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홍작자의 수레바퀴 Dec 29. 2023

じんせいむじょう

내가 좋아하던, 여전히 곱씹어보고, 다시 보고, 돌려보고, 되새김질해 보던 드라마의 배우가 세상을 떠났다.

당연히 드라마 작가는 따로 있고, 그는 그 대본에 충실했을 뿐이지만 나는 그 배우의 연기, 그 진심에 많은 위로를 받았다. 평소 인성과 품행도 좋았고, 늘 유쾌하고 쿨하고 드라마의 박 부장 그 모습이었다.


나는 연예인의 죽음에 일희일비할 정도로 그들의 삶에 투영된 적이 없다.

다만, 최근 몇 개월간 그에게 모든 화살의 과녁에 집중되어 있던 것은 자명한 사실이다.

좀만 더 버티라고 말하고 싶지만, 그도 그걸 몰라서 내려놓은 것은 아닐 것이다.


너무나도 안타깝다. 더 이상 그의 연기를 볼 수 없어서만은 아니다.

증거도 불충분인 수사가 과잉된 감이 없지 않아서다.


세상에 나쁜 인간은 오히려 떳떳하고 당당하게 살다가 그것도 오래 살다가 대대손손 경제적 여유까지 주고 떠나는데, 왜 좋은 사람들은 그들의 운명을 너무 짧게 달리 하는 것일까?


그냥 안타깝다.

그냥 그립다.

그리고 기억한다.

작가의 이전글 면접, 잠실, 맥주, 에페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