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용맹한 바닷가재 Aug 06. 2022

블로그 1일 1포스팅을 하면 좋은 점 4가지  

7월 중순부터 네이버 블로그에 1일 1포스팅을 하고 있다. 보름 정도 했는데 좋았던 점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1. 글감의 홍수

 1일 1포스팅을 하겠다고 하니 무슨 일을 해도 글감을 생각하게 된다. 유튜브, 책, 대화, 육아, 댓글을 통해서 글감 아이디어를 얻으면 노트에 적어놓는 습관이 생겼다. 쓸 말이 없으면 어떻게 하지?라고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글감이 많이 떠올라서 놀랬다. 1일 1포스팅이 글쓰기 훈련에 많은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을 했다.


2. 좋은 이웃

 브런치는 주로 읽는 분들이 많고 네이버 블로그에는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분들이 많다. 브런치와 달리 이웃들과 댓글로 소통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온라인 인맥 형성  차원에서 장점이 있다. 매일 글을 올리니 소통의 빈도도 잦고 사람들이 무엇을 원하고 해결하고 싶은지에 대한 영감도 얻을 수 있다.


3. 목적 있는 독서

 1일 1포스팅의 최대의 장점이 아닐까 생각한다. 쓰려면 많이 읽어야 한다. 1일 1포스팅을 하니 독서를 더욱 적극적으로 하게 됐다.


4. 깊은 생각

 글을 쓰려면 생각을 많이 해야 한다. 1일 1포스팅은 생각을 멈추지 않게 해 준다. 어떤 글을 쓰지?부터 어떻게 쓰지? 인용문은 무엇으로 하지? 와 같은 생각을 끊임없이 한다. 뇌를 훈련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작가의 이전글 글 발행에 대한 공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