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얼반트레이더 Jul 01. 2024

[비트코인] 필자의 단순/강력 트레이딩 기법

자필 pdf 전자책 공유


많은 사람,트레이더들은 어려운 이론이나 복잡한 방법보다는 단순하고 쉬운 것을 택한다. 필자 역시 카카오 브런치 활동 이전 네이버 블로그에서 조회수가 높았던 글들을 보면, 마인드 세팅이나 리스크 관리에 관련된 글들보단 매매 기법이나 자동 매매, 더 나아가 하루에 한 번씩 쓰는 타점예상 글들이 더 큰 이목을 끌었다.






그렇다면, 왜 사람들은 단순한 방법에 더 끌리는 걸까? 복잡한 이론은 머리를 아프게 하고, 실행에 옮기기 어렵기 때문이다. 그리고 실제로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 실전에서도 유용하게 작용되기도한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특정 기법이나 본인만의 무기, 기법이 없는 분들을 위해 내가 사용하는 쉽고 강력한 방법을 필자가 23년 말쯤 직접 써내려간 PDF 전자책을 통해 공유하려고 한다.








내가 제시하는 방법이 100% 성공 공식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나는 이 방법으로 부를 축적했고, 실제로 이 시장에서 효과적이라는 것을 몸소 느꼈다. 물론, 기본적인 거래소의 UI, 인터페이스, 이 시장이 굴러가는 원리, 각종 용어 등은 기본적으로 숙지하는 것이 좋다. 이런 기본적인 요소들을 이해하고 나면 소개하는 방법들이 더 효과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목차란



총 120페이지 분량으로 시장에서 내가 경험한 것들, 내가 배운 것들, 그리고 내가 터득한 것들을 써내려갔다. 글과 사진만으로 내가 쓰는 방법론을 완벽하게 설명하기는 힘들었지만, 최대한 단순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나름? 노력은 해보았다..


"카카오톡 14일 투자자문정책에따라 8월1일 오늘부로 모든 이북 공유를 멈춥니다. 괜히 책잡힐행위를 하고싶지않네요. 커뮤니티 형성은 상관은 없지만 영리목적없이 홍보,리딩,공유해도 문제가될수있다고 합니다."


"8월 28일 탈잉 재능마켓에서 판매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https://www.taling.me/talent/58652 

크몽은 전자책 심사처리중 책규격 문제로 반려처리되었고.. 숨고는 아직 심사대기중입니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구글독스원본파일까지 유실되어서 재심사까지 시간이 오래걸릴듯하네요."











직접적인 영리목적으로 공유를 한 것도 아닌데 못 믿으시는 분들 때문에 일주일 챌린지매매를 마친 뒤 찍어뒀던 사진들.. 이렇게 올려줘도 f12개발자도구로 수정했다고 은행계좌 앱을 찍어달라 하시던 ^^.. 내가 알기에는 f12도구로도 그래프는 수정불가이고 모바일로도 개발자도구는 사용불가능 한 걸로 알고 있는데 말이다..


자동매매는 조금만 더 로직을 가다듬고 배포를 할 예정이니 아무쪼록 많은 관심 부탁드리면서 이번글을 마치도록하겠다.


이전 11화 [비트코인] 위험은 회피, 기회는 잡기 #4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