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VNTG Looker Dec 04. 2018

Casper - 수면 IT 혁신을 위한 BI도입기

생생한 Looker 고객 사례


아래의 글은 Looker 홈페이지에 게재된, 매트리스 스타트업 Casper가 Looker를 성공적으로 도입한 case study를 번역한 글입니다.


https://info.looker.com/customer-stories/casper-looker-customer-story





Looker에서 꿈의 데이터 플랫폼을 찾은 Casper


도전 과제

소규모 업계에서 어떻게 하면 데이터가 이리저리 분산되고 분리될 때 밤에 잠을 잘 잘 수 있는 우수한 방법을 세계에 알릴 수 있을까요?


해결 방안

Looker를 통해 Casper는 예측할 수 없는 통찰력과 예상치 못한 성장을 위해 회사 전반에서 데이터를 중앙 집중화하고 공유 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 결과

오늘날, Casper는 회사 전체에서 Looker를 사용하여 고객을 보다 세밀하게 파악합니다.




업계 혁신자가 데이터를 사용하여 수면 방식을 개선하는 방법

2014년 4월 Casper는 하나의 제품과 미션으로 기존의 매트리스 산업을 혼란에 빠뜨리기 시작했습니다.

Casper의 데이터 및 분석 담당 부사장인 Scott Breitenother는 말합니다. "우리는 뉴욕에 본사를 둔 수면 스타트업입니다. 우리는 2014년 4월에 완벽한 매트리스 하나로 설립되었습니다. 우리는 처음부터 데이터 중심이었습니다. 하나의 완벽한 매트리스를 찾기 위해 수천 가지 다양한 폼과 커버의 조합을 테스트했습니다. 우리는 데이터 기반 기법을 사용하여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 이후 Casper는 제품 라인을 확장하여 베개, 시트, 완벽한 토대 및 심지어 반려견 매트리스를 포함 시켰습니다. Casper 제품은 현재 영국,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West Elm 매장이나 뉴욕, 로스 앤젤레스 및 런던의 플래그십 쇼룸에서 직접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해결 방안으로서의 엑셀에 대해서 : "엑셀은 작동 하지 않을 때까지 작동했다. 우리는 작동하는 시스템이 멈추는 시점에 도달했다"


그러나 근본적인 기술만이 유일한 문제는 아니 었습니다. 비즈니스 사용자 프런트 엔드도 회사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치고 있었습니다. Scott은 설명합니다. "분석은 파일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사람들은 데이터를 보는 것 외에 더 많은 것을 할 수 없었습니다. 소스를 통해 질문을 할 수 없었고 그 어떤 임시적인 작업도 큰 작업이 되었습니다. 어느 곳에서도 모든 정보를 보유하지 못했고 정보는 어디에나 있었습니다."


결국 기존의 솔루션은 효율적이지 않거나 확장성이 없었으며 Casper는 다음 단계로 나아갈 도구가 필요했습니다.


탄탄한 기초

Looker와 AWS를 도입하세요. Scott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문자 그대로 이것들은 우리가 그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데이터 중심의 회사가 될 수 있게 해주는 도구입니다. 우리가 이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면, 우리는 고공행진을 해 절정에 달했을 것이고 데이터 팀은 나머지 회사의 속도를 늦추는 걸림돌이 되었을 것입니다." Scott과 그의 팀은 모든 선택지를 살펴본 후 선호하는 운영 방식에 대한 기존의 모델과 맞는 Looker/AWS 콤비를 발견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데이터가 다른 여러 도구에서 사용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소유하고 싶었습니다." 오늘날 Redshift는 Casper의 모든 데이터에 대한 중앙 창고로 이전에 단절된 데이터 집합에 원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Redshift를 처음 구현했을 때 Casper는 오픈 소스 도구를 사용하여 Postgres 데이터베이스를 데이터 웨어하우스에 로드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곧 6시간의 새로 고침주기가 충분히 빠르지 않을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캐피털 데이터 분석가 Danny Brown은 말합니다. "본질적으로 우리의 목표는 이 전체 새로고침 주기에서 실시간에 더 기반을 둔 주기로 전환하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Stitch라는 도구를 도입했습니다. Stitch는 새로 고침 시간을 단축했을뿐 아니라 기술 팀에서 많은 엔지니어링 및 부하 관리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실시간 Stitch

"Stitch를 사용하여 포함시킬 테이블을 빠르게 선택하고 해당 테이블에서 필드를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데이터를 켜고 끌 수 있고 데이터 새로 고침 주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30분의 새로 고침주기 안에 데이터는 Redshift에서 항상 사용할 수 있었고 궁극적으로 Looker에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최종 사용자가 데이터를 더욱 쉽게 이용할 수있게 하는 측면에서 엄청난 성과였습니다. 우리는 운영팀에게 수송품을 발송해야 한다는 보고서를 작성할 수도 있었습니다. 이전에는 사용할 수 없었던 데이터 유형이 이제는 가능합니다. "


데이터의 새로운 날

Scott는 설명합니다. "궁극적으로, 우리는 Looker를 선택했습니다. 왜냐하면 비교적 적은 훈련으로도 사용 가능하며 Casper의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질문에 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효율적인 데이터 모델링을 의미하는 데이터 팀에게. "우리는 딱 한 번 들어가서 정의를 세웠습니다. 회사의 모든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Looker는 우리에게 관리하기 쉬운 진실의 원천을 제공합니다. 


