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늘은 J Nov 05. 2015

매콤 달콤 감자조림

싹이 자라나는 감자처리

[영국워킹홀리데이: 런던]

자취요리_ 

매콤 달콤 감자조림



지난번에 날 힘들게 했던 만두가 있었다면..

이번에는 사 둔 채 뜯지도 않은 감자가  한쪽 구석에서 나를 지켜보고 있었다. 이주 전쯤 장을 하나 가득 봐 놓고 집에서 음식을 해먹질 않았으니 1Kg짜리 감자 한 봉지에는 무럭무럭 싹이 자라나고 있는 것이 이상하지도 않네 ㅋㅋㅋㅋㅋㅋㅋ


혐오샷이 될 수도 있지만..

나만 보기 아까우니까 공유해야징... ㅋㅋㅋㅋㅋㅋㅋㅋ


_ 내가 사용한 재료
감자, 파, 고춧가루 1 1/2스푼, 설탕 1스푼, 간장 1 1/2스푼, 참기름 1스푼




01. 싹 따위가 있었다는 것을 상상도 할 수 없게 깨끗하게 겉면을 긁어내 줍니다.

껍질을 벗겨낸다고 하기에는.. 팔이 아플 정도로 겉면을 긁어냈어요. 감자에 나는 싹은 먹으면 안 되는 걸로 알고 있어서.. 겉으로 나온  부분뿐만 아니라 안쪽에 있는 싹의 끝 부분까지 칼로 긁어서 다 제거하였습니다.



02. 적당한 크기로 썬 후 물에 담가주세요.

어떤 크기로 썰든 자유지만~ 감자 익히는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점~ 유의해서 크기 조절해주세요. 그리고 감자의 전분을 빼주기 위해서 물에 담가주시고요.



03. 파도 적당하게 썰어놔 주세요.

저는 지금 파밖에 없어서... ㅋㅋㅋㅋㅋㅋ

양파나 당근 등.. 다른 채소를 준비해도 됩니다.



04. 감자를 물에 살짝 삶아주세요.

감자가 익는데 오래 걸리기 때문에 물에 살짝 삶아줬어요. 오래 삶으면 볶을 때 으스러지니까 너무 오래는 아니고요, 물이 팔팔 끓고 나서 조금 있다가 금방 걸러줬습니다. 



05. 감자에 설탕 1스푼, 고춧가루 1 1/2스푼, 간장 1 1/2스푼, 참기름 1스푼 부어주세요.

사실 이 소스의 비율은.. 백종원 아저씨가 기름 떡볶이 만드는 방법 얘기하실 때 나온 비율입니다. 매콤 달콤하니 감자에 해도 좋을 것 같아서 응용 중인거지요.아핫핫핫핫 //



06. 프라이팬에 파와 소스에 버무린 감자를 같이 볶아주세요.

저는... 감자를 너무 살짝 삶았는지 감자 제대로 익는데 겁나게 오래 걸렸어요. 이거 보고 혹시 하실 분들은.. 감자를 좀 더 오래 삶아서 볶는 시간을 줄여주세요.

너무 오래 볶아서 파가.. 다 삐쩍 말라버렷으 ㅠ



07. 감자가 다 익으면 완성!! 


하하하하하..

고춧가루라는 재료를 이용해서 음식 만들어 본거 처음이에요. 신기하군요... ㅋㅋㅋㅋㅋ

어쨌든 맛있었어요. 


물엿을 넣으면 좀 더 윤기가 난다고 하더라고요.

밥 반찬 하기에 좋아요.

간이나 감자 익은 정도는 조금씩  맛보면서 맞춰주세요. 











2015년 10월 런던에서 . . .

네이버 블로그와 함께 작성됩니다. . . . . . . (C) 2006 twinkling_j [http://blog.naver.com/twinkling_j]

매거진의 이전글 김치 토마토 파스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