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글주택 Sep 23. 2020

경기도 용인 30평 단독주택 완공사례

오늘은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단독주택 시공사례를 소개하려 합니다. 이 주택을 보았을 때에는 40~50평은 될 것 같은 주택이지만, 실제로는 30평이라고 하는데요, 30평이지만 굉장히 알차게 구성되어 원하는 공간은 물론이며, 동선까지 편리하게 시공하여 만족도가 높은 단독주택 시공사례일 것 같습니다 : )


[건축정보]

건축위치 경기도 용인시

건축공법 콘크리트

건축규모 2층+옥상

총 평수 105.76㎡ (31.99py)

1층평수 49.58㎡ (15py)

2층평수 49.58㎡ (15py)

옥상평수 60.6㎡ (18.33py)


외관은 하얀 스타코플렉스로 시공된 용인 단독주택은 2층+옥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총 평수가 30평대이지만 외관으로 보았을 때에는 40평은 되어 보이는데요, 실제로 한정된 공간을 가장 알찬 구성으로 설계하기 위하여 건축주님과 굉장히 많은 소통이 이루어졌으며 결과적으로는 만족스러운 주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단독주택이 단지로 조성이 되어 있는 이 대지는 영역이 확실하게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프라이버시를 지키는 것은 물론이며, 조금더 안정적인 마당생활을 할 수 있는 것처럼 보여집니다. 이 주택은 1층 마당과의 연결성은 물론이며 옥상층에도 야외 테라스가 있어 바깥 바람을 느끼면서 힐링을 할 수 있도록 시공되었습니다.


내부

1층에 들어서면 바로 마주하게되는 공간은 바로 주방입니다. 해당 용인 단독주택은 총 평수가 30평 초반으로 2층+다락 구조이기 때문에 층별로 평수가 넓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건축주님의 평소 동선, 라이프 스타일에 맞추어 시공하였기 때문에 1층에는 주방과 욕실, 침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관에서 들어서자마자 벽이 있다면 답답함이 느껴지기 때문에 벽에 창을내어 현관-주방이 소통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주방은 편안함이 느껴지는 그린 계열의 가구, 파벽돌로 빈티지한 감성을 더하였습니다. 또한, 벽등과 식탁 위 팬던트 등, 그리고 레일 조명을 설치하여 주방의 분위기를 아늑하게 만들어 줍니다.



1층과 2층을 연결시키는 계단실에는 벽을 따라 긴 창호가 있으며, 화려한 조명이 계단실을 밝혀주고 있습니다.


2층에는 1층에서 보지 못했던 거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복도를 지나면 2층 거실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스킵플로어 형태로 공간이 구분지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좌측으로는 2층 포치, 우측으로는 창호가 자리하고 있어 채광 걱정이 없을 것 같습니다.


거실 내부는 깔끔한 인테리어 그 자체이지만, 포인트로 조명을 두어 감각적인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옥상은 계단실과 야외 테라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용인 단독주택들의 모습이 한 눈에 들어오면서도 공간이 여유로워 원하시는 취미생활을 얼마든지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도면
1층도면
2층도면
3층도면

오늘은 경기도 용인에 시공된 30평대 단독주택 사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실제로는 규모감이 더 있어보이는 외관, 내부는 건축주님의 라이프 스타일에 딱 맞춰 알찬 구성으로 시공된 주택이었습니다. 혹시 전원주택 시공을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지금 바로 무료 컨설팅 신청하세요!


단독주택 시공,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지금 바로 상담 신청하세요!

무료상담 신청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자연이 살아있는 양평 전원주택 사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