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로 벼락부자가 되는 세상에서 살기

나도 벼락부자가 되고 싶어, 하지만 난 지금의 내가 좋아

by 영쿡남자

비트코인으로 벼락부자가 되었다는 소식을 자주 듣는다. 그들은 단번에 인생을 역전하고, 꿈꾸던 삶을 손에 넣었다고 한다. 그럴 때면 문득, 내가 왜 이렇게 공부하고 노력해야 하는지 의문이 들기도 한다. 한 번의 투자로 모든 것이 해결된다면, 이렇게 하루하루 쌓아가는 노력은 과연 무슨 의미가 있을까?


하지만 곰곰이 생각해보면, 우리는 각자 다른 목표와 이유를 가지고 살아간다. 누군가에게는 돈이 인생의 전부일 수 있지만, 다른 누군가에게는 성장 그 자체가 목표일 수 있다. 나는 성장하고 배우는 과정에서 느끼는 만족감이 진짜 삶의 가치를 만들어 준다고 생각한다. 가상화폐로 얻게 되는 부는 마치 벼락처럼 갑자기 찾아오지만, 그 부가 영원히 나를 지탱해주지는 못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은 변함없다. 반면, 내가 쌓아 올린 지식과 경험은 나 자신을 더 강하게 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자부심을 심어준다.


물론, 쉽지 않다. 하루하루 공부하고 일을 하며, 때로는 실패와 좌절도 겪으며 천천히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 주변을 둘러보면 다른 이들은 단번에 성공을 쟁취한 것처럼 보이기도 하고, 나만 뒤처져 있는 것 같은 느낌에 빠지기도 한다. 하지만 진정한 의미의 성공은 그 속도나 크기가 아니라, 자신이 선택한 길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가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나의 성장은 비록 느리고, 남들이 보기에 사소한 것일 수 있지만, 그것이 쌓여 나를 나답게 만드니깐.


언젠가 내가 노력한 모든 것들이 빛을 발하는 순간이 올 거라고 믿는다. 비록 내가 비트코인이나 주식처럼 빠르게 부자가 되지는 못하더라도, 내 노력의 결실은 어느새 내 삶 곳곳에 자리잡고, 나를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들어 줄 것이다. 그 길이야말로, 진정으로 내 삶을 책임질 수 있는 유일한 길이 아닐까? 그래서 오늘도 나는 공부하고, 나 자신을 조금씩 더 나아지게 만들기 위해 애쓰는 삶을 선택한다. 언젠가 후회 없는 인생을 살아가기 위해서 말이죠.


가끔 나도 사람이라서 비트코인이나 주식을 돈을 많이 벌었다는 말을 들으면 너무 부럽긴 하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마케팅 비용 산정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