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12년 동안 6,000번 실험으로 탄생, 라메르 크림

맥스 후버(Max Huber)


피부의 기적을 일으키는 원천은 바다의 해초였다.


라메르 크림(Creme de la Mer: 크렘 드 라 메르)을 개발한 사람은 미국의 맥스 후버(Dr.Max Huber) 박사이다. 약 반세기 전, 항공 우주 물리학 박사였던 맥스 후버는 미국 나사(NASA)에서 일했다. 그때가 1950년대였는데 미국과 소련의 우주 개발 경쟁(Space race)으로 아주 치열했던 시기였다.



Note: 맥스 후버 박사는 로켓 물리학자는 맞지만, 미국 나사(NASA)에서 일했다는 경력은 분명하지 않다.



맥스 휴버 박사는 실험실 사고로 피부에 극심한 손상을 입었다. 하지만 당시 의학기술이나 과학으로 손상된 피부를 개선할 수가 없었다. 그러자 자신의 피부를 낫게 하기 위한 치료법을 찾기 시작한다. 포기하지 않고 화상 입은 피부를 개선하기 위하여 연구에 몰입한다.


샌디에이고(San Diego) 바닷가 근처에 살았던 맥스 후버 박사는 해양 생물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다. 그리고 자신의 손상된 피부를 개선할 방법을 찾아낸다. 그것은 바다의 해초였다. 해초는 영양분과 수분이 풍부하여 피부 재생과 보습 능력이 아주 뛰어나다. 특히, 자이언트 켈프(Giant Kelp)는 하루에 2~3 피트(ft) 씩 자라며 최대 60 미터까지 성장한다. 후버 박사는 이렇게 빠른 속도로 자란다면 피부 재생 효과도 뛰어날 것이라고 생각했다.


마침내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자신의 실험실에서 '크렘 드 라 메르(Creme de la Mer)'를 개발에 성공하며 판매까지 이루어진다.



기사 캡처=thecut © thecut


미국 특허청(USPTO) 자료에 의하면, 1983년 캘리포니아 카노가 공원에 위치한 맥스 후버 연구실의 맥스 후버가 '크렘 드 라 메르(Creme de la Mer)'의 상표등록을 완료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사실, 크렘 드 라 메르(Creme de la Me)의 탄생 배경을 온전히 믿지 않는 사람도 많다. 증거가 불충분하기 때문이다.]


사진=라메르(LA MER) 유튜브  © LA MER



메르(Mer)는 프랑스어로 '바다'라는 의미이다. 따라서, 크렘 드 라 메르(Créam de la Mer=Cream of the sea)는 '바다의 크림'이라는 뜻이다.



크렘 드 라 메르(Creme de la Mer) / 사진=라메르 유튜브



막스 휴버 박사는 1991년 11월에 세상을 떠났다. 그 후 1995년 에스티로더 컴퍼니는 그의 딸로부터 박사의 연구 자료 및 크렘 드 라 메르(Creme de la Mer) 브랜드를 인수한다. 그런데 에스티로더의 연구원들은 맥스 휴버 박사의 오리지널 제조법을 재현하는데 1년이 넘게 걸렸다. 1996년 에스티로더는 라메르(LA MER) 회사를 정식으로 설립하고 글로벌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로 성장시켰다.



12년 동안 6,000번 실험을 통해서 탄생하다.




후버 박사는 미네랄 성분이 풍부한 자이언트 켈프(Giant Kelp)를 바다 표면에서 손으로 직접 채취하였다. 그리고 다른 자연 순수 성분과 혼합하여 오랫동안 발효시켰다. 여기에서 탄생한 것이 핵심 성분 미러클 브로스(Miracle Broth)이다. 이를 활용하여 손상된 피부를 개선하고 피부 재생을 도와주는 '크렘 드 라 메르(Creme De la Mer)'가 만들어진 것이다.


켈프(Kelp)는 미국 태평양 연안의 대형 갈조류를 의미한다. 특히, 미러클 브로스(Miracle Broth)의 핵심 성분은 마크로키스티스(Macrocystis pyrifera)로 60 미터 이상의 현존하는 가장 큰 해조류이다. 이는 자이언트 켈프(Giant kelp)로 더 알려져 있다.



영양이 가장 풍부할 때 1년에 두 번 켈프(Kelp)를 채취


사진=La Mer HK 유튜브 © La Mer HK



라메르(La Mer)는 밴쿠버 연안 근처의 해양 보호 구역에서만 자이언트 켈프(Giant kelp)를 수작업으로 채취한다. 일 년에 2번 영양이 가장 풍부할 때 수확한다. 켈프의 풍부한 영양분을 그대로 유지하기 위해 수확 후 얼음과 함께 24시간 이내로 연구실로 옮겨진다.



사진=세포라(Sephora) 유튜브 © Sephora



비타민, 미네랄, 순수 자연 성분들과 혼합한 켈프는 약 3~4달 동안 바이오 발효 과정을 거친다. 발효 단계에서 맥스 후버 박사는 빛과 소리의 파장도 도입하였다. 이는 적절한 소리의 파장을 들려주면 화학 반응에 영향을 준다는 연구에 따른 것이다. 해초의 본래 성분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고 좋은 발효 원액을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완성된 제형은 8시간 이내에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손으로 직접 병에 담는다.


원래 크렘 드 라 메르(Creme de la Mer)는 화상치료를 위해 개발되었다. 그러나, 제품의 보습 효과가 뛰어나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주고 피부를 진정시키는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이전 03화 립스틱(Lipstick) 하나로 평정하다
brunch book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브랜드에 '왜'가 필요한 이유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