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큐슈 3박 4일 가이드 북

CASE_걷기 좋아하는 자매의 온천산책여행

여행은 자유여행이 답이다.

여행할 사람, 여행할 시즌, 여행할 장소, 여행할 목적.... 여행의 스타일은 각양각색이죠.
자유여행 전문여행사에서 오래 근무한 제가 지금까지 컨설팅해드린 고객들의 자유여행 일정을 소개합니다.
 



큐슈 자유여행 3박4일


인원 : 2명 (60대 후반 자매)

시즌 : 3월 중순

테마 : 자매여행 / 걷는 여행 / 휴양여행 / 사찰여행 / 온천여행   


출처 : 다케오시 관광협회

# 정○○고객 CASE
나이를 더 먹기 전에 언니랑 같이 여행하고 싶다는 동생분이 의뢰해주셨어요. 쇼핑은 필요 없고, 큐슈다운 조용한 곳에서 조용한 여행을 원하셨죠. 걷기를 좋아하고, 자연을 좋아하는 자매고객님들. 온천도 하고 싶지만, 기왕 갈거면 남들이 다 가는 유후인, 벳푸 같은 온천마을보다 한국사람이 잘 안 가는 전통 고급료칸을  가고싶어하셨습니다. 60대 친한 자매끼리 떠나는 여행은 어땠을까요? 


                                                                                                                                                                                                                                                                                                                                                      


1일차 | 첫날은 가볍게.


출처 : flickr

12:00 호텔은 하카타역 근처가 편리해요

큐슈에서 가장 큰 후쿠오카의 현관구, 하카타역! 후쿠오카공항에서 하카타역은 지하철로 5분이면 갈 수 있어요! 하카타역과 큐슈 각 지역이 연결된 만큼 큐슈여행으로 호텔을 선택한다면 하카타역 근처를 권해드려요. 하카타역에서 도보 3분거리에 위치한 특급호텔을 세팅해드렸습니다. 프론트에 짐을 맡기고 본격적인 여행 START! 



출처 : flickr

12:30 창구에서 사전예약한 

           열차승차권 받기

큐슈여행 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것이 후쿠오카와 각 지역을 연결하는 특급열차입니다. 예약은 제가 사전에 이번 여행에서 이용하는 모든 구간을 예약해드렸어요. 일본어를 못해도 하카타역 창구에서 예약번호를 보여주기만 하면 쉽게 예약한 승차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승차권을 받고, 하카타역 상업시설에서 점심식사를 하세요.


출처 : flickr

14:30 누워있는 세계최대 부처님을
           만나러 가요

하카타역에서 일반열차로 약 20분거리에 위치한 사찰, 난조인에서는 길이 41m, 높이 11m 되는 세계최대 청동와불상을 만날 수 있습니다. 부처님 발을 만지면 건강해진다하고 또한 이곳의 스님이 복권 1등에 당첨한 일을 계기로 금운 상승으로 유명해졌습니다.



16:30 일본 가구점에 가보고 싶어요

가구에 관심이 많으셨던 자매고개님들. 일본에 왔으니 일본스러운 가구도 좀 구경했으면 좋겠어요~하는 요청에 후쿠오카 시내 대형가구점을 갈 수 있게끔 도와드렸습니다. 마음에 드는 가구가 있으면 해외배송도 가능한 곳으로 안내드렸어요. 




18:00 깔끔한 향토요리, 미즈타키 

후쿠오카에는 라멘, 곱창전골 등의 다양한 향토먹거리가 있지만, 잔잔한 분위기와 깔끔한 것을 선호하는 자매님들을 위해 미즈타키를 추천해드렸습니다. 고급스러운 토종닭백숙 같은 요리로 북큐슈에서 키운 명품닭을 사용해 육수에서도 깊은 맛이 나는 후쿠오카를 대표하는 향토요리입니다. 여행의 첫날은 미즈타키로 마무리합니다.

             





2일차 | 후쿠오카 구경하고 조용한 온천마을로 가요 


10:00 하카타 사철마을 산책코스 걷기

하카타 시내에는 많은 사찰들이 모여 있습니다. 정취 있는 길을 지나 옛 하카타의 모습이 남은 거리와 사찰을 순례해보세요. 산책코스는 약 2시간으로 호텔 바로 앞에서 산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호텔 체크아웃 후, 프론트에 짐을 맡기고 출발하세요.




출처 : flickr

12:00 상점가에서 우동 & 팥죽 먹기

사찰마을 산책코스 GOAL부분에는 현지 후쿠오카시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가와바타상점가가 있습니다. 하카타 상인들의 숨쉬는 거리로 아케이드형식이라 비가 와도 안심하고 구경할 수 있습니다. 이곳의 명물인 가와바타팥죽과 하카타 소울프드인 우동을 맛보세요.



14:30 특급열차로 1시간 달려
                              다케오온천으로

가와바타상점가에서 호텔까지 도보 10분, 호텔에서 짐 받고 하카타역까지 도보 3분. 이제 특급열차를 타고 온천마을로 이동합니다. 이동시간은 약 1시간 10분으로 사가현에 위치한 다케오온천으로 갑니다. 후쿠오카에서 가까운 온천마을이죠. 사전예약한 승차권이 있으면 열차이동도 무섭지 않아요~ 


16:00 미슐랭가이드 별5개짜리 고급료칸

다케오온천역에서 대기하고 있는 송영차량을 타고 료칸으로 이동합니다. 이번에 자매님들이 요청하셨던 "좋은" 료칸은 미슐랭가이드 2014년판에서 최고평가 "호화롭고 최고급"인 별5개를 받은 일본전통료칸입니다. 드넓은 부지에 객실은 달랑 11실. 일본 황실에서도 이용한 료칸으로 일본적인 정취가 문씬 느껴지는 고급료칸입니다.


