정보와 이용자를 대조하는 심사방법으로 2~3분이 소요되는 대면심사에 비하여 20여초만에 심사가 이루어져 대기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심사방법 입니다. 이탈리아와 우호적 관계를 유지하고 치안 관련 문제가 없는 모범국가 5개국에 대해서만 시행하는 것으로 미국, 한국, 호주 등이 대상입니다. 

유럽연합 이외에 제3국인은 로마 피우미치노 공항만 해당되고, 현재 출국장에 6대 설치되어 있습니다. 

사용시간은 07:00~14:00 및 17:00~20:00이고요. 

만 14세 이상 전자여권 소지자(분실 재발급된 단수여권은 불가) 라는 점을 잊지마세요!!


 

로마공항 자동출입국심사 절차란?

 

             E-gates는 2단계로 구성, 전자여권 소지자가 첫 번째 Gate 우측에 설치된 여권 스캐너에 여권 신원정보면을 읽히면 초록색 화살표가 켜지면서 Gate 열림          

            두 번째 Gate 표시지점에서 우측에 설치된 카메라에 얼굴을 인식시키면 이상이 없을 경우 심사종료(통과)          

            심사방법: 심사관의 컴퓨터에서 여권 정보, 전자칩 수록 사진,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대조하여 심사하고, 일치하지 않을 경우 경보가 표시되고 심사관이 대면심사 실시


출입국 스탬프가 필요한 경우, 두 번째 Gate 앞에 위치한 심사관에게 여권을 제출하면 됩니다!


> 더 자세한 내용은 여기로 문의 주세요! 대표번호: 02-546-6644

https://www.turista.co.kr/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