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브랜드가치를 좋아해 주는 고객 만나기>
고객 참여 이벤트를 기획할 때 가장먼저 정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사업가라면 누구나 사업이 잘되기를 희망합니다.
사업이 잘되려면 제품 혹은 (공공)서비스가 경쟁력과
시장성이 있어야 하고 무엇보다 새로운 고객을 만나
지속적인 수요가 일어나야 합니다.
이를 위해 사업가는 여러 방식으로 프로모션 플랜이나 이벤트를 기획하게 됩니다.
프로모션이나 이벤트를 설계할 때
대부분의 주최자들이
‘어떻게 사람들의 관심을 끌까?’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을까?’
에 주안점을 둡니다.
관심을 끌고, 교류하며, 멤버십을 갖게하려는 기대로
위에 그림처럼 간단히 3단계로 설계합니다.
하지만 이 프로세스에는 큰 결함이 있습니다.
바로 거꾸로 설계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프로모션 이나 이벤트의 목적은
단골, 팬덤이 중심이 되는 소비자 커뮤니티를 구축해
꾸준히 교류 가능한 멤버십을 만드는 것입니다.
우리는 먼저 멤버십을
정의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멤버십이라고 해서 다 같은 멤버십이 아닙니다.
1회 방문으로 고객명단에 올려지는 것은 멤버십이 아닙니다.
진정한 멤버십은 자신의 가치나 브랜드의 핵심가치와 일치해야 합니다.
그러한 가치에 공감하지 않는 다수의 사람들이
멤버십으로 구성되어 있으면
해가 바뀌고 새로운 행사가 열리고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는 내내
꾸준하게 진정한 관계를 유지할 수 없으며
결국 그런 사람들은 멤버십을 싫증내게 됩니다.
나와 브랜드가 원하는 멤버십이 어떤 종류인지
멤버십을 통해 무엇을 원하는지 자문해봐야 합니다.
글로벌기업 CEO, 노벨자 수상자, 헐리우드 스타들을 사로잡은
'인플루언서 디너'의 운영자 존리비가 말하는 3단계 프로세스로 질문해보세요.
사람들에게 원하는 것을 밝히고
일관되고 분명한 메시지를 담아
홍보하거나 고객들을 초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퍼런스
책 '당신을 초대합니다.' | 존 리비 지음
당신을 초대합니다저자존 리비출판천그루숲발매2021.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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