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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VNTG Looker Dec 20. 2018

Blue Apron-새로운 식사! 새로운 데이터 접근!

생생한 Looker 고객 사례


아래의 글은 Looker 홈페이지에 게재된, 레시피 제공 전문 회사인 Blue Apron의 Looker를 성공적으로 도입 case study를 번역한 글입니다.


https://info.looker.com/customer-stories/blue-apron-offering-a-better-recipe-for-modern-analytics



Blue Apron : 최신의 분석을 위한 더 나은 레시피를 제공합니다.


거의 실시간에 가까운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통해 쿼리 시간을 기하급수적으로 줄여 음식 재고 및 배송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더 빠른 통찰력을 통해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고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도록 지원

엔지니어링의 월별 최대 1주일을 회수하는 동시에 비용을 절감합니다



Blue Apron은 다른 클라우드 공급업체에서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실행하는 데 문제가 있을 때 Looker 및 Google BigQuery를 사용하여 분석 플랫폼을 구축하여 식품 재고에 대한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앞당겼습니다.


영업일 기준 하루까지로 의사 결정 단축

매일 140M 이벤트 스트리밍

매일 300 쿼리

최대 2명의 엔지니어 시간 25% 회수




최근 몇 년 동안 가정 요리 및 식료품 쇼핑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가 바뀌면서 식사 키트 배달 서비스의 인기가 급증했습니다. Blue Apron은 이 분야의 선구자로서 고객들이 고품질의 재료와 단계별 지침을 갖춘 요리법을 고객의 집으로 곧장 보내 놀라운 가정 요리 경험을 창출하도록 도와줍니다. Blue Apron은 월간 와인 구독 서비스와 시장을 통한 카르테 요리 도구 및 제품을 제공합니다.


간단하다고 들릴 수도 있으나 실상 그렇지 않습니다. 식사 키트 용 성분은 적절한 시간, 품질 및 가격으로 공급되어야 합니다. 주문은 효율적으로 정확하게 적절한 비율로 포장되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식사 키트를 신선하게 유지한 상태로 정시에 고객에게 배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기준을 충족시키고 데이터를 관리자에게 의미 있고 직관적으로 만들기 위해 Blue Apron이 신뢰하는 도구 중 하나는 비즈니스 사용자가 데이터를 탐색하고 익숙한 용어를 사용하여 정교한 질문을 할 수 있는 분석 플랫폼인 Looker입니다.


Google 클라우드 파트너이자 2016 Google Cloud Global Partner Award for Solution Innovation 상을 수상한 Looker는 고객이 분석을 현대화할 수 있도록 Google Cloud Platform과 솔루션을 통합합니다.


Blue Apron은 이전에 Looker를 다른 클라우드 공급자에서 호스팅 되는 단일 데이터베이스 인스턴스와 함께 사용했습니다. 데이터 볼륨이 증가하고 쿼리가 복잡해짐에 따라 확장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Blue Apron의 유일한 선택은 점점 더 많은 서버 클래스를 선택하고 더 많은 수의 프로비저닝 된 IOPS를 구입하여 스토리지 처리량을 늘리는 것이었습니다. 속도, 확장성 및 비용 효율성을 향상하기 위해 Blue Apron은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Google BigQuery로 옮겼습니다.


Blue Apron의 데이터 운영 담당 기술 책임자 Sam Chase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Looker와 Google BigQuery의 조합은 강력하며, 데이터를 많이 필요로 하는 분석가가 필수 정보를 훨씬 빠르게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쿼리로 비용을 지불하기로 선택했기 때문에 유연하고 비용 효율적인 스토리지이며, 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에 그저 데이터를 입력하고 필요한 사항을 질문할 수 있습니다."


미래의 분석 플랫폼

고객의 저녁 식사에 대한 비즈니스 결정을 내릴 때 속도는 중요합니다. Looker는 Google BigQuery의 힘을 최대한 활용하여 데이터 탐색 플랫폼을 쉽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Blue Apron의 애플리케이션은 하루 약 1억 4천만 건의 이벤트가 있는 Kafka에 이벤트 데이터를 게시하고, 데이터는 스트리밍 된 데이터와 정적 데이터 두에서 번개처럼 빠른 쿼리를 수행하는 Google BigQuery로 스트리밍 됩니다. 이제 비즈니스 사용자 및 분석 팀은 결과를 위해 다음 영업일까지 기다리는 대신 Looker의 실시간에 가까운 정보를 기반으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Google BigQuery로 이동한 후 쿼리 시간이 기하급수적으로 줄어들었습니다. 하루에 300개의 쿼리를 실행할 수 있는 놀라운 차이입니다."라고 Sam은 말합니다.


