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ALM Nov 08. 2021

종일 마음이 아팠다.

매일한장 프로젝트


염색약 패키징 모델을 보고 반쯤 끄적였을때,

불이 꺼졌고,

그래서, 화가났다.  

그래서,

그림이  화가났네... 

.


어릴때, 엄마가 종종 그랬다.

나쁜 친구 사귀지말라고.

그런데, 나는 매번 의문이었다.

사람은 좋고 좋은데, 친구만큼 좋은게 없는것 같은데

엄마는 왜 저렇게 말하는걸까...

세월이 흐르고 흘러서

.
사람을 과하게 좋아해서, 상처받을일이 너무 잦아

어느 순간부터 세상을 향해, 새로운 만남을 향해 

마음을 반쯤밖에 안열고 살고 있었다.

상대들은 늘, 누구나 그들 자신의 이익을 위해, 혹은 필요할때만 나의 마음을 두드렸다. 

뭐 그런 관계의 한계를 아니까, 딱 그만큼만 하자고 생각하면서 만나왔던거지.

그런데, 간만에 한계가 뻔히 보이는 사람들 몇몇을 만나 웃고 떠들다보니

다시 사랑했던게, 또다시 패착이었다.

.

반가움이 앞섰던 나를, 나를 귀챦아하는가?라는 의문이 들었다.

.

마음이 종일 아팠다.

또 잘라내야 하는구나.

이번엔 슬그머니 자를 생각이다. 

아무도 모르게. 티나지않게.

슬픈 가을이다.

.

오늘의 감사는 ..

사람과 사람, 나의 삶은 이런식이구나를 또 깨닫는 하루니까. 

깨달음의 감사.

매거진의 이전글 무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