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밸류챔피언 Jan 04. 2021

롯데카드 I'm Driving 리뷰: 주유 할인 특화

추천 대상

※ 뛰어난 주유 혜택을 찾는 소비자

※ 차량유지비를 절약하고 싶은 소비자

※ 주유소 이용 전후에 편의점등 편의시설 이용이 잦은 소비자

비추천 대상

※ 차량을 소지하지 않은 소비자

롯데카드 I'm Driving은 주유할인이 두가지 제공되는 주유 할인 특화카드로서, 기본할인을 통해 전 주유소에서 5% 할인이 제공되고 특별할인을 통해 선택 주유소 또는 요일에 5천원 추가 할인이 제공됩니다. 해당카드의 주유 서비스 할인율은 다른 주유특화카드에 비해 매우 높은 편이며, 엔진오일 교환이나 자동차보험 이용료에 대해서도 할인 혜택을 제공해 차량 유지비 절약에 최적화된 카드로, 다양한 운전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를 찾는 운전자 소비자에게 알맞은 상품입니다. 뿐만 아니라 해당카드는 특별할인의 선택 옵션을 통해 다른 카드와 차별성을 두고 사용 빈도가 높은 저녁 외식, 편의점 등에도 혜택을 제공해 다양성까지 높인 카드입니다. 하지만 주 혜택이 차량 관련 업종에 집중되어있기 때문에 운전을 하지 않거나 차량 사용이 잦지 않은 소비자에게는 알맞지 않은 카드입니다.


롯데카드 I'm Driving 상세평가

롯데카드 I'm Driving 카드는 다른 카드들에 비해 주유 할인 혜택이 매우 높은 카드로, 기본할인(DC ALL)과 특별할인(DC ONE) 두가지의 주유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기본할인은 롯데카드에 주유소 업종으로 등록된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금액에 대해 제한없이 5% 할인이 제공되며 최대 월 1만5천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특별할인은 SK에너지, GS칼텍스, 현대오일뱅크, S-OIL중 자주 가는 주유소 브랜드나 평일(월~목) 또는 주말(금~일) 중 선호하는 항목 1개를 골라 선택한 항목에 대해 최대 월 3회까지 추가 5천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5만원 이상 주유 시). 다만 기본할인과 특별할인은 중복 적용되지 않아 특별할인으로 SK에너지를 택할 시 SK주유소에서 5만원 주유 시 5천원 할인을 제공받고, 기본할인으로 그 외 모든 주유소에서 5만원 주유 시 이용금액의 5%인 2천5백원을 추가 할인 받게됩니다. 또한, LPG 충전소 이용건에 대해서는 할인 대상에서 제외되는 점 유의해야합니다.


롯데카드 I'm Driving은 뛰어난 주유혜택뿐만 아니라 엔진오일 교환, 자동차보험료 할인을 통해서도 차량유지비 절약 혜택을 제공합니다. 전월 실적이 50만원 이상인 경우, 스피드메이트 직원에게 서비스 이용 의사를 밝힌 후 결제하면 현장에서 연 1회 2만5천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스피드메이트에서 발행하는 쿠폰과 중복 사용 불가한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롯데카드에 손해보험 업종으로 등록된 가맹점에서 자동차보험료 30만원 이상 결제 시 연 1회 1만원 할인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차량유지비 할인 혜택은 다른 주유특화 카드들에서는 찾기 드문 혜택이기 때문에 조금 더 특색있고 활용도 높은 주유특화 카드를 찾는 운전자 소비자에게 알맞은 카드입니다.


마지막으로 해당카드는 '드라이버 할인' 서비스를 통해 음식점과 다양한 생활편의 업종에서도 할인 혜택을 제공해 실용성과 활용성이 높은 카드입니다. 첫째로, 롯데카드에 음식점 업종으로 등록된 가맹 음식점에서 18시부터 20시까지 건당 2만원 이상 결제 시 월 최대 9천원까지 5%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해당 할인율은 타 주유특화 카드들에 비해 매우 높은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백화점과 마트 등에 입점한 일부 업소와 주점, 유흥업소, 커피전문점, 베이커리, 제과점 업종에서 이용한 금액은 혜택 대상에서 제외되는 점 유의해야합니다. 뿐만 아니라 CU, GS25, 세븐일레븐에서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5% 할인이 제공되어 편의점 혜택이 제공되지 않는 다른 주유특화 카드들에 비해 편의성이 높습니다.

이외에도 주차장 또는 세차장에서 결제 시, 카카오드라이버 앱에서 대리운전 자동 결제 시 5%를 할인받을 수 있어 운전자에게 유용한 다양한 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편의점, 주차장, 세차장, 대리운전 할인 서비스는 최대 월 9천원의 통합한도가 적용되기 때문에 소비자의 소비성향에 따라 서비스별 혜택 금액이 달라질 수 있는 점 유의해야합니다.


롯데카드 I'm Driving 특징과 혜택

권장 대상: 주유 할인 및 차량 유지비 절약 혜택이 뛰어난 카드


주유 할인 및 차량 유지비 절약 혜택이 뛰어난 롯데카드 I'm Driving 카드에 대해 상세하게 분석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롯데 올마이쇼핑 카드 (해외) 리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