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을 보다가 멋있는 AI 그림들을 보면서 이 그림을 만든 사람은 어떤 프롬프트를 썼을까 궁금했다. 그리고 GPT를 통해 프롬프트를 알아낸 후 다시 재현 가능한지 테스트해 보았다. 이제는 글을 잘 쓰면 그림도 잘 그릴 수 있는 세상이 되었다.
1. 비 오는 저녁 파리의 거리 풍경을 담은 분위기 있는 수채화 한 폭을 상상해 보세요. 파리의 고전적인 건축 양식의 높은 건물들이 창문과 가로등 불빛으로 따뜻하게 빛나고 있습니다. 거리는 비에 젖어 있어 불빛이 반사되어 거울과 같은 효과를 만들어 냅니다. 잔잔한 비가 내리면서 웅덩이에 부드러운 물결이 일고 있습니다. 멀리서 실루엣으로 보이는 두 명의 인물이 우산 아래서 걸어가고 있어 생동감과 움직임을 더합니다. 하늘은 파란색과 회색이 섞인 음울한 색조로 폭풍이 임박했거나 폭풍의 마지막 흔적임을 암시합니다. 빗방울이 이미지 전체에 흩뿌려져 색채를 뚫고 장면의 생동감을 더합니다. 이 그림은 빛의 도시를 걷는 로맨틱하면서도 고독한 산책의 정수를 포착합니다.
원본(좌) -> 재현(우)
2. 강렬하고 매혹적인 시선을 사로잡는 남아시아 젊은 여성의 초상화를 상상해 보세요. 이 여성은 전통 의상을 입고 있으며, 복잡한 금색 패턴으로 장식된 붉은색 사리를 머리에 두르고 있습니다. 중앙에 에메랄드가 장식된 크고 화려한 망 티카가 특징인 전통적이고 정교한 장신구는 묵직하고 섬세한 금색 귀걸이로 보완됩니다. 여성의 머리는 길고 짙은 색의 흐르는 듯한 긴 머리를 부분적으로 땋아 스타일링했습니다. 메이크업은 자연스러우면서도 눈에 띄는 이목구비, 특히 아몬드 모양의 짙은 눈매를 강조합니다. 전체적인 이미지는 남아시아 신부 패션의 우아함과 예술성을 반영하는 우아함과 문화적 아름다움의 이미지입니다.
원본(좌) -> 재현(우)
3. 흐린 하늘 아래 분주한 유럽의 도시 풍경을 인상주의 유화로 그려보세요. 중앙에는 빈티지한 빨간색 버스가 있어 도시의 차분한 톤에 팝 컬러를 더합니다. 흰색, 크림색, 부드러운 노란색의 팔레트로 균일하게 칠해진 창문과 외벽으로 유럽풍의 건축물이 뚜렷하게 드러납니다. 거리는 많은 보행자들로 가득 차 있으며, 느슨하고 추상적인 스트로크로 묘사되어 움직임과 바쁜 도시 생활의 속도를 암시합니다. 바닥은 젖은 거울처럼 위의 장면을 반사하여 최근 내린 비에 비친 사람들과 활기찬 버스의 모습을 암시합니다. 도시의 에너지와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분위기, 사실주의와 추상주의 사이의 간극을 메우는 스타일로 시간이 멈춘 순간을 포착합니다.
원본(좌) -> 재현(우)
4. 일몰의 미묘한 아름다움을 포착한 추상 풍경화를 상상해 보세요. 하늘은 따뜻한 색상의 그라데이션으로 캔버스를 지배하고, 수평선에서는 불에 탄 오렌지색에서 부드러운 황금빛 노란색으로 바뀌며, 태양은 흐릿하게 빛나는 구가 됩니다. 그 아래에는 어두운 흙색 톤의 넓고 수평적인 스트로크로 풍경을 렌더링하여 멀고 모호한 지형을 암시합니다. 땅과 하늘의 경계가 부드럽게 혼합되어 빛과 그림자가 조화로운 균형을 이루며 춤을 추는 듯한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이 그림은 고요하고 다른 세계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며 사색을 유도하고 황혼의 평화로움을 불러일으킵니다. 작가의 시그니처가 그림의 질감과 조화를 이루며 미묘하게 녹아들어 있습니다.
원본(좌) -> 재현(우)
5. 아시아풍의 섬세한 식물 일러스트를 시각화하세요. 벚꽃 가지가 캔버스를 가로질러 우아하게 뻗어 있으며, 꽃은 은은한 흰색 하이라이트와 함께 부드러운 분홍색 음영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각 꽃잎은 세밀한 선으로 표현되어 질감과 깊이가 느껴지며, 중앙에는 작은 수술이 살짝 드러나 있어 사실감을 더합니다. 아직 열리지 않은 작은 새싹과 연한 녹색의 연하고 부드러운 잎사귀 몇 개는 새로운 성장과 봄의 새싹을 암시합니다. 배경은 옅은 분홍색의 질감 있는 워싱으로 전통적인 라이스 페이퍼의 부드러움을 연상시킵니다. 구도는 균형 잡히고 고요하며, 나뭇가지가 대각선으로 배치되어 꽃과 새싹의 배열 사이로 시선을 유도하여 부드러운 움직임이 느껴집니다. 이 작품은 인생의 덧없음과 덧없는 본질을 상징하는 벚꽃의 연약한 아름다움을 포착합니다.