이전에 Blue Apron은 쿼리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매달 최대 1주일 동안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최적화했습니다. Google BigQuery를 사용하면 모든 유지관리가 Google에 의해 처리되어 최대 2명의 엔지니어 시간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여러 사용자가 Looker를 동시에 사용하더라도 쿼리 성능이 저하되지 않고 스토리지가 부족하지 않습니다.


"Google BigQuery는 거대하고 공유된 클러스터로 설계되었기 때문에 성장이 부드럽습니다."라고 Lloyd Tabb가 말합니다. 레이싱카가 시속 0에서 120마일로 달리는 것처럼 변속 지점이 없고 부드러운 가속만 가능합니다. 우리에게는 미래처럼 보입니다."


강력한 통합 도구 모음

Looker는 공격적인 캐싱과 Google BigQuery의 날짜 기반 테이블 분할 지원을 활용하여 성능을 높이고, 로드 프로세스를 단순화하며, 데이터 관리성을 개선합니다. Blue Apron은 시간별로 데이터를 분할함으로써 쿼리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보다 나은 장기 스토리지 가격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Google BigQuery를 Looker와 함께 사용하면 분석가는 각 쿼리를 실행하기 전에 스캔할 데이터의 양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Blue Apron은 Looker for Google BigQuery Data Transfer Service를 사용하여 Google AdWords의 모든 Google 마케팅 데이터에 대해 실행 가능한 분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Looker Block을 사용하여 보고서 및 대시보드를 통해 데이터를 빠르게 파악하고 캠페인 성능이 특정 임계값에 도달하면 경고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Google의 AdWords과 DoubleClick은 Google 콘솔에서 직접 얻을 수 있는 모든 분석 기능을 제공하고 SQL 없이 복제할 수 없는 부가 가치 분석 기능을 제공합니다. 광고 지출에 대한 ROI, 유연한 멀티 터치 속성, 예측 평생 가치와 같은 복잡한 측정 기준은 고객에게 더 나은 이해를 제공하고 다음 달러를 어디에 쓸 것인지 마케터에게 권한을 부여합니다.


이러한 일괄 공급 체계의 대시 보드 및 분석 외에도 마케터는 고유한 요구사항 및 워크 플로우를 충족시키기 위해 뷰를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Blue Apron 마케팅 팀이 고객 인수 및 유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지출 할당에 관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Blue Apron에 있는 모든 사람들은 Google BigQuery를 Looker와 함께 사용하는 것에 흥분하고 있습니다."라고 Sam은 말합니다. "비즈니스 사용자와 마케팅 담당자들은 분석 팀을 기다리는 대신 답변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신속하게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당사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는 발전하고 개선되고 있습니다."


데이터 정리 및 변환을 위해 Blue Apron은 Google Cloud Dataaproc를 사용하여 Google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Apache 스파크 클러스터를 완전히 관리합니다. 또한 Google BigQuery와 G Suite의 통합을 활용하여 추가 배포 및 분석을 위해 Google Sheet에 데이터를 가져옵니다.


Sam은 말합니다. "Google 툴 간의 데이터 전송은 모두 Google 네트워크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빠릅니다. Google BigQuery에서 데이터를 가져와 스파크로 변환한 다음 Google BigQuery에 다시 쓸 수 있습니다. 이는 비즈니스 사용자와 데이터 분석가에게 가장 풍부한 최신 데이터를 제공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더 나은 통찰력을 위한 완벽한 조합

Blue Apron은 범위를 확장하고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고자 함에 따라 더 많은 사용자가 Google BigQuery 및   Looker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고품질 대화형 분석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am은 말합니다. "많은 데이터를 수집하고 빠른 결과를 계산하는 우리의 능력은 우리 회사 모두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Google BigQuery와 Looker를 사용하여 신속하게 반복하고 새로운 모델을 구축하여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Looker의 경우 Google BigQuery는 데이터 웨어하우스 진화과정의 다음 단계를 나타냅니다. Lloyd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Google BigQuery는 손쉬운 설치와 거의 무한 확장 및 탄력성을 결합한 Looker와 완벽하게 일치하는 제품입니다. 사람들은 비즈니스와 고객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주는 현명한 결정을 더 빠르게 내릴 수 있습니다."




About Blue Apron

Blue Apron의 임무는 놀라운 가정 요리를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2012년에 시작된 Blue Apron은 식량이 생산, 유통, 소비되는 방식을 재고하고 있습니다.


About Looker

Looker는 비즈니스의 모든 기능에 대한 데이터 분석, 탐색 및 통찰력을 제공하고 부서별 애플리케이션과 쉽게 통합되어 데이터를 의사 결정 프로세스에 직접 전달하는 완벽한 데이터 플랫폼입니다.


- VNTG LAB의 Looker 소개 홈페이지 : http://vntglab.com/looker/

- 빈티지랩 Looker 사업팀 이메일: looker@vntglab.com

- 미국 Looker 홈페이지: https://look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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