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텍 필립 큐비투스 컬렉션
칼라트라바와 노틸러스, 곤돌로, 아쿠아넛 등 파텍 필립이 그동안 선보인 시계들은 세월이 흘러도 그 가치가 변하지 않는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다. 뿐만 아니라 컴플리케이션의 대가로서 명성을 쌓아왔다. 새로운 시계가 출시될 때마다 고급 시계 제조에 대한 독창적인 비전을 제시해온 파텍 필립은 새로운 아이코닉 타임피스인 큐비투스 컬렉션을 최근 공개했다.
파텍 필립은 큐비투스 컬렉션을 출시하며 "우아한 스포티" 스타일을 새롭게 재해석하고자 했다. 이를 위해 사각형을 기반으로 독창적인 기하학적 형태를 탐구했는데, 제네바에 위치한 파텍 필립 박물관을 방문하면, 아르데코 시대에 파텍 필립이 이미 여러 컬렉션에서 다양한 사각형 케이스(정사각형, 직사각형, 사다리꼴, 쿠션형)를 선보였음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새로운 큐비투스 컬렉션을 위해 파텍 필립은 정사각형 베젤에 둥근 모서리를 적용한 완전히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개발했다. 정사각형과 원, 팔각형을 혼합한 대담하면서도 미묘한 형태의 새로운 케이스는 케이스 양쪽에 하나씩 있는 두 개의 러그와 전면에서 케이스를 닫는 방식의 두 부분(백/케이스밴드 + 베젤)으로 구성된 구조로도 차별화된다. 또한 직경 45mm의 케이스는 매우 얇은 프로파일과 결합되어 시대를 초월하는 우아함을 보장한다.
큐비투스의 또 다른 특징은 베젤의 평면과 케이스 전면은 수직 새틴 브러시드 마감을, 베젤의 모서리와 케이스 측면에는 폴리싱 처리를 해서 디자인의 대담한 기하학적 형태를 더욱 강조했다는 점이다. 시계 한 점 당 약 55가지의 수작업을 요하는 이러한 마감 기법은 모든 파텍 필립 제품을 차별화하는 섬세한 장인 정신에 대한 헌신적인 노력의 결과물이다.
3종의 큐비투스 중에서 레퍼런스 5821/1AR-001와 레퍼런스 5821/1A-001는 통합 메탈 브레이슬릿을 매치했는데, 메인 링크에는 수직 새틴 브러싱 마감을, 중앙 링크에는 폴리싱 마감을 번갈아 적용했다.
새로운 큐비투스 컬렉션의 개성을 강조하고 스포티한 분위기를 더하기 위해 파텍 필립은 다이얼에 수평 양각 무늬를 더하여 섬세한 빛의 조화를 연출했다. 이는 컬렉션을 상징하는 특징으로, 칼라트라바 십자가가 새겨진 무브먼트의 로터에도 가로 줄무늬를 새겨 넣었다.
큐비투스 인스턴트 그랜드 데이트, 데이 및 문 페이즈 레퍼런스 5822P-001
파텍 필립은 새로운 큐비투스 컬렉션의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대형 날짜창과 문 페이즈, 요일을 모두 즉시 변경하는 독창적인 디스플레이를 갖춘 플래티넘 모델(레퍼런스 5822P-001)을 선보였다. 파텍 필립은 이를 위해 6개의 특허를 출원한 새로운 칼리버 240 PS CI J LU 오토매틱 무브먼트를 개발했다. 예를 들어, 다양한 디스플레이에 필요한 에너지 분배 및 18밀리세컨즈(18/1000초) 만에 동시에 점프하는 기능과 관련된 특허가 있다. 이러한 혁신은 특히 대형 날짜 숫자의 완벽한 정렬과 하루 중 언제든지 모든 표시를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을 보장한다.
그랜드 데이트는 다이얼의 12시 방향에 자리해 있는데, 두 개의 디스크는 정확히 동일한 평면에 위치해 있다. 문 페이즈와 요일 인디케이터는 7시 방향에, 스몰 세컨즈는 4시 30분 방향에 자리해 있으며, 수평 양각 무늬의 블루 선버스트 다이얼에는 화이트 골드 소재에 화이트 야광 코팅 처리된 바통 스타일의 아플리케 인덱스와 핸즈로 가독성을 높였다.
