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XC60
모든 제조사에게는 자신 있게 내세울 수 있는 주력 상품이 있습니다. 자동차 제조사들도 마찬가지입니다. 5년 연속 국내 ‘1만 대 클럽’을 달성한 볼보자동차에게는 중형 SUV XC60이 대표적인 모델이죠.
수입차 시장에서 중형 SUV는 춘추전국시대를 방불케 할 만큼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곳입니다. 패밀리카로 부족함 없는 사이즈, 넉넉한 실내 공간, 캠핑 및 아웃도어 활동까지 너끈히 소화할 수 있는 활용도 등으로 많은 소비자들이 관심을 쏟는 세그먼트죠.
XC60은 많은 경쟁자들 속에서도 볼보의 베스트셀링 모델이자 국내 수입 중형 프리미엄 SUV 시장의 베스트셀링 모델로 우뚝 섰습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XC60은 총 5831대의 판매량을 기록해 단일 모델 가운데 전체 판매 1위라는 저력을 입증했습니다. 특히 지난 6월에는 하이브리드 SUV 부문 1위까지 차지하며, 중형 SUV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실히 굳히는 계기가 됐습니다.
지난 2021년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XC60이 매년 수많은 경쟁자들의 등장에도 몇 년째 굳건히 자리를 지킬 수 있었던 건 대체할 수 없는 상품성이 뒷받침 되었기 때문입니다. 군더더기 없는 외관 디자인, 거실과 같은 안락함을 느낄 수 있는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은 북유럽의 아이덴티티에 충실한 결과입니다. 오래 보아도 질리지 않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지향하는 오너들에게 볼보는 최고의 선택지 중 하나죠.
또한 XC60은 업계 최고 수준으로 풍부한 편의사양을 탑재해 국내 소비자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는데요. 1억 원이 훌쩍 넘는 차량들에서 볼 수 있는 최고급 나파 가죽 시트와 열선 및 통풍 시트, 마사지 기능은 물론 하이엔드급 오디오인 바워스&윌킨스(B&W) 오디오 시스템까지 갖추며, 7천만 원에 구입할 수 있는 차량으로서 최고의 가격 경쟁력을 가졌습니다.
‘안전의 대명사’ 볼보의 검증된 첨단 안전 기술은 가족과 함께할 때 더욱 빛을 발합니다. XC60은작년 말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에서 동급 SUV 중 유일하게 전 항목 우수(GOOD) 등급을 받았습니다. 실제 볼보는 1970년부터 별도의 교통사고 조사팀을 꾸리고 사고 현장을 찾아 충돌 원인, 이로 인한 피해 등을 데이터로 기록하고 연구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7만 2천 명 이상의 탑승자, 4만 3천 건 이상의 사고 데이터는 더욱 안전한 자동차를 만들겠다는 볼보의 의지가 담겨있는 결과라고 볼 수 있죠.
XC60이 가진 또 하나의 필살기는 업계 최초로 전 라인업에 도입한 티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입니다. 특히 2024년식 차량부터는 개선된 ‘티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2.0’이 업데이트가 장착돼 보다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선사하고 있죠. 실시간 교통 및 신호등 정보와 3D 지도 등을 통해 안전한 운전을 도울뿐 아니라 개인화 루틴, 데일리 브리핑 등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커넥티비티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XC60은 볼보의 가치와 철학이 녹아든 중형 SUV이자 패밀리카입니다. 눈에 띄는 화려함보단 오랜 시간 함께할 때 가치가 빛나는 쪽에 가까운 모델이죠. 나와 가족,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할 동반자를 찾는다면 XC60이 정답이 될 수 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