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EBOOK PDF 다운로드 최신내용
교보문고에서 전자책을 샀는데 PDF로 뽑아서 아이패드에서 필기하고 싶다. 수험서를 사놓고 굿노트에서 공부하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 이런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 교보문고 ebook PDF 다운로드 방법을 찾아보면 대부분 오래된 정보거나 광고뿐이라 답답하다. 오늘은 교보문고 전자책을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을 정리해봤다.
▼▼▼ 아래에서 무료 설치하는 방법 확인과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
교보문고에서 판매하는 전자책은 대부분 DRM이라는 복사방지 기술이 걸려있다. 그래서 교보eBook은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 eBook 리더기까지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독서가 가능하며, 한번 구매로 최대 5개의 디바이스에서 독서를 경험할 수 있지만 파일 자체를 PDF로 추출하는 건 공식적으로 지원하지 않는다. 파일 형태는 ePUB이나 PDF 포맷인데, 어느 쪽이든 교보 전용 뷰어에서만 열린다.
교보문고 ebook PDF 다운로드를 하려면 일단 전용 뷰어부터 설치해야 한다. PC는 교보문고 공식 사이트(event.kyobobook.co.kr/detail/210388)에서 Windows 뷰어를 받으면 된다. 모바일은 각 스토어에서 '교보eBook' 앱을 검색해서 설치하면 된다.
PC: Windows 뷰어 다운로드 (e서재)
안드로이드: Google Play, Galaxy Store, ONE Store
iOS: App Store에서 교보eBook 검색
설치한 교보eBook을 실행하여 교보문고 아이디로 로그인 후, 서재 탭에서 구매한 도서를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굳이 프로그램 설치가 귀찮다면 웹뷰어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 eBook 구매 후 도서 상세의 바로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뷰어 설치, 도서파일 다운로드를 하지 않아 간편하게 읽을 수 있다. 보기 설정에서 글꼴, 글자 크기, 줄 간격, 배경색까지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어서 잠깐 확인할 때 유용하다.
솔직히 말하면 교보문고 ebook을 PDF로 깔끔하게 빼는 공식 방법은 없다. DRM 때문이다. 인터넷에 떠도는 DRM 해제 방법들은 대부분 저작권 문제가 있고, 교보문고 자체 DRM은 Adobe DRM과 달라서 일반적인 해제 프로그램으로도 안 되는 경우가 많다. 필기 기능은 현재 ePUB과 PDF 뷰어 구조 상 제공 해드리기 어려운 점이 있다는 게 교보문고 공식 입장이다.
완벽하진 않지만 몇 가지 방법이 있다. 첫째, 화면 캡처 후 PDF로 합치는 방법이다. 매크로 프로그램으로 페이지를 넘기면서 캡처하고 이미지를 PDF로 변환하는 건데, 화질이 떨어지고 시간이 오래 걸린다. 둘째, 학술논문의 경우는 예외다. 구매한 학술논문 콘텐츠 파일은 별도로 확인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서 PDF 추출이 가능한 경우도 있다.
교보문고 ebook PDF 다운로드가 막혀있다면 차라리 처음부터 PDF로 제공되는 전자책을 구매하는 게 낫다. 구매 전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파일 형태를 꼭 확인하자. 아니면 교보문고 앱 내에서 형광펜이나 메모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 감명 깊은 구절에 형광펜, 메모하고, 공유 기능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책 속 문장을 공유 할 수 있다. 마지막 읽은 페이지와 독서 메모는 기기 간 동기화도 된다.
수험서나 전공책처럼 필기가 필수인 책은 종이책을 사거나, 출판사에서 직접 PDF를 판매하는지 확인해보는 게 좋다. 교보문고 ebook은 편하게 읽기엔 좋지만, 자유로운 편집이나 필기가 필요한 학습용으로는 아직 한계가 있다. 고객센터(1544-1900)에 문의하면 특정 도서의 파일 형태나 활용 가능 범위를 미리 확인할 수 있으니 구매 전에 체크해보길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