18:00 객실에서 먹는 고급 가이세키요리

별5개짜리 료칸에서 먹는 식사도 역시 퀄리티가 다릅니다. 석식, 조식 모두 객실에서 맛볼 수 있습니다. 엄선한 식재료에 사가현의 전통미, 그리고 조리기술이 잘 융합된 섬세하면서 깊은 맛이 느껴지는 가이세키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맛 뿐만이 아니라 요리가 너무나도 아름다워 두 자매님도 무척 기뻐하셨죠.






3일차 | 큐슈올레로 트레킹을 즐겨요


10:00 다케오역에서 점심용 도시락 구매

다케오온천은 유후인, 벳푸처럼 관광시설이나 상업시설이 많지 않은 시골의 온천마을입니다. 이곳에 찾은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 바로 큐슈올레 "다케오코스"인데요, 4~5시간 소요되는 트레킹에는 도시락이 필수죠. 트레킹 START지점인 다케오온천역에서 점심용 도시락을 구입합니다. 


 

출처 : 다케오시 관광협회

10:15 큐슈올레 "다케오코스" START!

다케오코스는 트레킹 중상급자 대상의 코스입니다. 수령 약 3000년의 신비하게 생긴 거대한 녹나무드롸 오래된 역사를 지닌 온천들, 400여년 전부터 시작된 도자기 가마 90여개가 있는 다케오코스는 전통을 간직하고 산악풍과의 풍광이 어울어지는 올레코스입니다. 중간에 갈림길에서는 트레킹 레벨에 맞춰 A 또는 B코스 중에서 선택할 수 도 있습니다.


 

16:00 객실노천탕에서 피로를 풀어요 

트레킹의 피로를 온천에서 풀어주세요. 료칸 객실은 객실마다 다른 구조로 되어 있으며, 정취적이고 넓은 개인노천탕도 딸려 있습니다. 온천에서 반신욕을 하면서 자매끼리 옛날이야기나 깊은 이야기를 나누면 이 또한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20:00 투숙객만의 일본정원 야간 즐기기

료칸 바로 옆에는 다케오 28대 영주가 별장을 짓기 위해 3년간 만든 15만평 일본전통정원이 있습니다. 개원 170년의 오랜 세월동안 가꾸어온 아름다운 정원에서는 사계절마다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으며, 료칸 투숙객은 야간입장도 가능하여 환상적인 정원을 보면서 차나 술을 한잔할 수 도 있습니다.







4일차 | 도자기마을 아리타 


11:00 료칸 체크아웃 후, 아리타로 이동

느긋하게 온천휴양을 즐긴 후에는 다케오 인근 마을인 다케오로 이동합니다. 다케오온천역에서 예약해드린 특급열차로 15분이면 도착하는 곳. 아리타역에 도착하면 역 앞에 있는 잡화점에서 짐을 맡아주니 짐을 맡기고 마지막 산책여행을 시작해보세요.




출처 : 아리타관광협회

12:00 한국의 흔적을 찾는, 

                           아리타 도자기마을

아리타는 일본을 대표하는 공예품인 아리타도자기의 산지로서 임진왜란 당시 일본으로 끌려간 이삼평이 도자기를 굽기 시작하면서 일본 자기역사가 시작된 곳입니다. 마을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뛰어난 품질의 도자기에서 한국의 흔적을 찾을 수 있는 의미 있는 도시입니다. 



13:00  아리타에서만 먹을 수 있는
                                       특별한 런치

내부가 전시관처럼 2,000개를 넘는 도자기로 장식된 한 식당입니다. 요리로 나오는 그릇은 모두 아리타도자기로 컵은 장식된 아리타도자기 컵 중에서 원하는 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리타 도자기의 세계로 푹 빠지면서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사진 찍기에도 정말 예쁘죠. 여심을 저격하는 아리타만의 특별한 런치타임을 즐기세요.


16:00 자유여행 초보자에도 딱! 큐슈

아리타에서 후쿠오카까지 특급열차로 환승없이 약 1시간 20분. 여기저기 많이 다녔는데 후쿠오카에서의 금방 갈 수 있는 거리죠. 잘 돌아다니고 잘 쉬고 오신 정자매님. 출발 전에 "나이가 들어서 자유여행이 걱정이에요"라고 내내 말씀하셨는데 너무나 쉽게 잘 다녀오셨다고 좋아하셨죠. 다음에 또 어디로 갈지 고민중이랍니다.

  




당신만의 여행CASE는 어떻게 만들까요?





나루미 | Editor / 일본 자유여행 코디네이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하기

일본 가고시마 출신의 일본인으로 한국과 일본여행을 사랑하여 서울의 모 대학교 졸업 후, 일본 자유여행 컨설턴트로 한국에서 활동중. 2017년 현재까지 여행 컨설팅을 통해 일본으로 다녀온 고객은 약 500팀. "몰랐던 새로운 일본"을 알리기 위해 나날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유여행기술연구소 투리스타   (02-546-6644)                                      

◆ "자유여행기술연구소"란, 뭐하는 곳? 보기
◆ 큐슈 여행상품 사례 보기
◆ 나만의 일본 자유여행 문의하기       


여행꿀팁과 함께하는 나를 위한 여행을 꿈꾼다면?


매거진의 이전글 오사카 3박 4일 가이드 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