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직스쿨 김영학 Mar 14. 2019

마케팅 배워야 산다 9기 모집

version. 2019, 3월 23일(토) 10시 in 2호선 교대


비즈니스와 마케팅은
세상과 시장을 바라보는 창이다


이직스쿨을 통해 직장인 대상 커리어 코칭 및 컨설팅을 하면서 느낀 두 가지가 있다. 


첫째는 '나는 누구인가'에 대한 명확한 답변을 어느 누구도 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사춘기 시절 "나는 왜 태어났는가"의 철학적 질문을 되풀이 하다 포기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두 번째는 "우리 일의 가치와 그 연결 및 확장성"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한다는 것이다. 

여기서 우리 어른들의 진짜 방황이 시작된다. 애초에 원해서 시작한 일이 아니었기에, 그 일을 잘 해야 할 이유가 없다. 그저 남들에게 심할 정도로 뒤쳐지지 않으면 그만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를 스스로에게 의미있도록 정리하기를 원하는 이들, 또는 예전보다 더욱 발전된 내 모습을 위해 제대로 된 노력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교양수준의 비즈니스 공부는 필수다. 


세상 어느 곳이든 비즈니스가 아닌 것이 없고, 내가 하는 일도 직무와 관계없이 비즈니스이기 때문이다.


결국, 어떤 일을 해도 만족하지 못하는 것은 스스로가 무엇을 원하는지 모르는 것도 있지만, 세상을 보고 나름의 판단을 할 만한 기준이 없고, 특정 비즈니스를 보고 스스로가 해보겠다는 생각을 하지 못하고, 지금 하는 일에 대한 가능성을 향후 비즈니스 발전으로 부터 얻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들에게는 마케팅을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가 답이 될 수 있다.



마케팅의 본질인 연결 관계의 이해를 통해 

스스로의 존재감을 확인하고, 

그 안에서 오래도록 지속하기 위한 명분과, 

실질적인 문제해결을 위한 방법론을 찾는 학문이 

마케팅이고 구현한 결과물이 비즈니스이기 때문이다.  




<30일 완성, 마케팅 배워야 산다>
부제 : 마케팅ㆍ비즈니스를 통해 세상을 학습하자
수업개요

본 과정은 기업의 마케팅, 브랜딩 및 영업 관련 직무를 희망하는 취준생과 주니어 및

마케팅을 제대로 배우고자 하는 초보를 위해 개설된 4주간의 마케팅 비즈니스 수업입니다


일정

2019년 3월 23일(토), 10:00~14:00(4시간), 총 4주간 진행(~4월 13일 종료)


Time Table

10:00 ~ 11:30   강의 첫번째 시간

11:40 ~ 13:20   강의 두번째 시간

13:30 ~ 14:00   Q&A

**2018년 그리고 지난 기수에 비해 '1시간' 더 연장해서 보다 깊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인원

최대 8명(신청자가 3명 이하일 경우에는 협의하에 진행합니다)


장소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 320, 하림인터내셔널빌딩 3/4층


비용

20만원(VAT 포함)


특이사항

매회 녹화하여 페이스북 비밀 그룹 게시판에서 재시청 가능합니다

과정 종료 이후, 비즈니스 인사이트 성장을 위한 #마쓰고 클럽(유료 스터디) 참여 기회를 제공합니다



신청 링크 



수강생들의 후기 

지금도 몇 번씩 자료를 꺼내 봅니다. 이 한마디로 해당 수업과 멘토님에 대한 증언이 가능합니다. 마케팅, 영업, 브랜딩을 비롯해 세상에 대한 여러분께서 들어보지 못한 이야기를 많이 해주십니다. 저로서는 관점을 접할 수 있어 아주 흥미로운 활동이었습니다. 좋은 인사이트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멘토님, 물론 이렇게 말씀드려도, 그렇다고 믿는 사람만이 도전하고 얻어가실 수 있겠죠? 아니 도전은 아니어도 시도 정도여도 됩니다.해보세요. 멘토님께서 도와주실 겁니다.'


'마케팅 과제를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다시 강연 복습도 하게 돼서 좋았어요. 마케팅에 대해 스스로 생각하고 결론을 내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이제는 제품을 접할 때 어떤 브랜드 철학이 있는지 고민해보게 됩니다. 마케터로서 어떤 관점을 가져야 하는지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마케팅이 전반적으로 시장에 어떤 식으로 나타나고, 전략화되어 있고, 숨어있는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간과하는 많은 소비프로세스에서 마케팅이 포함되어 있고, 시장이 어떻게 연결되어 작동하는지를 알아가는 과정은 시장-비즈니스에 대해 정확하게 정의내릴 수 없었던 저의 생각을 정리해주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를 통해 계속해서 변화하는 시장에서 어떤 식으로 사고하여야 하고, 어떤 식으로 접근해야 효과적이고 합리적인 비즈니스적 성과 목표를 향해 방향성을 제대로 잡을 수 있을지를 알 수 있었던 강의였습니다. 자칫 어렵다고 느낄 수 있었던 부분을 연애 그리고 취업-커리어와 연관 지어서 의미를 전달해주셔서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마케팅을 공부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강의가 되겠지만, 혹여나 시장에 대한 이해, 비즈니스에 대한 포괄적 이해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도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주차별 아젠다


2년 전 마케팅3GO 부터 여러 차례 버전업을 거듭한 이후,

2018년 1월 부터 총 4기가 진행되었습니다.

 - 1기가 총 11명의 학생 및 직장인들이 함께 만족하면서 학습을 진행했습니다.

 - 2기는 총 10명으로 꾸려 재미있게 공부하고 실력을 쌓기 위한 기본 준비를 마쳤습니다.  

 - 3기는 총 5+9명으로 마케팅의 기초 학습을 통해 원하는 커리어 설정에 도움을 받았습니다.

 - 4기는 총 10명으로 실무자 중심의 그룹이기 때문에 전략 그리고 실행 관련하여 다루었습니다.

 - 5기는 총 9명으로 버전업된 교안으로, 실제 실무에 적근할 때 필요한 사고법을 중심으로 다뤘습니다.

 - 6기는 총 4명으로, 아주 만족스러운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 7기, 8기는 8명으로 소수 정예의 의미를 꽉 채워서 모두가 바라는 것을 얻어갔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마케팅, 배워야 산다 7기 모집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