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도의 저가형 숙박 체인 스타트업 OYO, 75% 하락된 기업 가치로 1억~1억 2,500만 달러 자금 조달 중
- 2019년 100억 달러였던 기업 가치가 현재 25억 달러로 크게 하락, 기관 투자자로부터 자금 조달이 어려워 고액 자산가들을 대상으로 적극 투자 유치중
- 2021년부터 IPO 하려는 시도가 있었으나 최근 철회
- 2023년 3월에 끝난 회계연도에서 1200만 달러의 순이익 기록
(2) YouTube, 서버측 광고 삽입 기능으로 광고 차단 방지 시도 중
- 사용자의 기기에 광고가 도달하기 전에 영상에 광고를 삽입시켜 전달하는 방식으로, 광고 차단 소프트웨어가 광고를 감지하게 어렵게 함
(3) Perplexity, 고품질의 퍼블리셔(ex. 유명 뉴스 미디어)들과 수익 공유 계획 중
- 최근 Forbes는 Perplexity가 자사 콘텐츠를 무단 사용했다고 비판, Perplexity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인용 표시를 더 명확히 하는 업데이트를 신속히 배포
- Perplexity의 접근 방식은 뉴스 산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AI 기술과 저널리즘 간의 협력 가능성을 열어줄 수 있다는 시각
(4) OpenAI, 정치 및 규제의 대상이 됨에 따라 로비팀을 확장중
- 글로벌 로비 엄무팀 인원을 2023년 초 3명에서 2024년 말까지 50명으로 늘릴 계획
- 글로벌 업무팀은 AI 입법이 활발한 벨기에, 영국, 아일랜드, 프랑스, 싱가포르, 인도, 브라질, 미국 등에 배치됨
- 일부 업계 인사들은 OpenAI가 기술적 및 전문적인 접근에서 벗어나 일반적인 기술 로비스트를 고용하고 있다고 비판 → OpenAI는 안전하고 이로운 기술을 제공하면서 혁신을 촉진하는 법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반박
[뉴스 출처]
https://techcrunch.com/2024/06/16/youtube-is-testing-another-way-to-combat-ad-blockers/
https://www.ft.com/content/2bee634c-b8c4-459e-b80c-07a4e552322c
https://www.theverge.com/2024/6/14/24178582/remote-work-mouse-jiggler-mover-wellsfar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