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글주택 Dec 24. 2019

자연 속에서 누리는 30평 전원주택 생활

노출콘크리트/30평대/충청도

가족들과 편안한 일상을 보낼 수 있는 전원주택 생활, 아파트와는 다르게 누릴 수 있는 것들이 많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도심에서 전원으로 돌아오고자 하시는데요, 오늘 소개할 주택은 충청도에 시공된 노출콘크리트 30평 전원주택입니다. 주변 자연에 둘러 쌓여있는 형태로 자연내음을 느끼며 전원주택 생활을 할 수 있는 주택, 지금 바로 소개하겠습니다.


[건축정보]

대지위치 충청남도 태안군

건축공법 노출콘크리트

건폐율 계획 9.83%

용적률 계획 15.71%

규모 지상 2층

1층 평수 61.93㎡ 

2층 평수 37.02㎡

총 평수 98.95㎡


노출콘크리트로 시공하여 외관은 현대적이지만 뒷 편에는 우직한 산이 버텨주고, 앞 쪽으로는 해당 주택으로 오는 분들을 반겨주는 길과 앞 마당이 반겨주고 있습니다. 해당 주택은 주변에 있는 자연을 있는 그대로 느끼면서 휴식을 취하는 안식처인데요, 1층 마당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것과 동시에 2층의 각각의 공간에서도 외부 자연을 느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테라스가 있습니다.


충청도에 시공된 노출콘크리트 주택, 테라스가 돋보이는 외관
1층 내부
1층 주방과 거실

해당 공간은 본래 거실 겸 주방으로 시공되었으며, 주방은 건축주님의 취향에 맞게 'ㄱ' 형태로 시공하여 아일랜드 시탁을 두었고, 앞 쪽으로는 넓은 식탁을 두어 거실 겸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주방 겸 거실 쪽으로는 큰 창호, 작은창호가 여럿 있어 주방에서 생겨나는 음식냄새 등이 머물러있지 않도록 공기순환에 도움을 줄 것이며, 외부 마당과 바로 연결되어 보다 만족스러운 전원생활이 될 것 같습니다.


밝고 아늑한 느낌의 안방

안방은 부부 건축주님만의 아늑한 작은 거실, 침실로 꾸며졌습니다. 이 공간은 프라이버시를 위하여 테라스와 연결되지는 않지만, 공기순환을 위하여 창호를 냈으며, 안방 인테리어는 깔끔한 화이트톤, 바닥재는 자연스러운 무늬가 있는 디자인을로 시공되었습니다.


2층 내부
자연스러운 목재 느낌이 살아있는 2층 전경

나무의 결이 그대로 살아있는 2층에서는 산림이 느껴지는 공간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공간은 2층의 복도인데요, 복도를 기준으로 양 끝에 침실이 하나씩 위치하여 있습니다. 건축주님은 이 공간을 어떻게 활용하고 계시는 지, 지금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아늑한 침실과 2층 악기/취미실


1층 도면
2층 도면

오늘 소개한 충청도에 시공된 노출콘크리트 전원주택, 어떠셨나요? 자연에 둘러져 있어 도심에서는 느낄 수 없는 전원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 30평대 전원주택을 시공하려 하신다면 오늘 소개한 주택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 )


한글주택의 예쁜전원주택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지금 무료상담 신청하세요!

▶ http://bit.ly/2MeGjn5

매거진의 이전글 심플하지만 예쁜전원주택 완공사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