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ud crew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언더독스 Mar 25. 2020

[ud. x ud.멤버] 소셜 큐레이션 ①

ud 멤버들의 사회적 가치와 혁신 모두 잡은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언더독스는 사회혁신 창업가를 육성하고 발굴하는 사회적 기업입니다. 약 5년 간 국내외 8천 명가량의 창업가들을 만나 언더독스의 <사회혁신 창업 방법론>을 통해 교육과 코칭을 진행해왔습니다. 그리고 2020년 지금까지 쌓아온 데이터를 바탕으로 교육 이후의 창업가의 성장을 지원하는 언더독스 멤버스를 론칭하게 되었습니다. 

언더독스 멤버스 (ud. members)는 언더독스 프로그램을 수료한 창업가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응원하기 위해 탄생하였으며 1:1 온라인 코칭, 임팩트 IR, 펀딩/신제품 홍보, 창업 관련 정보 공유를 위한 ud letter 발송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 제공하고 있습니다. ud. members를 통한 사회혁신 창업가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응원합니다. 

*ud. members: 언더독스 프로그램 수료한 창업가 맴버쉽 커뮤니티
*ud. member: ud. members에 가입한 창업가


언더독스 교육을 수료한 많은 창업가분들, ud 멤버들은 꾸준히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ud 멤버분들이 언더독스에 소식을 알려와 주시는데요, 사회적인 가치를 담은 것은 물론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받아보며 생각했습니다.


이런 좋은 정보를 우리만 알고 있다니 아깝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ud x ud 멤버] 소셜 큐레이션! 언더독스가 소개하는 ud 멤버들의 펀딩이나 신제품 소식을 앞으로도 꾸준히 전달해드리고자 합니다. ud. member의 혁신적이고 유용한 아이템들이 이렇게 많았다니 여러분들도 깜짝 놀라시리라 생각합니다.


언더독스만 알기엔 너무 아까운 펀딩/신제품들을 차근차근 소개해 드릴게요. 지갑 열 준비되셨나요..? (두근)

특히 이번에는 반려 동물에 대한 아이템들이 많아서 동물을 사랑하시는 분들이라면 놓치시면 안될 소식들이 가득합니다.



2020년 3월, 언더독스가 처음 큐레이션해서 소개드리는 소셜 아이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ud. x ud.멤버] 소셜 큐레이션 vol.①


1. 그람컴퍼니 <블랙샌드>

2. 쎈 남매 <어떤독스>

3. 다정한 마켓 <로렌츠스틱>

4. 릴리브 <1:1 온라인 허리 케어>

5. 조앤 <264 프로젝트>

6.  2nd Tomorrow <50+ 의견 공유 플랫폼>


그럼 이제 하나하나 살펴 보실까요?



그람컴퍼니 <BLACK SAND>


GS SHOP 소셜임팩트 프로젝트 2기에 참가한 그람컴퍼니는 폐기물이 되어버리는 커피 찌꺼기를 업사이클링하여 고양이를 위한 배변 모래 <Black Sand>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반려묘 (라고 쓰고 '주인님'이라고 읽는다)의 귀여운 얼굴 뒤에 그렇지 못한 화장실 냄새... 집사라면 한 번쯤 경험해 보셨죠? 반려묘에게도, 뒤처리(?)하는 집사에게도 안전하고 깔끔한 고양이 모래, 여기 있습니다! 


지금 바로 펀딩 하기:  http://bitly.kr/J9qRT6bN




쎈 남매 <어떤독스> 


KT&G 상상스타트업 캠프 4기에 참가하신 창업가분들이 힘을 모아 유기되는 강아지 수를 줄이기 위해 나섰습니다. '나만 강아지 없어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께 딱 맞춤 상품! 강아지를 입양하기 전에 꼭 확인해야 할 조건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어떤독스 게임을 하며 쉽고 재밌게 알아보아요! 


지금 바로 펀딩 하기  http://bitly.kr/g3GaCmzX




다정한 마켓 <로렌츠스틱>


GS SHOP 소셜임팩트 프로젝트 2기에 참가한 다정한 마켓은 국내 못난이 농산물의 다양한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반려동물 간식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금번에는 '넥스트 로컬' 사업에 참여하며 논산의 딸기를 활용한 상품을 추가 개발했습니다.


분명 강아지 간식인데... 사람이 먹고 싶어 지는 비주얼..? 봄에 어울리는 딸기와 고소한 산양유까지...! 좋은 것만 주고 싶은 우리 댕댕이들에게 로렌츠스틱 하나 어떠세요? (댕댕이가 부럽다, 부러워!)


지금 바로 펀딩 하기  http://bitly.kr/QEgZG2LU




릴리브 <1:1 온라인 허리 케어>


하나 소셜벤처 아카데미에 참가한 릴리브는 그동안 소홀하게 관리되어 왔던 허리 건강을 위해 온라인 허리 통증 사후 관리 및 치료 서비스를 론칭하게 되었습니다! 직장인이라면 곧 끊길 것 같은 허리 통증은 필수 장착템아닌가요? 허리 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다면, take my money! 


릴리브의 밀착 관리로 간편하게 건강한 허리를 만들자고요! 


지금 바로 펀딩 하기  http://bitly.kr/2CsZgzkh




조앤 <264 프로젝트> 


KT&G 상상스타트업 캠프 4기의 리에이크가 한국 문화와 역사를 알리기 위해 패션과 콘텐츠를 하나로 묶었습니다. 위안부 피해 후원을 위해 이육사 시인의 문구를 응용한 맨투맨. 


거친 겨울이 가고, 따뜻한 봄이 왔으니 멋스러움과 뜻깊음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봄옷 하나 어때요? 봄을 시작하기에 딱 좋은 맨투맨이에요! 


지금 바로 펀딩 하기  http://bitly.kr/XUiMxT94




2nd Tomorrow <50+ 의견 공유 플랫폼>


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3기에 참가한 2nd Tommorrow는 50+세대의 경험 자산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의견 공유 플랫폼을 개설했어요. 


경험은 쉽게 얻을 수 없으니까 더욱 소중한 것이겠죠? 살아가면서 마주치는 수많은 고민들을 50+ 의견 공유 플랫폼을 통해 함께 공유하고 고민하고 해결해보는 건 어떠세요?


지금 바로 확인하기  http://bitly.kr/Hr5G5kxl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과 서포트로 ud 멤버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응원할게요!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 


ud. members가 궁금하시다면? 

members@underdogs.co.kr






#언더독스

언더독스는 국내외 사회혁신 창업가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실전창업교육 기관입니다. 2015년 설립되어 청년, 시니어, 지역, 글로벌 등 4대 영역을 중심으로 창업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왔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약 7,790명 (2019년 12월 기준)의 사회혁신 창업가를 육성하고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관학교, 언더우먼 등 자체 시그니처 프로그램과 더불어 지자체∙기관∙기업과 연계하여 실제 창업에 최적화된 교육 프로그램 및 코칭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관학교 졸업생 114명 / 기수별 평균 창업률 73% / 사회적 기업가 육성사업 22팀 선정 등)


· 언더독스 홈페이지: www.underdogs.co.kr

· 언더독스 페이스북: facebook.com/underdogsgroup

· 언더독스 글로벌 페이스북: facebook.com/underdogsglobal/

· 언더독스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underdogs_hello/ 

매거진의 이전글 '멤버스'만을 위한 성장 프로그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