우아하고 얇은 프로파일을 갖춘 직경 45mm의 플래티넘 케이스는 폴리싱 및 새틴 브러시드 마감의 대비를 통해 더욱 섬세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투명한 사파이어 크리스 백 케이스를 통해 다이얼과 동일한 가로 장식이 있는 22K 골드 오프센터 미니 로터가 장착된 무브먼트를 감상할 수 있다. 플래티넘 소재의 모든 파텍 필립 모델과 마찬가지로, 베젤의 6시 방향에는 바게트 컷 다이아몬드가 세팅되어 있다. 베젤에 바게트 컷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것은 이번 모델에 처음 적용된 것이다.
큐비투스 레퍼런스 5821/1AR-001
빈티지한 감성을 담은 스틸 및 로즈 골드 소재의 투톤 버전, 블루 선버스트 다이얼
파텍 필립은 빈티지한 감성을 담은 스테인리스 스틸과 로즈 골드 소재의 투톤 버전도 컬렉션에 포함시켰다. 베젤과 크라운, 측면의 힌지 그리고 브레이슬릿의 중앙 링크는 로즈 골드로 제작하고, 케이스와 백 케이스 그리고 브레이슬릿의 양쪽 링크는 스테인리스 스틸을 매치했다. 이 시계는 투 파트 구조와 스크류 다운 크라운으로 모든 수상 활동에 적합하도록 30m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직경 45mm의 완전히 새로운 케이스는 둥근 모서리가 있는 정사각형을 기반으로 한 독창적인 디자인과 놀랍도록 얇은 프로파일(8.3mm)로 손목에서 최상의 우아함을 선사한다.
이 모델에는 2019년에 출시된 베이스 칼리버 26-330에서 파생된 칼리버 26-330 S C 오토매틱 무브먼트가 탑재되어 있다. 이 무브먼트는 스톱 세컨즈 메커니즘과 와인딩 시스템과 관련된 혁신 기술을 포함한 여러 기술적 혁신을 자랑한다. 투명한 사파이어 크리스털 백 케이스를 통해 다이얼과 동일한 가로 줄무늬를 새긴 21K 골드 소재의 중앙 로터와 무브먼트의 구조와 부품을 감상할 수 있다.
스틸 및 로즈 골드 소재의 브레이슬릿에는 4개의 독립적인 캐치로 고정되는 특허받은 파텍 필립 폴딩 버클 장착되어 있다. 파텍 필립은 또한 시계와 어울리도록 디자인된 새로운 큐비투스 커프스 링크를 컬렉션에 포함했다. 로즈 골드 프레임은 케이스의 모양을 반영하며 엠보싱 처리된 가로 릴리프가 있는 블루 선버스트를 중앙에 배치했다.
큐비투스 레퍼런스 5821/1A-001
파텍 필립은 둥근 모서리가 있는 정사각형 케이스와 통합 브레이슬릿을 결합한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큐비투스 모델로 스포티한 우아함을 재정의했다. 폴리싱 및 수직 새틴 브러시드 마감 처리한 케이스의 직경은 45mm이며 두께는 손목 위에서 우아하고 섬세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수평 양각 무늬의 다이얼은 섬세한 선버스트 모티프의 우아한 올리브 그린 컬러를 매치했다. 여기에 화이트 골드 소재의 인덱스와 핸즈를 매치했으며, 3시 방향의 날짜창은 화이트 골드 소재의 인레이 프레임으로 장식했다.
이 새로운 모델은 큐비투스 레퍼런스 5821/1AR-001에 탑재된 것과 동일한 칼리버 26-330 S C 오토매틱 무브먼트로 구동된다. 스틸 브레이슬릿에는 잠금 가능한 사이즈 조절 시스템과 안전을 위해 4개의 독립적인 캐치로 고정되는 특허 받은 파텍 필립 폴딩 버클이 있다. 파텍 필립은 또한 시계와 어울리도록 디자인된 새로운 커프스 링크를 컬렉션에 포함했다. 화이트 골드 프레임은 케이스의 모양을 반영하며 수평 양각 무늬의 올리브 그린 선버스트를 중앙에 배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