원본(좌) -> 재현(우)
6. 상징적인 모스크와 가느다란 첨탑, 커다란 중앙 돔으로 장식된 스카이라인으로 이어지는 유서 깊은 거리를 생생하고 표현력 넘치는 유화로 그려보세요. 이 건축물은 비잔틴 양식과 이슬람 양식이 혼합된 이스탄불의 유명한 랜드마크의 특징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거리는 20세기 초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는 시대적 복장을 한 보행자들로 가득해 활기가 넘칩니다. 전면에는 전통적인 붉은색 트램이 선명한 색채와 생동감을 더하고 있습니다. 붉은 차양이 달린 상인들의 노점이 거리를 따라 늘어서 있고, 건물 외관은 질감이 살아있는 따뜻한 색상의 벽에서 세월의 흔적이 느껴집니다. 빛이 장면을 가로질러 부드러운 그림자를 드리우며 그림에 깊이와 생동감을 주는 대비를 만들어냅니다. 느슨하고 인상주의적인 붓놀림으로 색과 형태가 일관된 전체로 어우러져 이 역사적, 문화적 교차로의 본질과 분위기를 포착합니다.
원본(좌) -> 재현(우)
7. 해질녘의 매력적인 유럽 거리를 묘사한 한 폭의 유화를 상상해보세요. 황토색, 황토색, 진한 파란색의 팔레트에서 가로등과 조명이 켜진 창문의 따뜻한 빛이 비치는 고풍스러운 건물이 등장합니다. 건물은 낡은 질감으로 세월의 흐름을 암시하며, 한 건물에는 은은한 황혼의 하늘로 솟아오른 눈에 띄는 시계탑이 있으며, 수평선 근처에는 어스름한 파란색에서 부드러운 주황색까지 그라데이션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조약돌 거리가 불빛을 반사하여 최근 내린 비를 연상시키는 촉촉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빈 의자와 테이블이 놓인 고풍스러운 야외 카페가 있어 조용한 기대감을 불러일으킵니다. 이 장면은 현대적이지 않고 유서 깊은 유럽 도시 특유의 시간을 초월한 낭만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며, 빛과 그림자가 깊이와 신비감을 만들어냅니다.
원본(좌) -> 재현(우)
8. 해질녘의 거친 해안 풍경을 담은 유화를 상상해 보세요. 울퉁불퉁한 곶에 고전적인 등대가 서 있고, 등대의 불빛이 어스름한 황혼을 비추고 있습니다. 등대 주변에는 테라코타 지붕을 얹은 고풍스러운 집들이 바위 절벽에 옹기종기 모여 있고 벽은 따뜻한 모래색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절벽에 새겨진 나무 계단이 주택과 등대를 연결하여 소박한 매력을 더합니다. 바다는 소용돌이치는 파도를 역동적인 움직임으로 포착하고, 하얀 포말을 강조하여 바다의 힘찬 움직임을 암시합니다. 하늘은 노을이 질 무렵 부드러운 노란색과 주황색으로 물들었다가 옅은 파란색으로 사라지는 드라마틱한 배경입니다. 부서지는 파도의 안개가 절벽의 바닥을 부분적으로 가려 자연의 원초적인 힘과 등대의 고요한 고립감을 더합니다. 전체 장면은 바다의 장엄함과 시대를 초월한 매력을 전달합니다.
원본(좌) -> 재현(우)
9. 광활한 산업 단지에 매달려 있는 휴머노이드 로봇의 섬세하고 미래지향적인 디지털 페인팅을 상상해 보세요. 이 로봇의 디자인은 인간의 형태를 모방한 기계 및 전자 부품이 그물망처럼 복잡하게 얽혀 있으며, 반투명하고 흐르는 듯한 천으로 둘러싸여 있어 딱딱한 금속과 대비를 이루며 우아함을 더합니다. 배경은 우뚝 솟은 구조물과 매달린 케이블이 펼쳐져 있어 하이테크 환경을 암시합니다. 로봇이 중심이 되고, 로봇의 몸체에서 전선과 케이블이 뻗어 나와 주변 인프라와 연결됩니다. 이 사이버네틱 개체는 건설 또는 해체 과정에 있는 것으로 보이며, 전환기에 있는 인공 생명체의 스냅샷입니다. 대기는 안개가 자욱하고 입자가 공중에 떠다니며 위에서 빛이 필터링되어 로봇 구조의 복잡성과 장면의 역동적인 에너지가 강조됩니다.
