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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VNTG Looker Dec 04. 2018

이코노미스트 - 미디어 기업의 BI 사용 성공사례

생생한 Looker 고객 사례


아래의 글은 Looker 홈페이지에 게재된, 미디어 기업 Economist가 Looker를 성공적으로 도입한 case study를 번역한 글입니다.


https://info.looker.com/customer-stories/the-economist-case-study




이코노미스트가 데이터 기반의 환경을 얻다


데이터를 통한 주요 비즈니스 지표 개선을 위해 신망 있는 미디어의 우상이 Looker를 두드리다


도전 과제

웹, 애플리케이션, 인쇄 등 여러 격리된 고객 데이터 소스로 인해 이코노미스트와 해당 고객층 간의 연결이 끊겼습니다. 미디어 비즈니스를 떠나 고객 선호도에 맞춰 서비스를 최적화하는 방법을 고심하고 있습니다.


해결 방법

단일 데이터 플랫폼이 상단에 배치된 채로 클라우드에서 여러 고객 데이터 소스를 통합하여 고객을 보다 전체적인 관점에서 360도 파악합니다.


그 결과

회사 전체가 이제 데이터 중심입니다. 이해 관계자는 직관적인 대시보드와 시각화를 사용하여 보다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팀은 고객으로부터 의견을 듣고 학습하여 다음 최고의 제품을 결정합니다. 개인화된 콘텐츠, 다중 마케팅 및 프로그래밍 방식의 광고는 비즈니스에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하며 기반이 됩니다.




도전 과제

끊임없이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1843년에 설립된 The Economist와 그것의 모회사인 The Economist Group과 같은 역사가 깊은 리더들은 그들 스스로를 재창조해야만 했습니다. 원래는 엄밀히 인쇄한 잡지나 신문 인쇄 출판물이었지만, 그들은 디지털화되어 앱, 웹 콘텐츠, 소셜 미디어, 블로그, 토론, 그리고 소비자의 요구에 따른 오디오/비디오 프로그램을 추가했습니다.


고객은 미디어 속성에서 매우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었기 때문에, 이러한 모든 플랫폼에서 고객 환경을 통합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CRM, 웹 분석, 앱 분석, 이벤트 마케팅, 마케팅 자동화 등과 같은 수많은 연결되지 않은 운영 데이터 소스마다 고객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고 각 부서 별로 자체 결과 보고 방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고객 분석은 분산된 프로세스였으며 각 고객 여정에 대한 다양한 데이터 소스와 서로 다른 관점이 있었습니다. 이 때문에 이코노미스트 그룹은 수익을 극대화하고, 회사와 제품을 발전시키기 위한 최상의 단계를 결정하고, 광고주들을 유인하고, 탁월한 고객 만족도를 제공하는 방법에 대한 통찰력을 거의 갖지 못했습니다.


해결 방법

이코노미스트 그룹은 고객 분석을 발전시키고 모든 고객을 보다 전체적인 관점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평가했습니다. 조직은 데이터 통합과 확장 가능한 데이터 처리 분석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비용, 기술, 인력 및 전체 비즈니스 목표에 비추어 모든 작업을 수행해야 했습니다.


조직은 고객 유치 팀을 시작으로 REVEAL이라는 5개년 계획과 PoC(Proof of Concept)를 수립했습니다. 목표는 거기서 시작해서 어떻게 유통과 편집과 같은 다른 사업 분야가 통찰력을 얻고 그들의 과정과 결과도 개선할 수 있는지를 증명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코노미스트 그룹은 조직 데이터 저장소를 BI(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 제공업체인 Cloud BI Limited가 제공하는 Amazon Redshift로 중앙 집중화하기 시작했습니다. 데이터 통합이 가장 어려운 작업 중 하나였기 때문에 이코노미스트는 웹 및 앱 이벤트, CRM, 마케팅 자동화라는 세 가지 데이터 소스에서만 데이터를 통합했습니다.


데이터가 Amazon Redshift로 통합되자 Looker에서 얻은 통찰력은 거의 즉각적으로 나타났습니다. 강력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단절된 관점이 아닌 중앙집중식 관점으로 고객 및 고객의 선호도와 여정과 관련된 실시간 질문에 관한 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obby Gill, The Economist Group의 데이터 분석 담당 책임자인 Bobby Gill는 여러 부서와 협력하여 데이터 문제를 해결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은 각 팀이 전체 비즈니스에 기여한 가치를 분석한 후 그로부터 노력을 확대하는 것이었습니다. Bobby는 "우리는 데이터 과학 및 통합 액세스에 기반한 정교한 분석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원했습니다. Looker는 우리의 요구에 딱 들어맞았습니다."


