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편지 주기

7월 넷째주 별별 기록

: 서울 일러스트레이션 관람 후기

by 유진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V.19

2025.07.24. (목) ~ 2025.07.27. (일)



1. 일러스트 페어는 오랜만에 관람한 거였는데 재미있었습니다. 참고로 선예매 하면 입장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작가분들 SNS에서 초대권 이벤트가 진행되기도 하니 체크해 보는 것도 좋겠지요. 검색해보니 다양한 일러스트 페어가 있더라고요. 나중에 또 예쁜 게 잔뜩 보고 싶어지면 다른 곳도 가볼 듯 합니다.


2. 근데 정말로 통로가 좁아요. 부스도 좀 작고. 부스가 작으면 디피가 위로 올라갈 수 밖에 없는데, 높이 디피된 그림을 제대로 보려면 부스에서 떨어져야 하잖아요...? 근데 통로가 좁아서 그럴 수가 없음. 일러스트 페어가 단순히 물건을 사러만 가는 게 아니라 부스 구경하면서 다양한 그림도 보러 가는 건데, 통로 간격과 작은 부스 사이즈 때문에 그 기능이 현저하게 떨어집니다. 사람이 좀 많아지면 사람이 부스를 둘러싸게 되니깐 더욱 더. 통로가 1.5배 정도로는 넓어져야 페어 이름에 걸맞지 싶습니다. 근데 아마 이런 불만 제기한 사람이 이제까지 없었을리가 없고 빗발쳤을텐데도 저런거 보면 개선 의지가 없는 거겠지....


3. 행사장 안에 카페테리아라고, 음료 파는 장소가 하나 있긴 한데 전체적으로 쉴 수 있는 공간은 굉장히 부족합니다. 그냥 빨리 보고 나와서 쉬어야겠다 싶어서 열심히!! 폭풍 관람을 했는데 부스 다 둘러보고 나오는데 4시간 걸렸습니다. 어쩐지 다리가 아프더라니.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7월 셋째주 별별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