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먹고 갈래?”는 많은 남녀에게 친숙한 작업 멘트지만 남용으로 인하여 퉁퉁 부은 라면처럼 더 이상 신선하다고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애의 과학에서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호감이 높은 남녀 사이일수록 음식 얘기가 더 많이 오간다는 점은 변함이 없습니다. 밸류챔피언에서 조사한 신선하고 가성비도 뛰어난 야식 메뉴로 그린라이트를 받아보세요.
식업종별 가격 비교: 가장 저렴한 한식
한식을 선호하는 썸남썸녀는 다른 커플들에 비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음식과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낼 수 있습니다. 아이스크림 위주의 디저트, 치킨 및 피자 등의 패스트푸드, 그리고 돈까스가 포함된 일식이 그 뒤를 따랐으며 네 업종은 약 1만원 이하의 가격으로 야식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보쌈 및 곱창 등 고기류와 스파게티와 라쟈냐가 포함된 양식의 경우 1만5천원 이상의 예산이 필요하여 보다 가성비가 떨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식업종별 평균 메뉴 가격
종류별 가장 저렴한 메뉴: 치킨보다는 닭밝?
하지만 일부 남녀는 야식 주문 시 업종별 메뉴보다는 면, 밥, 고기 등 기준으로 판단을 하기 때문에 각 종류별 저렴한 메뉴를 숙지하는 것도 멘트 날릴 때 유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닭고기가 구미에 당길 때는 보편적인 치킨보다 닭발을 주문하는 것이 약 4천원 더 저렴합니다. 유사히 튀김의 경우 탕수육보다 돈까스가 5,000원 저렴함에 더불어 부먹찍먹으로 인한 잠재적 분쟁도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빵, 면, 밥, 튀김, 닭고기, 돼지고기 총 6개의 음식 종류 중에서는 토스트, 짜장면, 도시락, 생선/돈까스, 닭발볶음, 그리고 돼지곱창이 가장 저렴하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저렴한 메뉴 평균 가격
입냄새 안나는 저렴한 음식
하지만 처음으로 야식을 같이 먹는 기회가 오게 될 때는 입냄새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할 수도 있습니다. 이하 음식들은 비록 입냄새의 걱정은 없지만 일부 메뉴의 경우 가격이 매우 높다는 점은 감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훈제연어, 라자냐, 초밥, 그리고 스파게티는 평균 가격이 1만원 이상으로 썸남썸녀에게 좋은 인상을 남길 수도 있지만 2인분 주문 시 저녁보다 더 높은 예산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반면에 떡볶이, 우동, 칼국수, 까스 요리를 주문 시 합리적인 가격으로 입냄새 걱정 없이 야식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입냄새 없는 메뉴 평균 가격
마치며
비록 라면이 국민의 대다수가 좋아하는 야식인 것은 분명하지만 대중적이라는 뜻은 식상하다는 뜻이 될수도 있기 때문에 보다 더 독특한 메뉴를 선호하는 썸남썸녀를 위해 일부 야식의 평균 가격을 조사해 보았습니다. 특히 일부 신용카드는 음식점 및 배달서비스 대상으로 뛰어난 할인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여 소비를 낮추는 것도 경제적인 모습을 어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됩니다.
방법론
이 조사는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서 발표한 2018년 외식업 경영실태 조사 통계보고서 중 전국 대표메뉴별 평균 가격에 위치한 메뉴 중 야식 대체가 가능한 음식들을 선정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로 인하여 일부 지역에 따라 가격이 상이할 수 있으며 배달 가능 최소 가격 및 배달 여부에 따라 가격이 상이할 수도 있습니다.
본 게시글의 원문은 밸류챔피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