원본(좌) -> 재현(우)
10. 자연과 환상의 요소가 혼합된 초현실적이고 양식화된 디지털 아트워크를 상상해 보세요. 하늘거리는 붉은 드레스를 입은 고독한 인물이 꿈결 같은 풍경 속에 서서 길고 우아한 자태로 관조하는 듯한 느낌을 자아냅니다. 그 옆에는 가늘고 섬세한 나무 한 그루가 기발한 원형 잎과 꽃으로 장식된 나뭇가지로 하늘을 향해 뻗어 있으며, 그 하늘은 차분한 파란색과 강렬한 빨간색이 조화를 이루는 캔버스입니다. 추상적인 모양과 거품이 떠다니며 마법 같은 분위기를 더합니다. 창문을 통해 따뜻한 빛이 들어오는 작고 아늑한 오두막집은 이 미묘한 세계에서 안락한 안식처를 연상시킵니다. 근처에 우아한 사슴 한 마리가 서 있는데, 그 실루엣이 고요한 분위기와 조화를 이룹니다. 땅은 흙빛 톤이 미묘하게 어우러져 구도를 잡아줍니다. 전체적인 효과는 현실과 환상의 조화를 상징하는 색상과 요소로 다른 세계의 아름다움과 고요한 고립감을 표현합니다.
원본(좌) -> 재현(우)
11. 유기적인 형태와 곡선이 자연과 합쳐진 인물을 암시하는 추상적이고 유동적인 그림을 상상해 보세요. 인물의 드레스는 바람과 물의 흐름을 모방한 소용돌이 패턴과 함께 풍경 속으로 흘러들어갑니다. 색상은 어둡고 벨벳 같은 검정, 진한 빨강, 황금빛 노랑으로 깊이감과 생동감을 주는 흙빛의 풍부한 색상을 사용했습니다. 그림의 머리 부분에서는 나무로 보이는 것이 자라나며, 가지가 위로 뻗어나가면서 그림의 역동적인 소용돌이에 따라 구부러집니다. 배경은 크림색에서 회색으로 부드럽게 그라데이션되어 있으며, 달이나 태양은 대담하고 밝은 원으로 표현되어 신비롭고 시대를 초월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그림의 아래쪽에는 수직으로 떨어지는 물방울이 있어 부드러운 파도 같은 패턴에 질감적인 대비를 더합니다. 이 작품은 자연과 추상의 교향곡으로, 보는 이로 하여금 요소들이 서로 합쳐지는 상호작용을 해석하도록 유도합니다.
원본(좌) -> 재현(우)
12. 안개에 뒤덮인 밀집된 대도시가 내려다보이는 발코니에 서 있는 고독한 인물이 있는 와이드 포맷의 분위기 있는 도시 풍경을 시각화해 보세요. 이 도시는 건물을 연상시키는 추상적인 형태의 콜라주이며, 안개를 뚫고 나오는 빨간색으로 칠해진 몇 개의 독특한 첨탑이 단색 팔레트에 팝 컬러를 더합니다. 인물은 안개와 어우러지는 하늘하늘한 망토를 입고 있으며, 실루엣은 도시를 바라보는 관조적인 모습입니다. 전경에는 도시의 부드러운 형태와 대비되는 모던한 발코니 난간이 있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반사적이고 고요하며, 빛과 그림자가 깊이와 광활한 느낌을 자아냅니다. 브러시 작업은 느슨하고 표현력이 풍부하여 디테일을 규정하기보다는 암시하며, 도시는 저 멀리 사라지는 듯하여 작품에 몽환적인 느낌을 줍니다.
원본(좌) -> 재현(우)
13. 자연의 유기적인 형태와 기하학적인 정밀함이 대조되는 인상적인 흑백 디지털 아트웍을 상상해 보세요. 빛나는 보름달을 배경으로 잎이 없는 고독한 나무 한 그루가 서 있습니다. 나무는 달의 빛에 의해 완벽하게 중심을 잡고 실루엣을 그리며 달의 분화구를 모방한 복잡한 나뭇가지 패턴을 만들어 냅니다. 그 아래에는 고독한 인물이 물가에 서 있고, 거울처럼 고요한 수면에 나무와 함께 반사되어 있습니다. 풍경은 미니멀하게 표현되었으며, 멀리 보이는 산과 도시의 희미한 불빛이 깊이와 스케일을 더합니다. 전체적인 구도는 대칭적이고 균형 잡혀 있어 평온함과 내면의 성찰을 불러일으킵니다. 빛과 그림자, 그리고 물 위에 반사된 빛의 사용은 장면에 초현실주의를 더하여 인간과 우주가 연결되는 순간을 암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