Looker와의 오늘날

다음 단계는 Looker에서 데이터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더 확보하는 것이었습니다. "데이터를 가져와서 시각화하는 것이 쉬워야 합니다." 구현에 참여한 또 다른 분석가인 Duncan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모든 사람이 비즈니스를 위해 만들어진 기존의 모든 분석에 접근 할 수 있는 중앙 위치가 있어야합니다. 데이터 팀이든 다른 비즈니스 단위의 분석가이든 이 모든 것이 저장되고 공유 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Looker는 무수한 방법으로 이 데이터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것은 웹 앱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이메일, Slack을 통해서 일 수 있습니다. "


"우리는 데이터 팀으로서 이제 하나의 원천을 갖고 관리합니다. 모든 분석가들은 이 모델을 진실의 근원으로 이해합니다. 우리는 사용법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실제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사용하고 있고 누가 그것을 사용하고 있는지에 따라 Looker 관점에서 우리의 성공을 측정 할 수 있습니다. "


신속한 서비스는 고객을 빠르게 잠들게 합니다.

오늘날 Casper의 모든 팀은 증가하는 고객 기반에 대한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유지하면서 증가하는 요구를 지속적으로 충족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를 확보합니다. 새로운 데이터 접근을 실제로 활용하는 한 팀은 공급망을 관리하는 그룹입니다.


Duncan은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그들은 매우 데이터 기반의 팀입니다. 그들이 직면한 한 가지 구체적인 도전은 우리가 정말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공급망 팀의 임무는 모든 제품의 빠른 배송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Looker를 통해 일련의 대시 보드를 구성하고 매트리스 재고 스냅 샷을 검토하는 일일 회의를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서비스 수준 계약 또는 SLA를 전달하기 위한 규칙인 성공 지표에 대해 살펴볼 뿐만 아니라 수령일 수와 같은 측정 항목을 살펴 봅니다. 고객이 해당 제품을 주문한 후 얼마나 빨리 배송 되었습니까? "


"우리는 주마다, 일마다 살펴 봄으로써 전반적인 SLA를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꽤 간단한 사용 사례였죠. 매일 같은 데이터를 보고 있습니다. Looker에서 쉽게 액세스할 수 있었기 때문에 이 특정 KPI에서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고객이 우리와 함께했던 경험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


밝은 미래

캐스퍼는 라텍스와 메모리 폼 매트리스를 만들어 전반적으로 스타트업계는 아니더라도 그들을 매트리스계의 사랑으로 만들었습니다. - 허핑턴 포스트


Scott는 말합니다. "저는 객관적이고 정직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가장 낮은 수준의 Casper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Casper까지 Looker는 사람들을 가능하게 하고 우리의 데이터 중심 문화를 발전시키는데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우리가 매일 계속해서 쏟아내고 있는 멋진 것들을 보는 것은 나를 흥분하게 하고, 계속해서 배울 수 있게 합니다."


"우리는 사람들에게 힘을 실어주거나 '몇 개가', '무엇이',   '어디에서' 같은 질문을 자동화 해올 수 있었습니다. '우리 어제 뉴저지에서 퀸 매트리스를 몇 개나 팔았나요?' 우리는 더 이상 그 질문에 대답할 필요가 없습니다. Looker를 사용하여 단번에 대답할 수 있으며, 모든 사람들이 스스로 반복해서 대답할 수 있는 도구가 있습니다."


Casper의 비즈니스 팀은 기초가 마련되어 있어 데이터를 더욱 깊이 들여다 보고 있으며, 데이터 팀은 더 어려운 문제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Scott는 설명합니다. "이것은 우리에게 몇 가지 더 흥미로운 예측 질문을 다루는데 더 많은 폭을 제공합니다. 이것들은 우리가 앞으로 몇 달 동안 작업할 것들 중 일부입니다."


"Casper는 데이터 기반의 회사입니다. 그것은 더 나은 경험을 만들기 위해 웹 사이트를 개발하는 방법과 더 행복한 고객을 만들기 위해 제품을 개발하는 방법을 이끌어냅니다. 그것은 우리가 제 시간에 우리의 제품을 제공 할 수 있도록 맥박과 작동을 유도합니다. 데이터는 캐스퍼의 금전입니다."




About Looker

Looker는 데이터 중심의 의사 결정을 모든 기업 계층에 제공합니다. 가치를 더하고 단일의 진리의 원천을 만드는 최신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Amazon에서 Sony에 이르기까지 750개 이상의 업계 리더가 Looker를 사용하여 모든 팀이 어디에서든 정보에 입각한 의사결정에 필요한 데이터에 액세스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VNTG LAB의 Looker 소개 홈페이지 : http://vntglab.com/looker/

- 빈티지랩 Looker 사업팀 이메일: looker@vntglab.com

- 미국 Looker 홈페이지: https://looker.com/

매거진의 이전글 이코노미스트 - 미디어 기업의 BI 사용 성공사례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