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은 채광이 가득 내려앉는 집
넓게 펼쳐진 마당과 주택을 둘러싼 자연으로 전원생활의 로망을 살린 경기도 양평에 시공된 완공 주택.
반듯한 사각형의 외곽선으로 다양한 입면감을 선사하고 있는 전원주택은 모던한 라인과 조화를 이룬 화이트 스타코플렉스와 붉은 적벽돌의 외관으로 현대적이면서도 주택 주변의 자연풍경들과 이질적이지 않은 정겨운 분위기까지 함께 연출하였습니다.
주택의 전면으로는 넓은 마당까지 함께하고 있어 집 안에서도 언제 어느 때고 자연을 바라보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데요.
특히 1층 26평 2층 14평으로 구성되어 총 40평의 면적을 보유하고 있는 단독주택은 층별로 공간의 역할을 부여하여 효율적인 공간 구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2층 보다 조금 더 넓게 설계된 1층 공간에는 가족들과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공용 공간을 중점으로 설계하였으며 2층에는 개인적인 사생활을 중요시한 주거 공간을 중점으로 설계하였습니다.
가족들과 함께하는 1층의 공용 공간 거실과 주방입니다. 거실과 주방은 이동 동선을 일자로 배치하여 연결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오픈형의 공용 공간으로 더욱 넓은 개방감을 보이고 있으며 간결하고 편리한 동선을 이루었습니다.
거실 공간에는 주택 전면의 큰 창호뿐만 아니라 가로가 긴 창호까지 함께하고 있어 주택 주변의 자연 풍경을 파노라마와 같이 담아내고 있는데요.
크고 작은 창문들이 함께하여 오후의 채광이 내부 공간으로 가득 드리우고 있는 거실은 오픈형으로 시공된 주방과 공간 분리감을 주기 위하여 천장을 높게 시공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주방과 거실을 오고 갈 때 이동 동선을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공간의 경계를 확실히 하였습니다.
현관을 마주 보고 있는 계단을 통해 올라가면 만날 수 있는 2층 공간입니다. 주거 공간을 중점으로 설계된 이곳은 작은 홀을 중심으로 두 개의 방이 함께 배치되어 있는데요.
각 공간마다 큰 창을 시공하여 따뜻한 햇볕이 공간을 가득 채우고 있으며, 2층의 테라스가 보이는 창호에는 공간에 단차를 두어 창 너머로 보이는 자연 풍경을 마치 액자와 같이 담아내고 갤러리와 같은 공간감을 선사하였습니다.
경기도 단독주택은 다양한 크기의 창문들은 물론 2층 공간에 위치한 각 침실 공간에도 테라스를 따로 연결하여 집의 내부에서도 멋진 자연 풍경을 감상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개인적인 주거 공간에 함께하고 있는 창문과 테라스로 주택 주변의 자연을 바라보면서도 편안하고 안정감 있는 휴식을 선물한 공간입니다.
지금 이 순간의 행복을 찾은 집
자연의 풍경과 따뜻하고 밝은 햇살을 일상생활에 드리우게 하고 조용하고 편안한 휴식처를 찾은 경기도 단독주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