그 결과

편집 팀에서 이코노미스트 그룹은 REVEAL을 통해 데이터를 서로 연결하여 보다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실용적이고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사실과 더불어, 회사는 독자의 참여를 증가시키기 위해 앱과 사이트에 기능을 개발하는 것과 같은 편집 우선순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유통 팀의 교차 플랫폼 분석을 통해 팀은 처음으로 등록 및 디지털 사용이 전환 및 유지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REVEAL을 사용하면 정기적인 보고 요건을 파악하고 중요한 비즈니스 질문에 쉽게 답변할 수 있으므로, 순식간에 진정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잠재력이 현실이 되었습니다.


REVEAL은 또한 미디어 비즈니스 피드백을 변화시켰습니다. 어떤 고객이 어떤 플랫폼을 방문하는지 광고주에게 알려주고, 그들의 사용자 프로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플랫폼 전체에 걸쳐 중복을 제거하는 것만으로도 강력한 판매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이코노미스트 그룹은 이제 특정 부서가 아닌 전체 조직 전체에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으며, 일관성 있는 보고는 모든 플랫폼 전반에 걸친 성과를 포함할 것입니다.


21세기의 출반

Gill과 그의 팀이 PoC의 초기 데이터를 이사회에서 처음으로 발표했을 때, 모든 사람들이 가능성을 보았고, 그 후 기대감이 커졌습니다. 마케팅에서 금융에 이르기까지 모든 경영진이 열의를 표명하였고 이사회는 그 즉시 그에게 다음 두 번의 이사회에서 발표할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PoC는 이제 테스트베드에서 데이터 기반에 대한 기업의 기대치가 얼마나 높아질 수 있는지를 보여 주는 증거로 성장했습니다. 동일한 데이터 분석 프로세스가 현재 유통, 영업 및 편집 팀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Gill은 걱정을 완화하고 새로운 데이터 플랫폼이 사용하기 쉽고 상당한 이점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로드맵을 시행했습니다. 일반 비즈니스 사용자는 데이터를 두려워하는 대신 대시보드와 데이터 시각화 도구를 통해 주요 측정 기준에 액세스 할 수 있는 셀프서비스 기능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는 제대로 수행되었고 곧 Bobby와 그의 팀은 기존 데이터의 가치를 파악했습니다. Gill은 "우리는 Looker를 통해 한 번에 한 사업부에서 고객 분석을 가능하게 하는 신속한 단계별 접근 방식을 취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데이터 과학 기반의 정교한 분석 및 단일 플랫폼에서 통합된 액세스를 원했습니다. Looker는 우리의 요구에 딱 들어맞았습니다. - Bobby Gill, 이코노미스트   그룹의 데이터 분석 책임자


계속되는 결말

미래의 성공을 위한 플랫폼

이제 Looker, Amazon Redshift 및 Cloud BI Limited를 통해 이코노미스트 그룹은 향후 확장성, 유연성 및 민첩성을 통해 새로운 고객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기업은 비즈니스 가치를 기반으로 고객 데이터 사일로를 단일 고객 뷰 저장소로 점진적으로 통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플랫폼을 사용하면 과거 고객 행동을 토대로 미래의 고객 행동을 예측할 수 있는 예측 모델링과 같은 보다 정교한 분석이 가능합니다.


더 빠르고 지능적인 방식으로 듣고 배우고 실행할 수 있는 능력

이코노미스트 그룹은 그 어느 때보다도 고객에 대해 더 빨리 배웁니다. 회사는 고객층과 그들이 구독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마케터들은 데이터를 신속하게 수집하여 캠페인을 맞춤화할 수 있으며, 고객 서비스 에이전트는 각 고객의 활동과 요구에 대한 심층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고객 경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Looker 데이터 플랫폼은 고객의 선호 사항, 웹 행동, 구독 및 관심사에 대한 빠른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그 결과 이는 제품 마케팅 담당자들이 다음에 제공할 신제품 결정하는 데에 도움을 주며 마케터들이 개인화된 콘텐츠, 멀티채널 마케팅, 그리고 공명하는 프로그램 광고 등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코노미스트 그룹은 173년 전에 설립되었지만, 기존의 익숙한 방식에 의지하지 않습니다. 오늘날, 이 회사는 과감한 저널리즘을 제공하고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앞서 나가기 위해 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을 포함하여 현대적 관행과 기술을 채택함으로써 참신성과 명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About Looker

Looker는 데이터 중심의 의사 결정을 모든 기업 계층에 제공합니다. 가치를 더하고 단일의 진리의 원천을 만드는 최신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Amazon에서 Sony에 이르기까지 750개 이상의 업계 리더가 Looker를 사용하여 모든 팀이 어디에서든 정보에 입각한 의사결정에 필요한 데이터에 액세스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VNTG LAB의 Looker 소개 홈페이지 : http://vntglab.com/looker/

- 빈티지랩 Looker 사업팀 이메일: looker@vntglab.com

- 미국 Looker 홈페이지: https://look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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